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로타 바이러스(Rotavirus)는 무엇이며 증상과 접종 방법은 어떻게 하나요?

by 위마이네임 2020. 5. 8.
반응형

로타 바이러스(Rotavirus)란 무엇입니까?

로타 바이러스는 5 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가장 흔한 감염 유형이며 전염성이 높고 쉽게 전염 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에게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지만, 성인은 덜 심각하지만 감염 될 수도 있습니다.

 

로타 바이러스 백신이 도입되기 전에는 5 세 이하의 어린이에게 감염이 많았습니다.

백신은 90 % 이상 심각한 로타 바이러스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로타 바이러스는 약물 치료를 받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스로 해결됩니다.

 

그러나 탈수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생명을 위협하는 합병증을 예방하려면 의학적 개입을 구해야 할 시점을 알아야 합니다.

 

로타 바이러스의 증상

 

어린이의 로타 바이러스

 

로타 바이러스의 증상은 소아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증상은 로타 바이러스에 노출 된 후 2 일 이내에 시작될 수 있습니다. 로타 바이러스의 가장 흔한 증상은 심한 설사입니다.

 

아이들은 또한 이러한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구토

          심한 피로

          고열

          탈수

          복통

 

탈수 는 어린이에게 가장 큰 관심사입니다. 이 연령대는 체중이 작기 때문에 구토와 설사를 통해 체액과 전해질 손실에 더 취약합니다.

 

다음과 같은 탈수 증상이 있는지 자녀를 주의 깊게 살펴 보아야 합니다.

 

          마른 입

          차가운 피부

          울 때 눈물 부족

          배뇨 횟수 감소

 

성인의 로타 바이러스

 

성인은 또한 로타 바이러스 증상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건강한 성인들은 그 정도를 덜 경험합니다. 로타 바이러스에 감염된 일부 성인은 전혀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로타 바이러스의 지속 기간

 

감염 과정에서 자녀는 먼저 열과 구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수분이 있는 설사는 그 후 3 일에서 7 일 정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염 자체는 증상이 사라진 후 대변에서 10 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며칠 내에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 될 경우 의사를 만나야 할 수도 있습니다. 로타 바이러스는 대변 샘플 을 통해 진단됩니다 .

 

로타 바이러스 전염

 

로타 바이러스는 대변에 존재하며 주로 손과 입 접촉 사이에 전염됩니다.

바이러스가 있는 사람이나 물건을 만지고 입을 만지면 감염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같은 화장실을 사용하거나 기저귀를 바꾼 후 손을 씻지 않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3 세 정도의 영유아는 로타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가장 높습니다. 유아원등에 있으면 위험이 높아집니다.

겨울과 봄에 더 많은 감염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추가 예방 조치를 취할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이 접촉 한 후 며칠 (몇 주) 동안 표면에 남아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안의 모든 일반 표면을 자주 소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가족 구성원에게 로타 바이러스가 있는 경우에 그러합니다.

 

로타 바이러스 치료

 

로타 바이러스를 완전히 제거 할 수 있는 약물이나 치료법은 없습니다. 여기에는 항 바이러스 약물,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설사약 및 항생제가 포함됩니다.

치료 측면에서, 목표는 바이러스가 몸 밖으로 나가는 동안 수분을 공급하고 편안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 동안 해야 할 일에 대한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십시오.

          Pedialyte 또는 전해질이 함유 된 다른 액체를 섭취하십시오 (특히 어린이에게 중요).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단 음식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은 설사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자녀에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담당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일정한 구토

          24 시간 이상 빈번한 설사

          높은 고열

 

입원은 심한 탈수를 일으킨 감염에만 필요합니다. 이것은 특히 어린이의 경우입니다.

 

로타 바이러스 백신

 

로타 바이러스 백신은 2006 년에 시장에 처음 소개되었습니다.이 전에는 어린 아이들이 로타 바이러스에 한 번 이상 감염된 것이 흔했습니다.

 

백신이 도입 된 후 로타 바이러스로 인한 입원 및 사망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자녀가 예방 접종을 받도록함 으로써 로타 바이러스와 그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따로 백신은 없습니다. 따라서 많은 보건 전문가는 어린 나이에 자녀를 위해 로타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 할 것을 권장합니다.

 

면역 결핍이나 기생충 이 심한 아기 또는 이미 중증의 아기는 백신 접종을 받지 않아야 하며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백신의 드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사

          발열

 

 

로타 바이러스 백신 접종방법

 

로타 바이러스는 WHO에서 꼭 접종하기를 권고하는 백신입니다.

 

5가 백신인 <로타텍> 1가 백신인 <로타릭스> 두 종류가 있는데 두 백신 모두 면역을 일으키는 항원은 사람형 항원입니다. 두 접종약은 서로 조금 씩 다르기 때문에 접종하는 병원의 선생님과 상의하여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망과 예방

 

심한 탈수증은 로타 바이러스의 심각한 합병증입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로타 바이러스 관련 사망의 가장 흔한 원인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가장 취약합니다.

 

아이가 로타 바이러스 증상을 보이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소아과 의사에게 연락해야합니다.

예방 접종은 특히 어린이의 경우 로타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식사 전에 손을 자주 씻으면 감염이 퍼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콜린이란? 두뇌 발달에 좋은 많은 혜택이 있는 필수 영양소

콜린이란? 두뇌 발달에 좋은 많은 혜택이 있는 필수 영양소 콜리플라워,브로컬리,계란등에 많은 두뇌 발달에 좋은 콜린 choline 이란? 많은 혜택이 있는 필수 영양소 콜린은 최근에 발견 된 영양소입니다. 1998 년..

healthvitamin.tistory.com

 

보뚜 저분자 콜라겐 비타민C

판매가 : 18,890원 상품명 : 보뚜 저분자 콜라겐 비타민C 판매처 : 쿠팡 보뚜 저분자 콜라겐 비타민C COUPANG www.coupang.com 비건 채식이 수명을 연장합니까? 비건 채식이 수명을 연장합니까? 서구 식이 요법과..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