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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아티닌 수치를 낮추는 방법



크레아티닌은 근육을 사용할 때 생성되는 혈액 화학 폐기물입니다.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소량을 생산할 수도 있습니다.


혈류는 크레아티닌을 신장으로 운반하며, 신체는 소변을 통해 걸러냅니다. 그러나 신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혈액 내 크레아티닌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생명을 위협하는 장애인 요독증 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크레아티닌 수치는 격렬한 운동이나 설파메톡사졸 (sulfamethoxazole), 트리 메토프림(trimethoprim) 또는 화학 요법 약물과 같은 특정 약물을 사용하여 일시적으로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당뇨병 , 고혈압 또는 갑상선 질환 과 같은 상태가 있습니다 .


몸이 최적의 기능을 하려면 깨끗한 혈액이 필요합니다. 크레아티닌 수치를 낮추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투석은 신장 문제에 대한 일반적인 치료법입니다. 신장이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 할 수 없을 때 사용되는 중요한 의료 절차입니다. 그러나 크레아티닌을 낮추기 위해 다른 치료법과 생활 습관 변화로 이러한 치료법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5 가지는 간단한 자연적으로 크레아티닌을 낮추는 방법입니다.

 


1. 격렬한 운동 줄이기

 

사진출처 캔바


운동은 일반적으로 좋은 일이지만, 그것을 과도하게 복용하면 크레아티닌 수치가 급상승 할 수 있습니다. 근육 대사가 크레아티닌을 생성하기 때문에 격렬한 활동을 통해 근육 그룹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강렬한 운동은 적어도 일시적으로 근육 파괴 증가에 대한 반응으로 크레아티닌 수치를 증가 시킨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크레아티닌 수치가 높다면. 달리기 대신 걷기 또는 웨이트 리프팅 대신 요가를하십시오.

 


2. 크레아틴을 함유 한 보충제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크레아틴은 간에서 만들어진 천연 화합물입니다. 에너지로 사용되는 근육으로 운반됩니다. 에너지로 사용되지 않은 미사용 크레아틴은 폐기물 인 크레아티닌으로 전환됩니다.
크레아틴은 자연적인 형태 외에 경구 보조제 로도 사용 가능 합니다 . 일부 운동 선수는 이 보조제를 사용하여 운동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천연 크레아틴과 마찬가지로이 물질을 함유 한 보충제는 크레아티닌을 생성합니다.
크레아티닌 수치를 낮추려는 사람은 크레아틴 보충제를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3. 단백질 섭취를 줄이십시오

 


연구에 따르면 다량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특히 크레아티닌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요리로 인한 열은 고기에서 발견되는 크레아틴이 크레아티닌을 생성하게합니다.
붉은 육류 또는 유제품을 포함한 다른 단백질 공급원이 많은 음식을 먹는 사람들은 그 음식을 적게 먹는 사람들보다 크레아티닌 수치가 높을 수 있습니다. 붉은 고기를 많이 먹는다면 더 많은 야채 기반 요리로 바꾸십시오. 


• 고기 대신 야채 
• 많은 야채를 포함한 반찬

 


4. 더 많은 섬유질 섭취

 


한 연구에 따르면 만성 신장 질환 환자의 섬유질 섭취를 증가시킨 크레아티닌 수치가 현저히 감소했습니다.
섬유는 다음을 포함한 많은 음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과일
• 야채
• 통 곡물
• 콩

 


5. 키토산 보충제 시도

 


키토산은 체중 감량 또는 콜레스테롤 감소를 원하는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건강 보조 식품입니다. 키토산이 신부전 환자의 크레아티닌 수치를 줄이는 데 효과적 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키토산이나 다른 건강 보조 식품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복용 방법과 적절한 복용량을 알아야합니다.

 


지막으로 

 


일반적인 약초조차도 약물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몸이 예전에 비해 현저히 약해져 있거나 질병이 있다면 이러한 식품을 섭취하기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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