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싹난 감자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5. 21.
반응형

싹이 튼 감자는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까?

 

너무 오래 보관하면 감자가 싹트기 시작하여 먹는 것이 안전한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일부는 싹을 제거하면 싹이 튼 감자를 먹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발아 된 감자는 독성이 있으며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사망까지 초래한다고 경고합니다.

 

오늘은 싹이 튼 감자를 먹는 것이 안전한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싹이 튼 감자가 먹기 위험한 이유

 

감자에는 클리코 알칼로이드라(glycoalkaloid)는 화합물이 있는데 글리코 알칼로이드(glycoalkaloid)는 소량으로 사용시 항생제 특성, 혈당 및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를 포함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과도하게 섭취하면 독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감자가 싹이 트면 글리코 알칼로이드 함량이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발아 된 감자를 섭취하면 과도한 양의 화합물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싹이 튼 감자를 먹은 후 몇 시간에서 최대 1 일 이내에 나타납니다.

 

저용량에서 과량의 글리코 칼 로이드 소비는 일반적으로 구토,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합니다. 더 많은 양을 섭취하면 저혈압, 빠른 맥박, , 두통, 혼란, 때로는 사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몇 가지 작은 연구에 따르면 임신 중에 싹이 튼 감자를 먹으면 선천성 결손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산부는 특히 싹이 튼 감자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싹이 튼 감자에서 독성 화합물을 제거 할 수 있습니까?

 

글리코 알칼로이드는 특히 감자의 잎, , 눈 및 싹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발아 외에도 신체의 손상, 녹지 및 쓴 맛은 감자의 글리코 알칼로이드 함량이 급격히 증가했을 수 있는 세 가지 징후입니다

 

따라서 싹, , 초록색 피부 및 멍이 든 부위를 폐기하면 독성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껍질을 벗기거나 튀기는 것은 글리코 알칼로이드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자에 싹이 나지 않고 오래 보관하는 법

 

가장 좋은 방법은 보관을 피하고 사용 할 때만 구입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지 못할 시에는 감자를 시원하고 건조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을 하고 또한 완전히 (물기가 없이) 말랐는지 확인하면 감자에 싹이 트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결론

 

싹이 튼 감자에는 더 높은 수준의 글리코알칼로이드가 함유되어 있으며 과도하게 섭취하면 사람에게 유독 할 수 있습니다.

 

싹이 튼 감자를 먹는 것과 관련된 건강 문제는 위장 장애에서 심장 및 신경계 문제, 심지어 심한 경우에는 사망까지 다양합니다. 또한 선천적 결손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싹이 튼 부분을 제거 하거나 껍질을 벗겨서  감자의 글리코 알칼로이드 수치를 줄일 수는 있지만 이러한 방법이 독성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에 충분한 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시 포만감에 좋은 감자의 5 가지 건강 및 영양상의 이점

감자의 5 가지 건강 및 영양상의 이점 감자는전세계에서 사용하는 다목적 뿌리 채소이며 많은 가정의 필수 식품입니다. 또한 감자는 비교적 저렴하고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값도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