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50대 이상을 위한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by 위마이네임 2023. 9. 20.
반응형

 

50대 이상을 위한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개요

음식에서 가장 많은 에너지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에게 최고의 음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먹는 것 외에도 먹을 때 에너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점심이나 저녁을 많이 먹은 후 기분이 나빠진 적이 있습니까? 신체가 우리 몸에 필요한 곳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대신 많은 식사량을 소화하기 위해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식사 후 졸림 상태를 피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하루 종일 몇 개의 작은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몸에 정기적으로 연료를 공급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가공된 음식을 피하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소화기능이 떨어집니다. 치즈버거와 감자 튀김은 맛은 있지만 소화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영양가는 낮습니다.

 

일부 포장 또는 통조림 식품, 사탕 및 유통기한이 긴 가공 식품에는 일반적으로 속도를 늦출 수 있는 방부제, 첨가제, 나트륨, 트랜스 지방 및 인공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신선한 제철 과일과 채소

음식이 신선할수록 더 많은 영양분이 함유됩니다. 더 긴 유통기간을 위해 영양분이 제거 될 수 있는 가공 식품과 달리, 신선한 식품에는 일반적으로 더 높은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철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은 자연적으로 익었음을 의미합니다.

 

 

3. 적당량의 카페인 섭취

카페인은 적당히 괜찮으며 일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것은 단기적인 향상을 제공하지만 실제로 신체에 에너지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한잔의 커피는 피로를 푸는 효과를 줄 수 있지만 몸에 좋은 영양과 균형 잡힌 식사와 간식을 제공하지 않으면 결국 그 효과는 희미해 질 것입니다.

 

카페인 음료를 꼭 마셔야 하는 경우 블랙 커피 또는 무가당 차를 선택하십시오. 탄산 음료와 에너지 음료는 정제된 설탕과 인공 성분으로 가득 차 있으며 과잉 섭취시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기름기가 없는 단백질

닭고기, 생선과 같은 저지방 육류는 단백질을 제공하지만 포화 지방이 적습니다. 연어와 참치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생선은 유익하고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을 첨가 할 수 있습니다.

 

 

5. 통곡물

가공 식품과 마찬가지로 설탕 및 흰 밀가루와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영양을 거의 첨가하지 않습니다.

통곡물 식품을 선택하면 몸에 식이 섬유를 첨가하는 곡물의 껍질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6. 견과류와 씨앗

견과류와 씨앗은 피로를 풀고 허기짐과 싸우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입니다. 식단에 다양한 견과류와 씨앗을 섭취하면 건강한 영양소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몬드, 브라질 너트, 캐슈넛, 헤이즐넛, 피칸, 호두, 해바라기 씨 및 호박씨를 섭취 해보십시오. 무염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식수는 신체의 최적 기능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물은 칼로리의 형태로 에너지를 제공하지 않지만 신체의 에너지 과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을 충분이 마셔 보십시오 간단한 변화는 신체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8. 비타민과 보충제

음식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얻지 못하면 매일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충제의 섭취는 우리의 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쉽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몸에 지병이 있다면 의사등과 상담을 하여야 합니다.

 

 

9. 바나나

한 연구에서는 오랜 자전거를 타기 위해 지속적인 에너지가 필요한 운동선수에게 바나나와 탄수화물 스포츠 음료를 비교했습니다. 비교 후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연구원들은 바나나가 음료수만큼 운동선수에게 많은 양의 연료를 공급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바나나는 칼륨, 섬유질, 비타민 및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자연 에너지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10. 치아씨

지구력을 위해선 치아씨에 있는 탄수화물, 건강한 지방 및 섬유질로 인하여 장기적인 에너지 원천이 될 수 있습니다.  2 큰 스푼의 치아씨는 약 24 그램의 탄수화물과 무려 4,800그램의 오메가3를 제공하는데, 이는 심장에 도움이 되며 건강한 항염증제입니다.

 

간단하게 치아씨를 첩취하려면 매일 스무디로 씨앗 몇 스푼을 넣거나  떠먹는 요구르트에 추가하면 피로를 풀기에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너지가 떨어지고 피로해지는건 당연한 것입니다. 앞으로 계속 위에 있는 음식만을 섭취하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 내 몸이 피곤하다면 먼저 점검해보아야 할것이 먹는것과 신체의 활동량입니다.

 

적절한 신체 활동으로 우리의 몸과 뇌를 깨우며 좋은 음식으로 몸에 에너지를 체운다면 좀 더 하루가 더 상쾌하고 좋을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건강해야 우리 가족 또한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정보

 

술과 피로로 인하여 피곤해진 간을 위한 간에 좋은 11 가지 음식

 

술과 피로로 인하여 피곤해진 간을 위한 간에 좋은 11 가지 음식

간에 좋은 11 가지 음식 간은 장기의 대장군 입니다. 단백질, 콜레스테롤 및 담즙 생산에서 비타민, 미네랄 및 탄수화물 저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필수 작업을 수행합니다. 또한 알코올, 약물 및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