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력증진건강정보

성욕이 먼저인가 정력이 문제인가 낮은 성욕 일반적인 원인과 치료

by 위마이네임 2020. 4. 9.
반응형

낮은 성욕 일반적인 원인과 치료

 

성욕이 낮으면 성적인 관계에 대한 관심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때때로 성에 대한 관심을 잃는 것이 일반적이며 성욕 수준은 삶에 따라 다릅니다. 파트너의 관심사가 때때로 일치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장기간 성욕이 약하면 일부 사람들이 우려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기본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지표 일 수 있습니다.
남성의 성욕 저하의 몇 가지 잠재적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낮은 테스토스테론

테스토스테론 은 중요한 남성 호르몬입니다. 남성의 경우 고환 에서 주로 생산됩니다 .


테스토스테론은 근육과 뼈 덩어리를 만들고 정자 생산 을 자극 합니다 . 테스토스테론 수치도 성욕에 영향을 미칩니다 .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감소하면 성에 대한 욕구도 감소합니다.


테스토스테론의 감소 는 노화의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그러나 테스토스테론의 급격한 감소는 성욕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이 당신에게 계속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되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기 위해 보충제등 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

 

 

지병등으로 인한 약물


특정 약물을 복용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아져 성욕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CE 억제제 및 베타 차단제( β-아드레날린수용체를 특이하게 차단하는 약물) 와 같은 혈압 약물은 사정 및 발기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다른 약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암에 대한 화학 요법 또는 방사선 치료


• 전립선 암 치료에 사용되는 호르몬


코르티코 스테로이드(corticosteroids,  부신피질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 모르핀 (MorphaBond, MS Contin) 및 옥시코돈 (OxyContin, Percocet) 과 같은 오피오이드(진통제) 통증 완화제(opioid pain relievers)


• 케토코나졸(ketoconazole) 이라는 항진균제


• 가슴 쓰림과 위식도 역류 질환 (GERD)에 사용되는 시메티딘 (Tagamet)


• 운동 선수가 근육 질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신진 대사 스테로이드


• 특정 항우울제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으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의사는 약을 바꾸라고 조언 할 수 있습니다.

 


하지 불안 증후군 (RLS)

하지 불안 증후군(RLS) 은 다리를 움직이려는 통제 할 수 없는 충동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RLS가있는 남성은 RLS가없는 남성보다 발기 부전 (ED) 이 발생할 위험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발기부전은 사람이 발기를 갖거나 유지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이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증후군이 없는 남성보다 한 달에 5 번 이상 증후군 발생이 있는 남성이 발기부전 발병 가능성이 약 50 %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하지 불안 증후군이 더 빈번한 남성은 발기 부전 이 될 가능성이 훨씬 컸습니다 . 

 

우울증

우울증은 사람의 삶의 모든 부분을 변화시킵니다.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성적인 관계를 포함하여 한때 즐거웠던 활동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거나 완전히 부족한 것을 경험합니다 .
낮은 성욕은 또한 다음을 포함한 일부 항우울제의 부작용 입니다.


• 둘록 세틴 (Cymbalta) 과 같은 세로토닌-노레 피네 프린 재 흡수 억제제 (SNRI )
• fluoxetine (Prozac) 및 sertraline (Zoloft) 과 같은 선택적 세로토닌 재 흡수 억제제 (SSRI )


그러나, 노르에피네프린 및 도파민 재 흡수 억제제 (NRDI) 부프로피온 (Wellbutrin SR, Wellbutrin XL)은 성욕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항우울제를 복용하고 성욕이 약한 경우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그들은 복용량을 조정하거나 다른 약물로 전환하여 부작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성 질환


만성 통증 과 같은 만성 건강 상태의 영향으로 기분이 좋지 않으면 우선 순위 목록에서 성별이 낮을 수 있습니다.
암과 같은 특정 질병 은 정자 생산 횟수도 줄일 수 있습니다.
성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다른 만성 질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2형 당뇨병
비만
• 고혈압
• 고 콜레스테롤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 이시기에 친밀한 방법에 대해 파트너와 상담하십시오. 또한 보고 고려할 수 있습니다 

 


수면 문제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 (OSA)을 가진 비만 남성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습니다. 결과적으로 성적 활동과 성욕이 감소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연구자들은 심한 수면 무호흡증을 앓고 있는 남성의 약 1/3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감소했음을 발견했습니다.


같은 연구에서는 젊고 건강한 남성의 경우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일주일의 수면 제한 후 밤에 5 시간으로 10-15 % 감소했습니다.

 


노화 (세월의 흐름)

성욕과 관련된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남성이 10 대 후반 일 때 가장 높습니다.
나이가 들면 절정에 사정하고 ,발기하는데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 

 

당신의 발기는 열심히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발기가 될 때까지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상후) 스트레스

상황이나 압박이 심한 상황에 산만하다면 성적 욕구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호르몬 수치를 방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맥은 스트레스의 시간이 좁아 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협착은 혈류를 제한하고 잠재적으로 발기부전을 유발합니다.


스트레스가 남녀의 성적 문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PTSD)를 가진 사람들은 스트레스 장애가 성기능 장애의 위험을 3 배 이상 증가 시킬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피하기 어렵습니다.

사람과의 관계 문제, 이혼,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 재정적 걱정 또는 바쁜 직장 환경은 성욕에 크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삶의 일부분 이라는걸 알아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 , 명상, 상담사와의 대화 와 같은 것들이 스트레스 관리 기술 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낮은 자부심

자존심은 사람이 자신에 대한 일반적인 의견으로 정의됩니다. 낮은 자존감 , 낮은 자신감등은 정서적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당신이 매력적이지 않거나 바람직하지 않다고 느끼면 성적인 만남에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
낮은 자존감은 성기능에 대한 불안 을 유발할 수 있으며 , 이는 성적 욕구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존심 문제는 우울증, 불안, 약물 또는 알코올 남용과 같은 정신 건강 문제를 야기 할 수 있으며, 이는 모두 성욕이 약한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운동이 너무 적거나 or  너무 많음

운동이 너무 적거나 너무 많으면 남성의 성기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동이 너무 적거나 전혀 없으면 성적 욕구와 각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비만, 고혈압 등의 만성 질환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낮은 성욕과 관련된 모두 2 형 당뇨병을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운동은 밤에 코티솔 수치를 낮추고 스트레스를 줄여 성욕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면에 과도한 운동은 성적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 정기적으로 높은 수준의 만성 강렬하고 긴 지구력 훈련은 남성의 성욕 감소와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알코올(과음)

주중에 알코올을 많이 마시는 것은 테스토스테론 생산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과도한 양의 알코올은 성욕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약물 사용

알코올외에도 담배나 불법 약물의 사용은 테스토스테론 생산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성적 욕구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흡연 또한 정자 생산과 정자 운동 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낮은 성욕의 신체적, 정서적 부작용

성욕 감소는 남성에게 매우 불안 할 수 있습니다. 성욕이 낮으면 발기부전을 포함한 육체적, 정서적 부작용의 악순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은 만족스러운 성적인 관계를 가질 만큼 오래 발기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것은 남자가 성적인 관계에 대한 불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그와 그의 파트너 사이에 긴장과 갈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성적 접촉과 관계 문제를 줄입니다.


발기부전으로로 인해 성적인 관계를 수행하지 않으면 우울증, 자존감 문제 및 신체 이미지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낮은 성욕을 치료하는 것은 종종 근본적인 문제를 치료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낮은 건강 상태가 기본 건강 상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약물을 전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성욕이 약한 심리적 원인이 있다면 관계 상담을 위해 치료사를 방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성적 만족을 향상시키기위한 조치 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다음 조치는 성욕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보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 점점 충분한 수면을
• 스트레스 관리 연습
• 더 건강한 식단 

명확한 자극 없이 성적인 만족이나 발기에 문제가 생긴다면 의사와 문제를 논의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의사는 근본적인 생리적 또는 심리적 문제가 이러한 문제를 일으키는지 여부를 판단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시트룰린 (citrulline) 보충제는 발기부전을 위한 안전한 치료방법 인가요?->

 

시트룰린 (citrulline) 보충제는 발기부전을 위한 안전한 치료방법 인가요?

시트룰린 이란 무엇입니까? 시트룰린 은 신체가 정상적으로 만드는 아미노산입니다. 신체는 시트룰린 을 다른 유형의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으로 변환합니다. 아르기닌은 혈류를 개선합니다.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