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저렴하고 영양가가 높으며 건강에 좋은 '콩'의 장점과 주의할점

by 위마이네임 2020. 5. 1.
반응형

콩은 저렴하고 영양가가 높으며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저렴하고, 준비가 간단하며, 건강합니다.

 

특히 섬유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콩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콩이란?

 

콩은 수천 년 동안 재배되었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식품 공급원입니다.

 

영양 성분은 콩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예를 들어, 삶은 검은콩 1 (170그램)에는

 

  • 칼로리 : 227
  • 단백질 : 15.2g
  • 섬유 : 15g
  • 엽산 (비타민 B9) : RDI 64 %
  • 망간 : RDI 38 %
  • 마그네슘 : RDI 30 %
  • 티아민 (비타민 B1) : RDI 28 %
  • : RDI 20 %

콩은 또한 적절한 양의 아연, 구리, 망간, 셀레늄 및 비타민 B1, B6, E K를 함유합니다.

 

검은콩은 가장 영양이 풍부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

 

다른 많은 품종 또한 많은 영양성분이 있습니다.

 

콩은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식물성 식품 중에서 독특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콩은 채식주의 자에게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간주됩니다.

 

요약 : 콩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지방과 칼로리가 적은 단백질과 섬유질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예외적으로 높습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음

 

콩은 당신이 먹을 수 있는 가장 체중 감량 친화적인 음식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

단백질과 섬유질은 많지만 칼로리는 낮습니다. 단백질과 섬유질은 체중 감량을 위한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콩을 포함한 고 섬유질식이 요법을 하는 사람들은 허기짐이 적습니다. 또한 4 주 동안 약1.5 kg를 감량 했습니다

 

요약 : 콩은 포만감이 높고 높은 단백질과 섬유질로 인해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간헐적 단식이 효과가 있습니까?]

 

 

심장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음

 

심장병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콩과 다른 콩류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콩을 먹으면 심장병 위험 요소도 개선 될 수 있습니다. 콩은 높은 HDL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 및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요약 : 콩은 LDL (나쁜) 콜레스테롤, 혈압, 염증을 낮춤으로써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 2 형 당뇨병과 싸울 수 있음

 

 

콩이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콩은 섬유질이 많으며 혈당 지수 (GI)가 매우 낮습니다

저 혈당지수 식품은 혈당을 천천히 올리며 이는 당뇨병 관리에 중요합니다.

따라서 콩이 풍부한 식단은 혈당과 당화혈색소(HbA1c) 수치를 낮추어 시간에 따른 혈당 조절을 측정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콩과 다른 콩류가 공복 혈당, 인슐린 및 HbA1c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요약 : 연구에 따르면 콩은 제 2 형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높은 섬유 함량과 낮은 GI 때문입니다.

 

[당뇨병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콩 섭취 시에 주의 하여할 점

 

콩은 건강한 음식 이지만 일부는 독소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강낭 콩에는 G6PD라는 효소가 없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독소가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에게는 강낭콩을 먹는 것이 잠두중독증 (favism)라는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잠두중독증은 적혈구를 파괴하여 빈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붉은 강낭콩에는 피토헤마글루티닌 (phytohemagglutinin)이라는 독성 렉틴 lectin  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익지 않거나 익지 않은 콩에 들어 있습니다. 메스꺼움, 구토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사 전에 콩을 철저히 조리하여 피토헤마글루 닌 및 기타 독소를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씨앗과 마찬가지로 콩은 또한 피틴산(phytic acid)를 함유 하고 있어 미네랄 흡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콩을 담그거나(된장등), 발아하거나(콩나물등), 요리하여 이 화합물을 중화 할 수 있습니다.

 

요약 : 특정 콩은 유전자에 취약한 사람들이 익히지 않거나 먹으면 유독 할 수 있습니다. 독소를 완화시키기 위해 콩을 철저히 요리하십시오.

 

결론

 

콩은 영양가가 높으며 필요한 거의 모든 영양소를 조금씩 담고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지만 올바른 요리 및 준비 방법으로 대부분의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콩은 대부분의 다른 영양가 높은 전체 식품에 비해 매우 저렴 합니다.

따라서 많은 종류의 콩 이 식단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가 우리 몸에서 제대로 작동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는 오늘날 매우 인기가 있는 식품입니다. 2001년 이래로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과학적 연구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상업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의 판매는 400 억 달러가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