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Garcinia Cambogia)가 체중과 복부 지방을 잃는데 도움이 되나요?

by 위마이네임 2020. 3. 29.
반응형

가르시니아 캄보지아(Garcinia Cambogia)가 체중과 복부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나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최근 인기 있는 체중 감량 보충제입니다.


그것은 같은 이름의 과일에서 유래하며, 영어로Garcinia gummi-gutta 또는 Malabar tamarind 라고도 합니다.
과일 껍질에는 많은 양의 히드록시 구연산 (HCA)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체중 감소 이점을 담당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활성 성분입니다 
이 글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가 체중과 복부 지방을 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란?

Garcinia Cambogia 사진출처 바이두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호박 모양의 황색 또는 녹색 과일입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보충제 는 과일 껍질의 추출물로 만들어집니다.
과일 껍질에는 체중 감량 특성이있는 것으로 밝혀진 활성 물질 인 다량의 하이드 록시 시트르산 (HCA)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20–60 % HCA를 포함합니다. 하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HCA가 50-60 %의 섭취가 사람들이 가장 많은 혜택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보조제의 껍질의 추출물로 만들며 여기에는 많은 양의 HCA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체중 감량 혜택과 관련이 있습니다.

 


체중 감소를 일으킬 수 있음


인간을 대상으로 한 많은 연구에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의 체중 감량 효과를 테스트 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대부분의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보충제가 체중 감량을 유발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보충제는 2-12 주 동안 다른 다이어트 보조제를 섭취한 것보다 추가로 약 1kg만의 체중 감소를 더 했습니다.


135 명을 대상으로 한 가장 큰 관찰 연구에서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복용과 대조군 그룹간의 체중 감량 차이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즉, 다른 다이어트 보조제와 대비하여 큰 체중 감량 이점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체중 감량을 어떻게 돕나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가 체중 감량을 돕는 것으로 생각되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1. 식욕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보충제를 섭취하면 적게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부 인간 연구에 따르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식욕을 억제하고 충만하게 만듭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활성 성분은 뇌의 세로토닌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세로토닌은 식욕 억제제 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세로토닌의 혈중 농도가 높으면 식욕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각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지방 생산을 차단하고 복부 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혈액 지방과 새로운 지방산의 생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인간 및 동물 연구에 따르면 혈액 내 지방 함량을 낮추고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인 사람들 의 뱃살 축적을 줄이는 데 특히 효과적 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 적당히 비만인 사람들은 8 주 동안 매일 2,800mg의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복용했으며 질병에 대한 몇 가지 위험 요소를 크게 개선했습니다 

 

  • 총 콜레스테롤 수치 : 6.3 % 감소

  • "나쁜"LDL 콜레스테롤 수치 : 12.3 % 감소

  • "좋은"HDL 콜레스테롤 수치 : 10.7 % 높음

  • 혈액 트리글리세리드 : 8.6 % 감소


이러한 효과의 주된 이유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가 구연산 분해 효소라는 효소를 억제하여 지방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구연산 분해 효소를 억제함으로써,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신체의 지방 생성을 늦추거나 차단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은 혈액 지방을 줄이고 위험 낮출 수 있습니다.


요약 가르시니아 캄보지아(Garcinia cambogia)는 식욕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에서 새로운 지방의 생성을 차단하고 과체중 사람들의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중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건강상의 이점


동물 및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Garcinia cambogia)는

 

  • 인슐린 수치 감소

  • 렙틴 수치 감소

  • 염증 감소

  • 혈당 조절 개선

  • 인슐린 감수성 증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Garcinia cambogia)는 일부 항 당뇨병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위궤양과 소화관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전 및 부작용


대부분의 연구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가 권장 복용량 또는 하루 최대 2,800mg의 HCA를 가진 건강한 사람들에게 안전하다고 결론지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규정이 없어 평판 좋은 제조업체에서 구입하십시오.
일부 사람들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사용의 부작용을 보고 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 소화기 증상

  • 두통

  • 피부 발진

그러나 일부 연구에서는 더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났습니다

.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최대 권장 복용량보다 훨씬 높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섭취는 고환 위축 또는 고환 수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자 생산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사례 연구에 따르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보충제는 특정 개인에서 간 손상 또는 간부전을 유발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건강 상태가 있거나 약을 복용중인 경우이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복용 할 때 소화 증상, 두통 및 피부 발진을 경험합니다.  섭취량이 매우 많으면 독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복용량 추천


많은 건강 식품 상점과 약국은 여러 종류의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제공합니다. 

당신은 또한 온라인으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보충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HCA가 50–60 % 인 평판 좋은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권장 복용량은 브랜드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식사 전 30-60 분에 하루 3 번 500mg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조제나 보충제를 섭취할 때는 항상 뒷면 라벨이나 상품안 설명서의 복용량 지침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결론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Garcinia cambogia)는 체중 감소를 촉진하기 위한 보충제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보충제를 복용하지 않는 것보다 약간 더 많은 체중 감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이러한 보충제도 중요 하겠지만 식이 요법 과 라이프 스타일 을 바꾸면 더 나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복부 다이어트 : 20가지 간단한 방법->

 

복부 다이어트 : 20가지 간단한 방법

복부 다이어트 : 20가지 간단한 방법 복부 부분 주변의 지방을 잃는 것은 엄청난 전투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질병의 위험 요인이 되는 것 외에도 과도한 복부 지방은 불편감과 신체의 만족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