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보스웰리아(유향,Indian Frankincense)의 관절염등의 효과

by 위마이네임 2020. 7. 8.
반응형

보스웰리아(Indian Frankincense)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 (Boswellia serrata tree)에서 추출한 허브 추출물 입니다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의 송진은 수세기 동안 아시아 및 아프리카 민간 요법에서 사용되었습니다. 만성 염증성 질환 및 기타 여러 건강 상태를 치료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최근의 보스웰리아는 알약 또는 크림등으로 제공됩니다.

 

보스웰리아 세라타나무 사진출처 구글

 

보스웰리아의 연구결과

 

연구에 따르면 보스웰리 아는 염증을 줄일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 골관절염
  • 류마티스 관절염
  • 천식
  • 염증성 장 질환

보스웰리아는 효과적인 항염증제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진통제가 될 수 있으며 연골의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백혈병 및 유방암 과 같은 특정 암 치료에도 유용 할 수 있습니다 .

보스웰리아는 항염증제와 상호 작용하고 그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특히 염증을 치료하기 위해 다른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보스웰리아가 우리 몸에 작동하는 원리

 

일부 연구에 따르면 보스웰산은 신체에 류코트리엔 이 형성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 류코트리엔은 염증의 원인으로 확인 된 분자입니다. 천식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보스웰리아 수지의 4 가지 산은 허브의 항 염증 작용에 기여합니다. 이 산은 류코트리엔을 생성하는 효소 인 5- 리폭 시게나 제 (5-LO)를 억제합니다. 아세틸 -11- 케토 -β- 보스 웰산 (AKBA) 4 가지 보스웰산 중 가장 강력한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나 다른 연구에 따르면 다른 보스웰산(boswellic acid)은 약초의 항 염증 작용을 담당합니다.

보스웰리아 제품은 일반적으로 보스웰산의 농도에 따라 평가됩니다.

더보기

보스웰리아 세라 타검 수지 추출물 (BSE)은 전임상 및 임상 연구에서 강력한 항 염증 작용을 나타냈다. BSE는 2002 년에 유럽 의약품 국 (EMA)에 의해 말초 부종 치료를위한 희귀 의약품 상태로 지정되었습니다. 과거에 BSE의 약리학 적 효과는 주로 11- 케토 -β- 보스 웰산 (KBA) 및 3- 아세틸 -11- 케토 -β- 보스 웰산 (AKBA)에 기인한다. 따라서 약동학 및 약력학 연구는 주로 이 두 보스웰산 (BA)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β- 보스 웰산 (βBA)과 같은 다른 BA도 BSE의 항 염증 작용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여기, 6 주요 BA, 즉 KBA, AKBA, βBA, 3- 아세틸 -β- 보스 웰산 (AβBA), α- 보스 웰산 (αBA) 및 3- 아세틸의 대사 안정성, 투과성 및 뇌 가용성을 결정 -α- 보스 웰산 (AαBA). 투과성 연구를 위해 Caco-2 모델은 기저 측에 소 혈청 알부민 (BSA)을 첨가하고 정단 측에서 변형 된 공복 상태 모의 장액 (FaSSIF)을 사용하여 생리 학적 조건에 적합 하였다. 이러한 조건 하에서 11- 케토 부분이없는 4 개의 BA는 적당한 투과성을 나타냈다. 또한 AKBA 및 KBA의 투자율은 이전 연구에 비해 향상되었습니다. Aα- 및 AβBA와 대조적으로, βBA 및 αBA는 인간 및 래트 간 마이크로 솜과 인큐베이션 한 후에 집중적으로 대사되었다. 마지막으로, 6 개의 모든 주요 BA의 가용성은 쥐 뇌에서 확인 될 수있었습니다. 이러한 조건 하에서 11- 케토 부분이 없는 4 개의 BA는 적당한 투과성을 나타냈다. 또한 AKBA 및 KBA의 투자율은 이전 연구에 비해 향상되었습니다. Aα- 및 AβBA와 대조적으로, βBA 및 αBA는 인간 및 래트 간 마이크로 솜과 인큐베이션 한 후에 집중적으로 대사되었다. 마지막으로, 6 개의 모든 주요 BA의 가용성은 쥐 뇌에서 확인 될 수있었습니다. 이러한 조건 하에서 11- 케토 부분이없는 4 개의 BA는 적당한 투과성을 나타냈다. 또한 AKBA 및 KBA의 투자율은 이전 연구에 비해 향상되었습니다. Aα- 및 AβBA와 대조적으로, βBA 및 αBA는 인간 및 래트 간 마이크로 솜과 인큐베이션 한 후에 집중적으로 대사되었다. 마지막으로, 6 개의 모든 주요 BA의 가용성은 쥐 뇌에서 확인 될 수있었습니다. 240  mg / kg BSE를 래트에 경구 투여 한 후  KBA 의 경우 11.6 ng / g,  AKBA의 경우 37.5 ng / g, αBA의 경우 485.1  ng / g, βBA의 경우 1066.6  ng / g , βBA의 경우 1066.6 ng / g, AαBA의 경우 43.0  ng / g 및  AβBA의 경우 163.7 ng / g.

 

출처 : https://www.sciencedirect.com/

 

 

골관절염에서의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가 골관절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많은 연구에 따르면 골관절염의 통증과 염증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2003년에 발표된 연구결과를 보면 식물성의약품 보스웰리아를 받은 골관절염 환자들은 무릎 통증의 감소를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최신 연구에서 따르면 골관절염에 대해서 보스웰리아의 지속적인 사용을 지지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생산 회사가 자금을 지원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농축 보스웰리아 추출물의 복용량을 늘리면 신체 능력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에서의 보스웰리아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서 보스웰리아의 유용성에 대한 연구는 혼합 된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한 연구에 발표 된 자료에서는 보스웰리아가 류마티스 관절염의 관절 붓기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발견 하였고 추가 연구에는 효과적인 항 염증 및 면역 균형 특성을 지원한다고 하였습니다.

 

 

염증성 장질환에서의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의 항 염증 특성으로 인해 보스웰리아는 크론병 및 궤양성 대장염 (UC) 과 같은 염증성 장 질환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

 

2001년의 한 연구는 항 염증 처방약 메살라민(mesalamine)등 몇가지 특별한 유향 추출물들로 비교 하였는데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크론 병 치료에 효과적 일 수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또한 몇몇의 연구에서도 보스웰리아가 염증성 잘질환 치료에도 효과적 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천식과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는 류코트리엔(leukotrienes)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기관지 근육이 수축됩니다.  보스웰리아가 기관지 천식에 미치는 영향은 보스웰리아를 복용 한 사람들이 천식 증상 과 지표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것은 약초가 기관지 천식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연구는 계속되고 있으며 보스 웰리아의 긍정적인 면역 균형 특성은 천식에서 발생 하는 환경 알레르겐(환경에 대한 알레르기반응)에 대한 과잉 반응을 도울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

 

암과 보스웰리아

 

보스웰산(Boswellic acids)은 암 성장을 억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보스웰산은 특정 효소가 DNA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보스웰 아는 진행성 유방암 세포와 싸울 수 있으며 악성 백혈병과 뇌종양 세포 의 확산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연구 는 보스웰산이 췌장암 세포 의 침입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연구가 계속되고 보스웰리아의 항암 활성 이 더 잘 이해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복용량

 

보스웰리아 제품은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의 지침을 따르고 약초 요법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일반적인 투약 지침은 하루에 2-3 회 구강으로 300-500mg을 복용 할 것을 권장합니다. 염증성 장질환의 경우는 복용량은 더 높아야 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염증을 줄이고 류마티스 관절염 (RA), 골관절염 (OA) 및 활액낭염 증상을 치료합니다. 또한 궤양 성 대장염 및 크론 병의 증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우리가 아는 것 : 보스 웰산, 특히 AKBA는 강력한 항염증제입니다. 그들은 식품의 다 불포화 지방산을 류코트리엔, 관절과 다른 조직을 공격하는 염증성 분자로 분해하는 5- 리폭 시게나 제 (5-LOX)라는 효소를 차단합니다. 보스 웰리 아는 또한 관절염의 연골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암 치료법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연구결과 : 2014 Cochrane Review에 따르면, 하루에 100mg의 농축 (AKBA) 보스 웰리 아가 OA 통증을 거의 20 포인트 줄였으며 심각한 부작용없이 8 포인트 (100 점 척도)로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20 개의 OA 보충제에 대한 2018 년 체계적인 검토에서 Boswellia 추출물이 두드러지게 나타 났으며, 무릎, 고관절 및 손 통증에 대한 단기적인 완화를 제공했습니다. 12,000 개가 넘는 임상 연구가 포함 된 자연 및 대체 치료 데이터베이스는 OA 통증 완화에 Boswellia에게 높은 점수를줍니다. 

 

복용량 : 캡슐 또는 정제; OA의 경우 매일 100 mg; RA의 경우 1200 내지 3600 mg. 5-Loxin AKBA가 풍부한 보스 웰 리아와 후추 (피 페린) 또는 레시틴과 같은 흡수를 향상시키는 성분을 함유 한 제품을 찾으십시오.

 

글의 출처 : https://www.arthritis.org/

 

보스웰리아의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자궁과 골반의 혈류를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생리 흐름을 가속화하고 임산부의 유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다른 가능한 부작용 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역질
  • 산성 역류
  • 설사
  • 피부 발진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또한 이부프로펜, 아스피린 및 기타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NSAID)를 포함한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

 

더보기

골관절염 (OA)은 관절 연골의 퇴행성 관절 장애이며 노인에서 가장 흔한 유형의 관절염입니다. OA에서 연골의 붕괴와 활액 증식은 관절의 통증과 뻣뻣함을 초래합니다.

OA는 미국에서만 2,70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되며 전세계 노인들의 신체 장애 및 삶의 질 저하의 주요 원인이다

 

불행히도, 오늘날까지는 OA를 치료할 수있는 적절한 치료법이 없습니다. 현재, 사이클로-옥 시게나 제 II 억제제를 포함한 아세트 아미노펜 및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NSAID)가 통증 및 강직 완화에 사용된다

 

이러한 약제는 모두 고통을 감소시키고 일시적으로 연골과 연골 손상을 치유하지 않고 신체 기능을 향상 있지만, 비 스테로이드 성 소염 진통제의 장기 사용은 신부전에 대한 강화 된 위험, 위장관 출혈, 고혈압, 울혈 성 심부전 [와 관련된 NSAID 요법과 관련된 부작용의 발생률이 높기 때문에, OA 통증 관리를위한 효과적이고 안전한 대안 치료가 매우 바람직하다.

 

최근에, 고대 허브 인 보스 웰 리아 세라 타 (Boswellia serrata) 에서 추출한 껌 수지 는 강력한 항염증제, 관절염 및 진통제로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3-O 아세틸 -11- 케토 - 베타 - boswellic (AKBA)이 가장 활성 화합물 유향 추출물 및 5- 리폭 시게나 제의 강력한 억제제 (5-LOX), 아라키돈에서 류코트리엔의 생합성에서 주요 효소 인 세포 성 염증 캐스케이드에서 산 독립적 임상 연구의 다수의 항염증제, 항 관절염 특성 지원 유향 추출물

 

Aflapin ®는 유래의 신규 한 상승 작용 조성물 유향 세라의 고무 수지 ( PCT / IN2009 / 000,505)

흥미롭게도, Aflapin AKBA의 경구 생체 이용률은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보스 웰 리아 추출물 에 비해 현저히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Aflapin은 시험 관내 분석 및 전 염증성 사이토 카인 유도 된 인간 1 차 연골 세포에서 매트릭스 메탈 로프 로테이나 제 3 (MMP3) 억제에서 강화 된 5- 리폭 시게나 제 억제를 나타냈다 . 비교 분석에서, 다양한 시험 관내 및 생체 내 연구는보스 웰 리아 추출물 Aflapin은보다 강력한 항염증제 효능을 가지며 전 염증성 사이토 카인으로 유도 된 인간 연골 세포에서 글리코 사 미노 글리 칸 (GAG)의 회수율이 우수합니다.

 

게다가 OECD (경제 협력 개발기구) 지침에 따라 수행 된 안전성 연구는 동물 모델에서 Aflapin의 전반적인 안전성을 나타냈다

 

90 일 위약 대조 임상 연구에서, Aflapin의 항 관절 제 효능은 OA 대상에서 평가되었다. Aflapin OA 과목의 삶의 질에 상당한 통증 감소 및 개선

 

100 mg Aflapin / day의 보충은 통증 점수 및 신체 기능의 상당한 개선을 제공 하였다. 이러한 관찰을 통해 두 번째 독립적 인 임상 연구에서 Aflapin의 항 -OA 효능을 입증 할 수있었습니다. 우리는 OA를 가진 다른 피험자 세트에서 독립적 인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시험을 수행했습니다. 이 연구 설계는 (i) Aflapin의 항 -OA 효능 및 (ii) Aflapin 보충이 OA의 임상 증상으로부터 빠른 완화를 제공 할 수 있는지 여부를 평가하기위한 것입니다. 본 통신은 Aflapin의 항 -OA 효능을 설명하며, 이는 초기 관찰을 입증한다; 그리고 Aflapin 5 일의 치료 초기에 OA를 가진 대상에서 상당한 통증 완화를 제공한다는 것을 입증한다.

 

글의 출처 : https://www.medsci.org/

 

 

[관련글] 류마티스 관절염 원인과 증상

류마티스 관절염은 무엇입니까? 류마티스 관절염 (RA)은 몸 전체에 관절통과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자가 면역 질환 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 유발하는 관절 손상은 일반적으로�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