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주름을 예방하는 8 가지 입증 된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3. 24.
반응형

주름이 있다고 해도 아무런 해가 없습니다. 몇 개의 얼굴 라인이 사랑스럽고 얼굴에 특징을 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그것들을 제거 하고 싶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의학적 또는 외과적 개입이 없으면 주름이 생기면 반전시키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취할 수 있는 조치와 세월의 흐름을 늦추기 위해 할 수 있는 생활 방식의 변화가 있습니다.
이 글 에서는 주름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8 가지 증거 기반 방법을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주름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모든 사람의 피부 나이에 따라 다 다르게 나타납니다
콜라겐 생성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느려 지기 때문에 노화로 피부가 탄력을 잃습니다. 이 과정은 태양 노출, 환경 오염 및 특정 생활 습관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에 의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가 얇아지고 건조 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피부에 사용 된 만큼의 수분이나 체적이 없으면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유전학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의 노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것을 진성 노화 라고합니다.
그러나 가족들에게 유전적으로 쉽게 주름지는 피부가 있더라도 자신의 피부와 노화 정도를 잘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주름이 어느 시점에 나타나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피부를 잘 관리하면 주름이 없는 상태로 최대한 오래 갈 수 있습니다.


다음은 피부를 건강하고 젊게 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되는 8 가지 라이프 스타일 요소입니다.

 

사진출처 캔바


1. 태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


태양에 노출되면 피부가 손상되어 노화와 주름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정기적인 자외선 차단제 사용으로 노화 된 피부의 징후를 늦출 수 있습니다.
햇빛이 강한 자외선 (UV)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려면 15 정도의 SPF도 충분하지만 피부의 주름을 더 효과 적으로 막으려면 흐린 날씨에도 매일30에서50 사이의 SPF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은 여전히 구름을 뚫을 수 있으므로 햇빛이 비치지 않더라도 준비 하여야 합니다.
추가 보호를 위해 넓은 챙이 있는 모자, 태양을 반사하는 밝은 색의 옷 및 UV 보호 기능이 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하십시오.

 


2. 레티노이드 사용 


레티노이드 비타민 A 는 , 가장 많이 연구 된 노화 방지 성분 중 하나입니다. 레티놀이라고도 불리는 레티노이드는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를 팽팽하게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레티노이드는 또한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새로운 혈관의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의 전체적인 외관과 질감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티노이드에는 5 가지 주요 유형이 있으며 각각 약간의 효능이 있습니다. 일부는 상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크림 및 젤로 제공되는 반면, 일부는 처방전으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보습


보습제는 얼굴을 위한 물 한 잔처럼 작용합니다.
보습제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을 공급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가 더 건조 해져서 주름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히알루 론산 과 비타민 C 는  주름이 생기거나 깊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4. 수분 유지


수분은 건강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몸은 거의 모든 기능을 위해 물이 필요합니다.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소화를 돕고 체온을 조절하는 등의 중요한 기능 외에도 물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2015 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은 물의 흡수가 피부의 수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피부 생리학에 긍정적 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맹물을 자주 마시기 꺼린다면 물에 레몬이나 오이등을 첨가 해도 좋고 차로는 레몬 밤 잎 추출물이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조직 손상을 교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 섭취


식단에 다량의 붉은 육류와 건강에 해로운 간식을 자주 섭취한 사람은 식단에 과일을 더 포함하는 여성보다 더 많은 얼굴 주름이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항염증제 또는 항산화 특성이 높은 식품은 또한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고 피부 손상 및 조기 노화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이 노화로부터 우리 자신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 녹차
  • 올리브유
  • 연어
  • 아보카도
  • 석류
  • 아마 씨앗들
  • 야채,특히 당근, 호박, 잎이 많은 채소, 피망 및 브로콜리


6. 누워서 주무세요


2016 년의 한 연구 에 따르면 수면 자세가 주름 형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옆으로 자거나 엎드려서 자는 사람은 압축력이 있어 주름 형성 속도를 높이고 얼굴 피부를 왜곡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는 한 가지 방법은 옆이나 엎드려 자는 것이 아닌 등을 대고 자는 것입니다.

 


7. 담배를 피우지 마십시오


담배 연기는 피부에 탄력과 힘을 주는 섬유질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손상시킵니다.
또한 담배의 니코틴은 혈관을 수축시킵니다. 이것은 피부로의 혈류를 감소시킵니다. 결과적으로 피부는 산소를 많이 얻지 못합니다. 또한 비타민 A와 같이 피부에 닿을 수 있는 중요한 영양소를 제한합니다.
담배와 관련된 열도 주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흡입을 위해 입술을 반복적으로 찌르면 입 주위에 조기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2013년의 한 흥미로운 연구에서는  쌍둥이 79 쌍에 대해 연구를 진행했는데 담배를 피운 쌍둥이는 담배를 피우지 않은 다른 쌍둥이보다 주름이 훨씬 컸습니다.

 


8. 얼굴을 편안하게


얼굴을 찡그리거나 찌르는 것과 같은 반복적 인 얼굴 움직임은 주름 형성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눈을 자주 가늘게 자주 뜨고 있으면 눈에 문제가 있음을 알아 차려야 합니다.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 같은 처방이 필요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처방전을 받으면 눈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 얼굴을 찌푸리거나 찌그러지는 것을 발견하면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고 싶을 수 있습니다. 

 

유용한 스트레스 관리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규칙적인 운동
  • 심호흡 운동
  • 요가


마지막으로 


주름은 노화의 불가피한 부분이지만, 진전을 늦추고 새로운 것이 형성되는 것을 막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고,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담배를 피우지 않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등의 생활 습관은 피부를 건강하고 젊게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C가 함유 된 레티노이드와 모이스처 라이저를 사용하면 주름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보톡스 버니 라인 토끼주름 없애는 방법

토끼 주름용 보톡스(Botox) 란 무엇입니까? 토끼 주름(버니라인) 보톡스의 목적은 주름과 코의 양쪽에 대각선으로 표시 미세 라인의 모양을 최소화하기 위해 하는 것 입니다. 버니 라인, 토끼 주��

세상의 모든 물건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