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오메가3 지방산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오메가3는 무슨 효과가 있나요

by 위마이네임 2020. 6. 8.
반응형

오메가3 지방산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오메가3를 먹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오메가3 지방산은 식이 요법에서 섭취 해야 하는 중요한 지방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메가3가 무엇인지 모릅니다.

 

이 글에서는 오메가3의 다양한 유형과 오메가3가 우리 몸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오메가3(Omega-3)란 무엇입니까?

 

오메가3 는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필수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는 필수 지방산 계열입니다

신체가 스스로 생산할 수 없으므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유형은

 

 

ALA는 주로 식물에서 발견되는 반면 DHA EPA는 주로 동물성 식품 및 조류에서 발생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일반적인 음식에는 지방질 생선, 생선의 기름, 아마씨, 치아씨 , 아마씨유 및 호두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생선기반 오일이나 조류기반 오일과 같은 오메가3 보충제 가 권장됩니다.

 

 

오메가3 3 가지 유형

 

오메가3 지방산에는 ALA, DHA EPA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ALA(알파 리놀렌산)

 

알파 리놀렌산 (ALA)은 우리의 식단에서 가장 흔한 오메가 3 지방산입니다

신체는 주로 이것을 에너지로 사용하지만 생물학적 활성 형태의 오메가3 EPA DHA로 변환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변환 프로세스는 비효율적입니다. 작은 비율의 ALA만 활성 형태로 변환됩니다

 

ALA는 아마씨, 아마씨유, 카놀라유, 치아씨, 호두, 대마씨 , 콩과 같은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EPA(에이코사펜타엔산)

 

에이코사펜타엔산 (EPA)은 주로 생선 같은 동물성 제품에서 발견됩니다 . 그러나 일부 미세 조류 에는 EPA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몸에 중요한 몇 가지 기능을 합니다 또한 일부는 DHA로 변환 될 수 있습니다.

 

 

DHA(도코사헥사엔산)

 

예전부터 TV등에서 참치등을 광고 하기 위해 많이 사용되었던 도코사헥사엔산 (DHA)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뇌의 주요 구조적 구성 요소, 눈의 망막 및 기타 여러 신체 부위에 영향을 줍니다.

 

EPA와 마찬가지로 지방질 생선 같은 동물성 제품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목초 사육 동물의 육류, 달걀 및 유제품도 상당량 함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채식주의자는 종종 DHA가 결여 되어 있으며 이 오메가3를 충분히 섭취 할 수 있도록 미세 조류 보충제를 섭취해야 합니다.

 

 

오메가6 와 오메가3 비율

오메가 6 지방산은 또한 신체에서 오메가 3와 유사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둘 다 염증 및 혈액 응고와 관련된 다양한 역할을 하는 에이코사노이드(eicosanoids)라는 신호 분자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오메가3는 항염증제이기 때문에 과학자들은 오메가6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이러한 유익한 효과를 상쇄한다고 가정합니다.

 

최근 우리나라의 식단은 서구화 된 식단이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오메가 6 섭취량이 오메가 3 섭취량에 비해 매우 높습니다.

 

최적의 건강을 위해서는 오메가6와 오메가3의 두 지방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 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6가 유해하다는 증거는 충분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건강 전문가는 오메가3를 좀 더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중요하다는 데 동의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의 효능

 

오메가3 지방산, 특히 DHA는 뇌와 망막에 필수적입니다

임산부 와 모유 수유 여성은 아기의 건강과 지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충분한 DHA를 얻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오메가 3 섭취는 성인에게 강력한 건강상의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장쇄 지방산 형태인 EPA DHA의 경우에 해당됩니다.

 

증거가 혼합되어 있지만 오메가3 지방산은 유방암, 우울증, ADHD 및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질병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생선이나 오메가3가 함유되지 되어 있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면 보충제 섭취를 고려하십시오.

오메가3 보충제는 싸고 효과적입니다.

 

 

결론

 

오메가3 지방산은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된 다중 불포화 지방군 입니다.

오메가 3의 섭취는 염증성 질환 및 우울증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오메가3의 풍부한 천연 공급원은 지방질 생선(참치,연어,고등어등) , 아마씨유 및 호두를 포함합니다.

생선이나 식물성 오메가3 섭취량이 적은 사람들은 충분한 양을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오메가3 보충제가 필요 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오메가3 보충제 가이드 보충제를 구입할 때 주의 해야 할 것

오메가3 보충제 가이드 보충제를 구입할 때 주의 해야 할 것 오메가3 지방산은 건강에 매우 중요 합니다. 지방이 많은 생선 과 같이 오메가 -3 가 풍부한 전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충�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