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피부를 위한 비타민E 효능과 섭취에 대해 알아보기

by 위마이네임 2020. 6. 7.
반응형

비타민과 피부 건강

건강한 피부를 지원하는 자연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면 비타민은 피부의 외양과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에서 나오지만 비타민 보충제와 비타민을 함유 한 국소 제품도 유익 할 수 있습니다.

 

피부를 최상으로 보이게 하는 것 외에도 비타민은 여드름 , 건선 및 피부에 대한 태양 노출의 노화 효과와 같은 다양한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E는 무엇입니까?

 

비타민E는 항 염증 성분이 있는 지용성 필수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E는 면역계, 세포 기능 및 피부 건강을 지원합니다.

 

비타민E는 음식과 독소의 대사에 의해 생성 된 활성 산소의 영향의 퇴치에 효과적 입니다.

비타민 E는 피부의 자외선(UV)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토피성 피부염과 지방간 질환 의 증상을 줄이고 경증에서 중등도의 알츠하이머 병의 진행을 늦추는 데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

비타민E는 혈관을 넓히는데도 사용되어 혈전의 위험을 줄입니다.

 

자외선과 태양에 노출되면 피부의 비타민E 수치가 감소합니다. 비타민 E 수치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소합니다. 그러나 비타민 E는 많은 식품, 보충제 형태 및 국소 적용 제품의 성분으로 제공됩니다.

 

 

비타민E가 많은 들어 있는 음식

 

비타민 E는 다음을 포함한 많은 음식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 전복, 연어 및 기타 해산물

  • 브로콜리, 시금치 및 기타 녹색 채소

  • 해바라기씨 및 헤이즐넛과 같은 견과류 및 씨앗

  • 해바라기유, 밀 배아 및 홍화유를 포함한 식물성 오일

 

식품의 천연 비타민E는 식품 라벨에 종종 d- 알파-토코페롤(d-alpha-tocopherol)로 표시됩니다.

 

비타민E는 합성적으로도 생산됩니다. 비타민 E의 합성 형태는 종종 dl- 알파-토코페롤로 불립니다. 천연 비타민 E는 합성 버전보다 더 강력합니다.

 

비타민 E를 비타민C와 같이 섭취하면 더 잘 흡수 할 수 있습니다.

 

 

권장 비타민E의 양

 

매일 필요한 비타민E의 양은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십대, 성인 및 임산부는 매일 약 15mg을 섭취해야 합니다 . 모유 수유 여성은 약 19 밀리그램이 필요합니다. 유아, 아기 및 어린이는 이보다 덜 필요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와 같이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지역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식에서 충분한 비타민 E를 섭취합니다.

 

하지만 지방을 소화하거나 흡수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조건을 가진 사람들은 더 많은 비타민 E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상태에는 낭성 섬유증 과 크론병 이 포함됩니다 . 비타민 E 섭취에 관심이 있는 이들 및 다른 사람들에게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많은 종합 비타민 및 미네랄 보충제의 성분입니다.

 

 

비타민E의 보충제 종류

 

 

보충제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추가 비타민E로 식단을 보충 할 필요가 없습니다.이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일반적으로 피부 건강을 지원하기에 충분합니다.

 

음식이나 보조제를 통해 섭취한 비타민E는 피지선에 의해 생성된 지성 분비 피지에 의해 피부로 전달됩니다.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진피와 표피에서 비타민 E의 농도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얼굴 및 어깨와 같은 피부의 기름진 부위는 다른 건조한 부위보다 비타민 E 농도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국소 비타민 E

 

비타민E는 크림 형태와 국소용 오일로 제공됩니다. 노화 방지 크림, 자외선 차단제 및 메이크업을 포함한 많은 화장품에 첨가되었습니다.

 

비타민E는 피부에 쉽게 흡수됩니다. 크림 또는 다른 제품을 통한 국소 사용은 피지선에 저장된 비타민E의 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E와 비타민 C를 모두 함유 한 제품은 자외선에 노출되면 빨리 사라질 가능성이 적습니다.

비타민E 오일은 건조하고 고르지 않은 피부 부위에 탁월한 보습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타민E를 성분으로 함유 한 제품은 피부에 전반적으로 적용하기가 더 쉬울 수 있습니다.

팔꿈치와 같이 매우 건조한 부위는 국소 적으로 비타민E 오일을 바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E의 섭취의 주의 사항

 

비타민 E를 함유 한 음식의 섭취를 제한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음식으로 비타민E를 다량으로 섭취해도 해롭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량의 비타민E를 보충제로 섭취할 때는 혈액 응고를 방해하여 심각한 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은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약물과 상호 작용

 

비타민 E 보충제를 복용하면 일부 콜레스테롤 저하제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에 대한 화학 요법 및 방사선 치료 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비타민 E 보충제는 또한 혈액 응고 방지를 위해 처방 된 약물 인 와파린 (Coumadin) 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

비타민 E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특히 근본적인 건강 상태가 있는 경우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피부를 위한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

 

D, C, K B와 같은 다른 많은 비타민 도 최적의 피부 건강에 유익합니다. 피부에 필요한 영양을 완벽하게 섭취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과일, 채소, 건강한 지방 및 저지방 단백질 소스를 포함한 다양한 건강 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비타민D는 일반적으로 태양 노출을 통해 흡수됩니다.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정적인 영향 없이 소량의 햇빛 노출을 견딜 수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 된 제품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소적으로 적용된 아연은 여드름을 치료하고 상처 치유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니아신 (비타민 B-3)은 국소 적용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마지막으로 

 

비타민E는 많은 건강 식품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타민E를 섭취하기 위해 식단에 비타민 E를 보충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음식이 아닌 비타민E 보충제는 다량 섭취하는 것이 위험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피부의 UV 손상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강력한 항산화 제입니다. 그리고 국소적으로 바르는 비타민 E는 영양을 공급하고 자유 라디칼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레티놀( Retinol)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레티놀(Retinol)은 미용 시장에서 가장 잘 알려진 스킨 케어 성분 중 하나입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레티노이드 (OTC) 버전 인 레티놀은 주로 노화 방지 문제와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는 비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