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크레아틴의 10가지 건강 및 성능 이점

by 위마이네임 2020. 3. 21.
반응형

크레아틴 10가지 건강 성능 이점

 

사진출처 캔바

 

크레아틴은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사용되는 천연 보충제입니다.

안전 할뿐만 아니라 근육과 근력 강화를위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효과적인 보조제 하나입니다

여기 크레아틴의 과학 기반 10 가지 이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1. 근육 세포가 많은 에너지를 생산하도록 도와줍니다

 

크레아틴 보충제는 근육의 크레아틴인산(포스포 크레아틴phosphocreatine)양을

크레아틴 인산은 세포가 에너지 모든 기본 생활 기능에 사용하는 주요 분자인 아데노신 트리 포스페이트 (ATP) 형성을 돕습니다.

운동하는 동안 ATP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분해됩니다.

ATP 재합성 속도는 ATP 재생하는 것보다 빠르게 사용됨에 따라 최대 강도로 지속적으로 수행 있는 능력을 제한합니다

 

크레아틴 보충제는 크레아틴 인산의 저장을 증가시켜 고강도 운동 중에 근육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많은 ATP 에너지를 생산할 있습니다.

이것이 크레아틴의 성능 향상 효과의 기본 메커니즘입니다.

 

요약 : 크레아틴 보충제는 추가 ATP 에너지를 제공하여 고강도 운동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2. 근육의 많은 다른 기능을 지원합니다

 

크레아틴은 근육 질량  추가 하기 위한 인기 있고 효과적인 보충제입니다

새로운 근육 성장으로 이어지는 수많은 세포 경로를 바꿀 있습니다예를 들어, 새로운 근육 섬유를 생성하는 단백질 형성을 촉진합니다.

또한 근육량의 증가를 촉진하는 호르몬인 인슐린 유사 성장 인자 1 (IGF-1) 수치를 높일 있습니다.

크레아틴 보충제는 근육의 수분 함량을 증가시킬 있습니다이를 세포 부피화라고 하며 근육 크기를 빠르게 증가시킬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크레아틴은 근육 성장을 방해하는 분자인 미오스타틴의 수준을 감소시킵니다미오스타틴을 줄이면 근육을 빨리 만들 있습니다

 

요약 : 크레아틴은 근육 성장과 크기를 증가하는 것등 가지 주요 생물학적 과정을 자극 있습니다.

 

 

3. 고강도 운동 성능 향상

 

ATP 생산에서 크레아틴의 직접적인 역할은 고강도 운동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있음을 의미합니다

크레아틴은

  • 탄도력

  • 스프린트 능력

  • 근지구력

  • 피로저항

  • 근육질량

  • 회복

  • 뇌성능

고급 운동 선수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다른 보충제와 달리 크레아틴은 체력 수준에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약 : 크레아틴은 높은 강도 스포츠 세계에서 가장 효과적인 보충제 입니다현재 체력 수준에 관계없이 혜택을 제공합니다.

 

 

4. 근육 성장 속도

 

크레아틴은 근육 질량을 추가하기 위한 세계에서 가장 효과적인 보충제입니다.

5-7 정도만 섭취하면 근육량 증가와 근육 크기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초기 상승은 근육의 수분 함량이 증가하여 발생합니다

장기적으로 주요 생물학적 경로를 알리고 운동 성능을 향상시켜 근육 섬유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6 주간의 훈련 요법에 대한 연구에서, 크레아틴을 사용한 참가자들은 대조군보다 평균적으로 4.4kg 근육량을 추가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종합적인 검토 결과에 따르면 크레아틴 없이 동일한 훈련 요법을 수행하는 사람들과 비교하여 크레아틴을 복용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근육 질량이 분명히 증가했습니다.

검토는 또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보조제를 비교하고 크레아틴이 가장 좋은 것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장점은 대부분의 다른 스포츠 보조제보다 저렴하고 훨씬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요약 : 크레아틴은 단기 장기 근육 질량 성장을 모두 증가시킬 있습니다가장 효과적인 근육 건물 보충제입니다.

 

 

5. 파킨슨 병에 도움이 있습니다

 

파킨슨  뇌의 주요 신경 전달 물질 도파민 수치가 감소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도파민 수치  감소  세포 사망 진전, 근육 기능 상실 언어 장애를 포함한 가지 심각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크레아틴은 파킨슨 병이 있는 마우스에서 유익한 효과와 연결되어 도파민 수치의 전형적인 감소의 90 % 방지합니다그러나 그것이 인간에게 동일한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는 아직 없습니다

 

파킨스 환자 근육 기능과 힘을 상실한 개인에 대한 연구에서 크레아틴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결합하면 훈련보다 강도와 몸의 기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몇 파킨슨 환자에 대한 5 가지 대조 연구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하루 4-10 그램의 크레아틴을 섭취해도 일상적인 활동 수행 능력이 크게 향상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요약 : 크레아틴은 근력과 기능을 향상시켜 파킨슨 병의 일부 증상을 줄일 있습니다그러나 특정 연구 결과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6. 다른 신경계 질환과 싸울 있습니다

 

여러 신경계 질환의 주요 요인은 뇌의 크레아틴 인산의 감소입니다

크레아틴은 이러한 수준을 증가시킬 있으므로 질병 진행을 줄이거 늦출 있습니다.

동물을 대상으로 연구에 따르면 크레아틴 보충제를 복용하면 다음과 같은 다른 질병도 치료할 있습니다. :

  • 알츠하이머

  • 허혈성 뇌졸중

  • 간질

  • 또는 척수 손상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일부 연구자들은 크레아틴 보충제가 기존 의약품과 함께 사용될 신경계 질환을 방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약 : 동물 연구에 따르면 크레아틴은 신경계 질환의 증상과 진행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기대 수명을 향상시킬 있다고 합니다.

 

 

7.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과 싸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크레아틴 보충제는 혈당을 근육으로 가져 오는 분자 포도당 수송 유형 4 (GLUT-4) 기능을 증가시켜 혈당 수치  낮출  있다고합니다 

12 주간의 연구는 고탄수화물 식사 크레아틴이 혈당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했습니다크레아틴과 운동을 결합한 사람들은 운동을 사람들보다 혈당 조절이 좋습니다.

식사에 대한 단기 혈당 반응은 당뇨병 위험의 중요한 지표입니다신체가 혈액에서 성분을 빨리 제거할수록 좋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유망하지만, 혈당 조절  당뇨병  대한 크레아틴의 장기적인 영향에 대한 많은 인간에 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

 

요약 : 일부 증거에 따르면 크레아틴은 식사 혈당 수치를 낮추는 도움이 있지만 장기적인 영향에 대한 데이터는 거의 없습니다.

 

 

8. 기능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크레아틴은 건강과 기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어려운 작업을 수행 뇌에 상당한 양의 ATP 필요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보충제는 뇌에서 크레아틴 인산의 저장을 증가시켜 많은 ATP 생성하도록 도와줍니다크레아틴은 또한 도파민 수치와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증가시켜 기능을 도울 있습니다.

 

육류는 크레아틴의 가장 좋은 식이 공급원이므로 채식주의  에게는 종종 낮은 수준이 있습니다채식주의 자의 크레아틴 보충제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일부 기억력 지능 검사 점수가 20-50 % 향상되었습니다.

노인의 경우 2 동안 크레아틴을 보충하면 기억력  기억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노인에서 크레아틴은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경계 질환을 예방하며 연령과 관련된 근육과 힘의 손실을 줄일 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에도 불구하고 고기 생선을 정기적으로 먹는 젊고 건강한 개인에게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요약 : 크레아틴과 보완하여 크레아틴의 섭취량이 낮은 사람들의 기억과 지능을 개선, 추가 에너지와 당신의 두뇌를 제공 있습니다.

 

 

9. 피로를 줄일 있습니다

 

크레아틴 보충제는 또한 피로를 줄일 있습니다 

외상성 손상 환자에 대한 6 개월간의 연구에서 크레아틴을 보충 사람들은 보충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현기증이 50 % 감소했습니다

 

또다른 연구에 따르면 크레아틴은 수면 부족인 상태에서 피로를 줄이고 에너지 수준을 높였습니다.

크레아틴은 또한 사이클링 훈련을 받는 운동 선수의 피로를 감소 시켰으며 고온에서 운동 피로를 줄이는 사용되었습니다

 

요약 : 크레아틴 추가 에너지로 당신의 두뇌에 에너지를 제공하고 도파민 수준을 증가시켜 피로의 증상을 줄일 있습니다.

 

 

10.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운

 

크레아틴의 다양한 혜택과 함께 가장 저렴하고 안전한 보충제 하나입니다. .

200 이상 연구되어 왔으며장기 사용에 대한 안전성  뒷받침하는 수많은 연구가 있습니다최대 5 동안 지속되는 임상 시험에서 건강한 개인에게는 부작용이 없다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보충은 매우 쉽습니다. 하루에 3 ~ 5 그램의 크레아틴 일수화물 (monohydrate) 분말 섭취하면 됩니다

 

요약 : 크레아틴은 사용할 있는 안전한 보조 식품 하나이며 이상 2 세기 동안 과학적으로 연구되어왔다.

 

 

결론

 

하루가 끝나면 크레아틴은 운동 성능과 건강에 강력한 이점을 제공하는 효과적인 보충제입니다.

기능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 특정 신경 질환 싸움,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고, 근육의 성장을 촉진.

천연 물질을 보충 요법에 추가하여 그것이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크레아틴이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

크레아틴이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 크레아틴은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되는 인기 있는 보충제입니다. 이 크레아틴은 200 년 동안 연구되어 왔으며 시장에서 가장 과학적으로 지원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