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고구마와 감자의 영양상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by 위마이네임 2022. 11. 5.
반응형

고구마와 감자의 영양상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개요

  

 

고구마와 일반 감자는 모두 뿌리 채소이지만 모양과 맛이 다릅니다.

 

그들은 별도의 식물 군에서 나왔으며 다른 영양소를 제공하며 혈당에 다르게 영향을 미칩니다.

  

예전에는 두 품종 모두 중남미 일부 지역에 서식하였지만 현재 전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생산 하고 있습니다. 

 

 

고구마와 감자 모두 영양가가 높습니다. 

 

고구마는 종종 흰 감자보다 건강하다고 선전되지만 실제로 두 가지 유형 모두 영양가가 높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껍질을 포함한 감자와 고구마 100g의 영양소 비교입니다.

 

 

  감자 고구마
칼로리 92 90
단백질 2그램 2그램
지방 0.15그램 0.15그램
탄수화물 21그램 21그램
섬유질 2.1그램 3.3그램
비타민A 일일가치(DV)의 0.1% DV의 107%
비타민B6 DV의 12% DV의 17%
비타민C DV의 14% DV의 22%
칼륨 DV의 17% DV의 10%
칼슘 DV의 1% DV의 3%
마그네슘 DV의 6% DV의 6%

 

 

 

감자와 고구마 는 칼로리, 단백질 및 탄수화물 함량이 비슷 하지만 감자는 칼륨을 더 많이 공급하는 반면 고구마는 비타민 A가 엄청나게 높습니다.

  

두 가지 유형의 감자에도 다른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 하여 자유 라디칼에 의한 신체의 세포 손상과 싸우는 데 도움이됩니다

 

감자에는 글리코 알칼로이드라고 불리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시험관 연구에서 항암 및 기타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 종류의 감자에는 섬유질, 탄수화물 및 비타민 B6  C가 풍부합니다. 고구마에는 칼륨 함량이 높은 반면 고구마에는 더 많은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른 혈당 지수

 

 

감자의 종류에 따라 특정 음식이 혈당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혈당 지수 (GI)도 다릅니다

  

종류와 조리 과정에 따라 고구마의 GI 44-94입니다. 구운 고구마는 요리하는 동안 전분이 젤라틴화되는 방식 때문에 삶은 것보다 GI가 훨씬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 감자의 GI도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삶은 감자의 GI 89이고 구운 감자의 GI 111 입니다.

  

당뇨병이나 다른 혈당 문제가 있는 사람은 높은 GI 식품을 제한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구마 는 일반적으로 GI가 낮기 때문에 감자보다 고구마 를 선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러나 감자를 먹는 것이 혈당에 미치는 영향은 주로 감자의 종류, 크기, 요리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고구마의 일부 품종은 일반 감자보다 GI가 낮을 수 있지만 다른 품종은 그렇지 않습니다.

 

GI로 알려진 감자 섭취가 혈당에 미치는 영향은 고구마와 일반 감자의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둘 다 균형 잡힌 식단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고구마와 일반 감자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및 활력 있는 탄수화물을 제공하며 다양한 다른 건강 식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에 적합합니다.

 

 

혈당 지수가 좋지 않다면 건강한 방법으로 준비하는 법

 

 

감자는 영양가가 높지만 종종 건강에 좋지 않은 방법으로 준비됩니다.

 

예를 들어 감자는 감자 튀김으로 바꾸 거나 버터와 크림으로 으깬 다음 고 칼로리 재료로 구워서 얹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는 설탕 또는 덜 건강에 좋은 재료와 결합 될 수 있습니다.

  

이 뿌리 채소가 혈당에 미치는 영향이 걱정된다면 삶아서 드시기 바랍니다

 

저지방 단백질 및 전분이 없는 채소와 같이 탄수화물이 적은 음식과 감자를 함께 사용하면 혈당에 미치는 영향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와 일반 감자는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감자를 튀기는 대신 구우거나 삶아 영양가 있는 토핑을 고수하십시오.

 

 

 

결론

 

  • 감자와 고구마는 모양, 맛 및 영양면에서 조금씩 다릅니다. 
  • 고구마와 감자는 탄수화물, 섬유질, 비타민 C, 항산화제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 감자는 칼륨 함량이 높지만 고구마는 훨씬 더 많은 비타민 A를 제공합니다. 
  • 감자는 또한 유형, 섭취량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다르지만 혈당에 다르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고구마와 일반 감자는 영양가있는 방법으로 준비 할 때 건강한 식단에 적합 할 수 있습니다 .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요리 후 음식을 식히면 저항성 전분이 증가합니다

 

요리 후 음식을 식히면 저항성 전분이 증가합니다

요리 후 음식을 식히면 저항성 전분이 증가합니다 모든 탄수화물이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설탕,전분, 섬유에 이르기까지 많은 탄수화물이 건강에 다른 영향을 미칩니다. 저항성 전분은 섬유질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