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마시는 시간 마다 다른 녹차의 효능

by 위마이네임 2022. 10. 26.
반응형

마시는 시간 마다 다른 녹차의 효능

  

매번은 아닐 수도 있지만 어떠한 경우에는 녹차의 최대한의 효과를 얻기 위해 타이밍이 중요 할 수 있습니다.

 

 

 

아침기상 후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차를 진정시키고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차 한 잔을 마시는 것을 선택합니다.

 

녹차의 특성은 부분적으로 주의력을 향상시키는 자극제인 카페인 의 존재 때문입니다

 

그러나 커피 및 기타 카페인 음료와 달리 녹차에는 진정 효과를 나타내는 아미노산인 L-테아닌이 있습니다.

 

L-테아닌과 카페인은 함께 카페인 섭취에 수반되는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고 뇌 기능과 기분을 개선하기 위해 함께 작용합니다

 

이런 이유로 아침에 이 차를 즐기는 것은 꼭 봄날의 맑은 공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과 같은 기분일 것입니다.

 

학습 능력 향상 및 업무능력을 위해 아침에 녹차 한잔을 마시는 것은 오늘 하루 일과를 성공적으로 가기위한 훌륭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의 여유가 된다면 마음이 안정이 되고 집중력 향상에 될 수 있게 클래식 음악과 녹차 한잔으로 하루의 시작을 집중력있게 시작해 보는것도 좋을 것입니다.

 

 

운동하기 전

 

일부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마시는 것이 운동 직전에 특히 유익 할 수 있다고 합니다.

 

12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 전에 녹차 추출물 을 섭취 하면 섭취 하지 않은 것에 비해 지방 연소가 17 % 증가했습니다

 

또 다른 20 명의 남성에 대한 한 연구에 따르면 500mg의 녹차 추출물을 보충하면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이 감소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녹차에는 카페인 L- 테아닌이 포함되어 있으며,이 두 가지 모두 주의력을 향상시켜 아침에 특히 유리합니다.

 

또한 운동 전에 녹차를 마시면 지방 연소가 증가하고 근육 손상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피해 할 시간

  

녹차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의 수면을 방해할 수 있음

 

녹차 1 (237ml)에는 약 35mg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이것은 같은 양의 커피가 제공 하는 약 96mg의 카페인 보다 훨씬 적지만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카페인 섭취의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불안, 고혈압, 초조함증 및 신경질이 있습니다. 카페인은 6 시간이 지나도 수면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페인에 민감한 경우 수면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잠자기 전 잠들긴 6시간 이상 전에는 마시지 마십시오

 

카페인 함량은 취침 전에 소비 될 때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론

  

녹차를 마시는 시간은 개인 취향에 달려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루를 시작하거나 건강상의 이점 을 얻기 위해 운동하기 전에 마시는 것을 좋아할 수도 있지만 , 또 다른 사람들은 평소 물처럼 마시는걸 좋아할 수 도 있습니다.

 

또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는 마시지 않는 것이 중요 합니다.

 

 

[녹차를 특히하게 마시는 간단한 팁]

 

집 또는 사무실에서 녹차라떼 만들기

 

준비물 : 커피믹스 녹차티백

 

 

1. 뜨거운물에 녹차를 3분간 녹인다 (커피믹스 타는 양의 동일한 물)

 

2. 녹차티백을 건저낸후 커피믹스를 넣고 섞어준다

 

3. 끝 녹차라떼 완성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관련 글

 

로즈힙의 효능 12가지

 

로즈힙의 효능 12가지

로즈힙의 효능 12가지 개요 로즈힙의 이점은 당신이 상상했던 것 이상입니다. 비타민C와 페놀, 리코펜, 엘라그산과 같은 생리활성 화합물이 풍부 합니다. 야생 장미 식물의 이러한 열매는 전통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