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어린이의 코피의 예방과 코피를 멈추게 하는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5. 5.
반응형

어린이의 코피 원인, 치료 및 예방

 

아이가 갑자기 코에서 쏟아지는 피를 흘리면 부모는 놀랄 수 있습니다.

다행히 어린이의 코피는 극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심각하지는 않습니다.

 

다음은 어린이의 코피의 가장 흔한 원인,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 및 재발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앞쪽과 후부(안쪽) 코피

 

코피는 전방 또는 안쪽 일 수 있습니다. 코 앞쪽에서 피가 나오는 앞쪽 코피가 가장 흔합니다. 모세 혈관으로 알려진 코 안에 작은 혈관이 파열되어 발생합니다.

후부(안쪽) 코피는 코 안쪽 깊은 곳에서 나옵니다. 이런 종류의 코피는 얼굴이나 코 부상과 관련이 없는 한 어린이에게는 드문 경우입니다.

 

(자녀의) 코피를 멈추게 하는 방법

 

아이를 의자에 앉혀 코피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코피를 멈추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똑바로 세우고 머리를 살짝 앞으로 기울입니다. 머리를 뒤로 젖히면 혈액이 목구멍으로 흘러 갈 수 있습니다. 코피를 먹게되면 기침 또는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비강(콧등) 아래 코의 부드러운 부분을 집습니다. 자녀 (자녀가 나이가 많을 경우)가 이를 하는 동안 입으로 숨을 쉬게하십시오.

 

3.  10 분 동안 압력을 유지하십시오. 너무 일찍 손을 떼면 아이의 코가 다시 피를 흘릴 수 있습니다.(어른도 마찬가지 입니다)

 

 

어린이의 코피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아이의 피 묻은 코 뒤에는 몇 가지 일반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건조한 공기 : 실내 공기를 높히거나 건조한 기후에 상관없이 어린이의 코피의 가장 흔한 원인은 비강 막을 자극하고 탈수시키는 건조한 공기입니다.

 

긁힘 또는 후비기 : 코피의 두 번째로 흔한 원인입니다. 긁거나 코를 후벼서 코를 자극하면 출혈하기 쉬운 혈관이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외상 : 어린이가 코에 부상을 입으면 코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문제는 아니지만 10분 후에도 출혈을 멈출 수 없거나 전체적인 부상이 걱정되는 경우 의료 서비스를 받아야합니다.

 

감기, 알레르기 또는 부비동 감염 : 코 막힘 및 자극 증상을 포함한 모든 질병은 코피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세균 감염 : 세균 감염은 코 안쪽과 콧 구멍 앞의 피부에 아프고, 붉고, 딱딱한 부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감염은 출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드문 경우이지만 빈번한 코피는 혈액 응고 또는 비정상 혈관과 관련된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자녀가 위에 나열된 원인과 관련이 없는 코피를 앓고 있다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코피가 자주 나오면 어떻하나요?

 

일부 어린이는 수년에 걸쳐 한 두번의 코피를 흘린적이 있는 반면 다른 어린이는 훨씬 더 자주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코의 안쪽 피부가 과도하게 자극을 받아 아주 작은 발작에서도 출혈하는 혈관을 노출시킬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잦은 코피를 치료하는 방법

 

아이가 잦은 코피를 흘리면 코 안쪽에 보습제를 바르십시오.

 

  • 비강 식염수를 이용이하여 콧안쪽을 청소
  • 면봉이나 손가락으로 콧 구멍 안쪽에 바셀린 같은 완화제 사용
  • 자녀의 침실에서 가습기를 사용하여 공기에 수분을 공급
  • 후비기와 긁힘과 자극을 줄이기 위해 자녀의 손톱을 다듬어 두십시오.

 

언제 의사에게 연락해야 합니까?

 

다음과 같은 경우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 코에 무언가를 삽입 했을 때
  • 최근에 새로운 약을 복용하기 시작
  • 잇몸처럼 다른 곳에서 피가 날 때
  • 몸 전체에 심한 멍

10 분 동안 계속해서 압력을 가한 후 두 번의 시도로 코피가 여전히 심하게 피가 나면 즉시 의사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코가 아닌 머리에 타격이 가해 졌거나 아이가 두통을 호소하거나 약하거나 현기증이 나면 치료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피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일반적으로 건강한 어린이의 코피는 심각하지 않습니다.

침착을 유지하고 출혈을 늦추려면 위에서 설명한 단계를 따르십시오.

코피 후 아이가 쉬거나 조용히 하도록하십시오.

코를 불거나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하십시오

대부분의 코피는 무해합니다.

 

속도를 늦추고 멈추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은 모든 부모에게 유용한 기술입니다.

코피는 성인보다 어린이에게 더 흔합니다. 아이들이 코에 손가락을 더 자주 넣기 때문입니다.  만약 아이의 코피가 빈번하고 출혈이나 타박상과 관련된 다른 문제가 있거나 출혈 장애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상품] 테스 클라우드 가습기

판매가 : 27% 45,000원 -> 32,600원

 

 

[관련글] 두뇌와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11 가지 최고의 음식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몸의 제어 센터인 두뇌는 심장 박동과 폐 호흡을 유지하고 움직여서 느끼고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역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