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에 대해 알아야 할 기본 적인 것들

by 위마이네임 2020. 6. 13.
반응형

ADHD 란 무엇입니까?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는 정상 수준의 과잉 행동 및 충동 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정신 건강 장애입니다. ADHD를 가진 사람들은 또한 단일 작업에 집중하거나 오랫동안 앉아있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성인과 어린이 모두 ADHD를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보다 정신과 진단에 대해 관대한 미국의 미국 정신과 협회 (APA)가 이야기 하는 몇가지 진단이 있습니다.

※ 미국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국회에서 정하는 기준보다 협회등에서 전문가들이 오래동안 정보를 공유하여 장단점을 찾아 기준을 만드는것이 더 공신력 있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ADHD 증상

 

광범위한 행동은 ADHD와 관련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들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무언가에 집중하거나 집중하는 데 어려움이 있음
  • 작업의 완료에 대해 잊어 버림
  • 쉽게 산만 해짐
  • 오래 앉아 있기 힘듬
  • 사람들이 대화하는 동안 방해

귀하 또는 귀하의 자녀에게 ADHD가 있는 경우 이러한 증상 중 일부 또는 전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증상은 ADHD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ADHD의 유형

 

ADHD 진단의 일관성을 높이기 위해 미국 정신과 협회(APA)는 조건을 세 가지 범주 또는 유형으로 그룹화했습니다.

 

 

주의력 결핍형 Predominantly inattentive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한 유형의 ADHD를 가진 사람들은 집중을 하고, 작업을 완료하고, 지시를 따르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또한 이 유형의 ADHD를 가진 많은 어린이들이 증세를 나타내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진단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의력 결핍 과다 행동장애형(Predominantly hyperactive-impulsive type)

 

이 유형의 ADHD를 가진 사람들은 주로 과잉 행동과 충동적인 행동을 보여줍니다. 여기에는 가만히 있지 못하며 다른 사람들이 대화하는 동안 방해를 하고 , 차례를 기다리지 못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복합형(Combined hyperactive-impulsive and inattentive type)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ADHD입니다. 이 유형의 ADHD를 가진 사람들은 부주의와 과잉 행동 증상을 모두 나타냅니다. 여기에는 주의를 기울일 수 없거나 충동적인 경향과 정상 수준 이상의 활동과 에너지가 포함됩니다.

귀하 또는 귀하의 자녀가 가진 ADHD 유형에 따라 치료 방법이 결정됩니다. 가지고 있는 유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치료 방법도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성인 ADHD

 

성인 ADHD를 가진 사람들은 이미 어렸을 적부터 ADHD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 ADHD 증상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들거나 덜 빈번해집니다.

, 치료가 중요합니다. 성인의 치료되지 않은 ADHD는 삶의 여러 측면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 건망증 및 조급함과 같은 증상은 직장, 가정 및 모든 유형의 관계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어린이 ADHD

 

5 세에서 17 세 사이의 10명중 1명의 어린이는 ADHD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경우 ADHD는 일반적으로 학교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ADHD를 가진 어린이는 종종 통제 된 교실 환경에서 적응 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남자 아이들이 여자 아이들 보다 두배 이상 ADHD를 증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남자 아이 들이 일반적으로 여자 아이들 보다 과잉 행동의 특징적인 증상을 보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ADHD를 가진 일부 여자 아이들은 남자 아이들처럼 과잉 행동 증상을 보일 수 있지만 대부분 ADHD를 가진 여자 아이들은  백일몽(비현실적을 상상하는)이나 과잉 대화를 할 수 가 있습니다.

 

ADHD의 많은 증상은 전형적인 유년기 행동 일 수 있으므로 ADHD와 관련이 없는 것 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ADHD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ADHD가 일반적인 행동 장애인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상태의 원인을 확실하지 않습니다. 신경적 기원이 있다고 할 수도 있고  유전학 적으로도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도파민의 감소가 ADHD의 한 요소 임을 이야기 했습니다. 그 이유를 보면 도파민은 뇌의 화학 물질로 한 신경에서 다른 신경으로 신호를 이동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감정적인 반응과 움직임을 유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또 다른 연구서를 들여다 보면 뇌의 구조적 차이를 이야기 합니다. 그 연구에서는 ADHD를 가진 사람들이 회백질 양이 적음을 나타냅니다. 회백질의 부위는 다음을 돕는 뇌 영역이 포함됩니다.

 

  • 언어능력
  • 자제능력
  • 의사 결정
  • 근육 조절 능력

또한 임신 중 흡연과 같은 ADHD의 잠재적 원인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귀하 또는 귀하의 자녀에게 ADHD가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단일 검사는 없습니다.  성인 ADHD를 진단하기 위한 새로운 검사들이 많이 있지만 ADHD 진단을 한 번의 검사로 수행 할 수는 없습니다.

 

귀하 또는 귀하의 자녀가 ADHD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걱정이 되는 경우라면 평가 받기에 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자녀의 경우 학교 카운슬러와 상담 할 수도 있습니다. 학교는 정기적으로 자녀의 교육 성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문제를 평가합니다.

 

의사나 상담사에가 진단을 좀 더 정확하게 할 수 있게 귀하 또는 자녀의 행동에 대한 메모와 관찰 사항을 미리 적어 놓으십쇼

 

또한 ADHD치료에는 일반적으로 행동 요법, 약물 치료 또는 둘 다가 포함됩니다.

치료의 유형에는 심리 치료 또는 대화 치료가 포함됩니다. 대화 요법을 통해 귀하 또는 귀하의 자녀는 ADHD가 귀하의 삶에 미치는 영향과 이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 할 것입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성인 ADHD의 증상 및 징후

성인 ADHD의 증상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 는 어린이의 약 5 %에 영향을 미치며, 그 중 약 절반이 이러한 증상을 성인으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심각한 성인 ADHD는 수많은 정신적, 육체적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