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과대망상증은 무엇인가?

by 위마이네임 2022. 11. 7.
반응형

과대망상증은 무엇인가?

 

 

개요

 

망상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잘못된 믿음입니다. 그것은 현실 또는 일반적으로 진실로 간주되는 것과 모순됩니다. 망상의 힘은 그 사람이 얼마나 믿고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특히 과대 망상은 본인이 초자연적 인물이나 유명인과 같이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라는 신념입니다.

 

과대 망상은 또한 그들이 특별한 능력, 소유물 또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 일 수 있습니다. 또 한 그들은 보이지 않는 가면을 사용하여 진짜의 본인과 과대 망상의 본인을 나누면서 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망상은 일반적으로 정신 건강 장애의 결과입니다. 그러나 망상을 가진 모든 사람들이 정신 건강 장애에 대한 완전한 진단 기준을 충족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신병적 장애 로 분류 된 많은 유형의 정신 건강 장애는 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정신 분열증
  • 양극성 장애
  • 정신병 적 특징을 가진 주요 우울 장애
  • 잘못을 하고 있어도 '나는 괜찮다' 라는 생각

  

정신병 장애는 사람의 현실감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들은 무엇이 진짜인지 아닌지를 말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과대 망상의 유형

  

모든 망상에는 다섯가지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1. 신념을 가진 사람은 기존의 규범과 다른 사람들이 그 사실을 알지 못하는 경우에도 그것이 진실이라고 믿습니다
  2. 망상을 가진 사람은 신념에 대한 다른 견해를 듣지 않으며 증거가 망상에 도전 할 때 변화를 고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3. 망상의 내용은 대부분 불가능합니다.
  4. 망상은 그 사람의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칩니다.
  5. 나 또는 우리는 특별한 사람이기에 우리가 하는 행동은 당연한것이라는 생각과 죄책감이 없습니다

  

과대 망상은 다음과 같은 믿음과 같은 여러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능력, 물건 또는 재능 

 

과대 망상을 가진 사람은 다른 사람이 모르거나 모르는 비밀 재능, 물건 또는 능력이 있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초능력이 있다던가 신의 메신져 라고 믿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유명한 사람 

 

과대 망상은 실제로 자신이 제일 유명하고 능력이 있는 사람이고 실제로 유명한 사람들은 사기꾼 또는 미신을 믿고 있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비밀 연결 

 

이 망상에는 특별하고 때로는 비밀스러운 연결이나 누군가 또는 중요한 것과의 관계를 믿는 것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이 웅장한 망상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스파이이거나 자신이 대통령이나 다른 세계 지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종교적 위엄 

 

종교를 주제로 웅장한 망상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종교 지도자라고 믿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하는 행동 

 

과대 망상은 망상이 사실이라고 믿기 때문에 식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망상은과대 평가 된 아이디어또는 개인이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지만 정확하게 망상이 아니라는 믿음과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도박을 예로 들면 

 

일반 사람이 도박꾼이라면 아마도 그는 게임에서 본인이 이길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적으로 과대 망상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과대 망상의 핵심은 사람들의 경험과 관련이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도박을 하고 자신이 이길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이 반드시 망상 한 것은 아닙니다. 믿음이 행동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과대 망상은 일반적으로 현재 인생에서 일어나는 일과 관련이 없습니다. 과대 망상은 본인이 날 수 있다고 생각하거나 본인이 비밀리에 TV 쇼의 스타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정신 건강 증상이 나타나면 과대 망상을 발견하기가 더 쉽습니다.

 

과대 망상은 양극성 장애 및 정신 분열증에서 더 흔합니다. 어떠한 사람이 양극성 장애의 병력이 있고 과거에 망상을 가졌다면 망상이 다시 크게 일어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어떤 경우에는 알코올이나 환각 상태에 빠질 수 있는 물질을 사용하여 망상을 일으키거나 집단이 되어 자기합리화가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신념이 본인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거짓 신념이 너무 커서 사람의 생활 방식이나 일상 활동 수행 방식이 바뀌었다면 망상 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이나 주변의 지인이 심각할 정도의 과대 망상증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혼자서 해결하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이들을 아주 위험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신 건강 문제에 직면하고 있으며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온라인으로 도움을 요청하거나 의사와 상담하거나 전문가를 만나도록 도와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옵션을 통해 정신 건강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사이코 패스 psychopath 정신병자는 무엇입니까?

사이코 패스 psychopath 정신병자는 무엇입니까? 사이코패스라 는 단어와 같은 혼란을 일으키는 심리학 용어는 거의 없습니다. 정신병이 있는 사람을 설명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정신병자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