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좋은 영양소가 많은 좋은 생선 섭취의 11 가지 건강상의 이점

by 위마이네임 2021. 8. 17.
반응형

좋은 영양소가 많은 생선 섭취 11 가지 건강상의 이점

 

 

사진 출처 : 캔바

 

생선은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음식 하나입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D 같은 중요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생선은 또한 신체와 뇌에 매우 중요한 오메가 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생선 섭취의 11 가지 건강상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중요한 영양소가 많음

생선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부족한 많은 영양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단백질,요오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연어, 송어, 정어리, 참치 고등어등 지방이 많은 생선이 지방을 기반 으로  영양소가 높은 생선입니다.

여기에는 많은 사람들에게 부족한 지용성 영양소인 비타민 D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방질이 많은 물고기는 신체와 기능에 중요하며 많은 질병의 위험 감소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오메가 -3 지방산 많이 있습니다. 오메가 -3 권장량을 충족하려면 적어도 일주일에 , 두번은 지방질이 많은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식인이라면 오메가 -3 보충제를 섭취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

 

심장 마비와 뇌졸중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조기 사망의 원인 입니다.

생선은 사람이 먹을  있는 심장 건강 좋은 음식  하나로 간주됩니다 .

 

의심 여지없이 많은 대규모 연구에 따르면 생선을 정기적으로 먹는 사람들은 심장 마비, 뇌졸중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낮아 졌습니다.

 

미국에서 4 이상의 남성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일주일에 이상 생선을 섭취 사람들은 심장병 위험이 15 % 낮아졌습니다.

 

연구자들은 지방산 유형의 생선이 오메가 3 지방산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훨씬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3. 신체 발달 중요한 영양소 함유

 

오메가 -3 지방산은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입니다. 오메가 -3 지방 도코사헥사엔산 (DHA) 특히 뇌와 눈의 발달에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임산부와 모유 수유 여성은 충분한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일부 생선에는 수은 많으며 이는 발달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임산부는 연어, 정어리, 송어와 같은 수은이 적은 생선을 주당 340 그램 이하만 섭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태아에 해를 끼칠 있는 미생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생선과 생고기를 피해야합니다.

 

 

 

4. 건강 증진

 

우리의 기능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기능이 떨어집니다.

가벼운 정신적 질환은 정상이지만,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심각한 신경 퇴행성 질환도 존재합니다.

 

많은 관찰 연구에 따르면 생선을 많이 먹는 사람이 정신적으로 뇌의 쇠퇴가 늦어진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주 생선을 먹는 사람들은 두뇌의 감정과 기억  조절하는 부분에 많은 회백질 (뇌의 주요 기능 조직) 있다고 합니다.

 

 

5. 우울증 예방 치료에 도움이 있습니다

 

우울증은 일반적인 정신 상태입니다. 기분이 처지거나 슬픔의 상태가 되면 에너지 감소 이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몸의 전체적으로 힘이 없어지고 기분 나쁜 상태로 계속 이어질 있습니다.

 

심장병이나 비만만큼 많이 논의되지는 않지만 우울증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건강 문제 하나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선을 규칙적으로 먹는 사람들은 우울해질 가능성이 훨씬 적습니다.

 

수많은 실험에서 오메가 -3 지방산이 우울증과 싸우고 항우울제 약물의 효과를 크게 높일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6. 비타민 D 좋은 식이공급원

 

비타민 D 신체의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생선과 생선 제품은 비타민 D 가장 좋은 공급원  하나입니다대구등과 같은 생선의 지방질은 비타민 D 매우 높습니다.

 

만약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이 햇빛을 보기 힘들거나 하면 생선류의 식사를 하지 않으면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자가면역질환의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

 

1 당뇨병 같은 자가면역질환 면역 체계가 -> 건강한 신체 조직을 -> 실수로 -> 공격하고 -> 파괴 발생합니다.

 

몇몇 연구는 오메가 -3 또는 어류 섭취는 어린이의 1 당뇨병 위험 감소  성인의 자가면역당뇨병의 형태와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이것은 생선 생선 기름의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 D 원인 있습니다.

 

 

8. 어린이 천식 예방에 도움이 습니다.

 

천식은 기도의 만성 염증이 특징인 흔한 질병입니다. 천식 환자의 비율은 지난 수십 동안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어류의 소비는 어린이의 천식 위험이 24 % 낮지 성인에게는 영향이 없습니다

 

 

9. 노년기에 시력을 보호 있습니다

 

황반변성 (AMD)  대부분 노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시력 손상  실명  주요 원인입니다.

생선과 오메가 -3 지방산이 질병을 예방할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연구에서, 정기적으로 생선을 섭취한 여성이 AMD(황반변성) 위험이 42 % 낮습니다

요약 많은 생선을 먹는 사람들은 시력 장애 실명의 주요 원인 AMD 위험이 훨씬 낮습니다.

 

 

10. 생선은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수면 장애는 세계적으로 매우 흔한 질병 입니다. 여러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겠지만 있지만 일부 연구자들은 비타민 D 결핍도 관련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년 남성 95 명을 대상으로 6 개월간의 연구에서 주당 3 연어를 식단에 포함한 했을 경우 수면과 일상의 에너지적인 기능부분 모두 개선 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것이 비타민 D 함량에 의한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11. 맛있고 준비하기 쉬운 요리

 

생선은 맛있고 준비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시키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부족한 영양분이 많은데 일주일에 한두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지금까지 위에서 이야기 했던 혜택을 얻기에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생선은 굽고 튀기고 삶고 찌고 어느 방법으로도 요리가 가능합니다. 생선은 밥이나 빵과도 어울립니다.

 

 

결론

 

 

생선은 고품질 단백질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또한 지방산은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합니다. 그리고 시력 보호  노년의 정신 건강 개선을 포함하여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생선은 준비하기 쉬워서 오늘 당장 우리의 식단에 추가 있습니다.

 

50대 이상을 위한 노화 방지를 위한 좋은 음식과 영양소

 

50대 이상을 위한 노화 방지를 위한 좋은 음식과 영양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한 식이요법이 중요합니다. 노화는 영양 부족, 삶의 질 저하, 건강 결과 저하 등 다양한 변화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운 좋게도 결핍 및 기타 연령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