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연

담배를 끊으면 어떻게 되나요? 20분후, 8시간 후 , 3일 후.... 15년 후 까지 금연

by 위마이네임 2020. 8. 8.
반응형

담배를 끊으면(금연) 어떻게 되나요?

 

흡연은 수천 가지 화학 물질을 몸에 방출합니다. 그 결과 뿐만 아니라 심장과 기타 신체 구조도 손상됩니다.

 

그러나 수년 동안 담배를 피웠다 고하더라도 이러한 효과를 되돌릴 수 있으며 처음 금연 한 시간부터 금연 한 후 수십 년 동안 건강상의 이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오늘 금연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많은 건강 이정표중 일부입니다.

 

 

마지막 담배를 피운 후 20

 

금연이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 마지막 담배를 피우고 20 분 후에 시작됩니다. 혈압과 맥박이 더 정상 수준으로 돌아 가기 시작합니다.

 

또한 이전에는 연기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잘 움직이지 않았던 기관지의 섬유가 다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폐에 유익합니다.이 섬유는 자극 물질과 박테리아를 폐 밖으로 이동시켜 감염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 담배를 피운 후 8 시간

 

8 시간 이내에 일산화탄소 수치가 더 정상 수준으로 돌아갑니다. 일산화탄소는 담배 연기에 존재하는 화학 물질로 혈액의 산소 입자를 대체하여 조직이 받는 산소의 양을 줄입니다.

 

일산화탄소가 사라지면 산소 수준이 더 정상 수준으로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증가 된 산소는 담배를 피우는 동안 산소가 적게 공급되는 조직과 혈관에 영양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 담배를 피운 후 24 시간

 

1 일 기준으로 이미 심장 마비 위험을 줄였습니다 . 이것은 정맥과 동맥의 수축이 감소하고 심장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심장으로 이동하는 산소 수치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혈류의 니코틴 수치도 이 시점에서 무시할 수 있는 양으로 감소했습니다.

 

 

마지막 담배를 피운 후 48 시간

 

48시간만에 이전에 손상된 신경 종말이 다시 자라기 시작합니다. 또한 이전에 흡연으로 인해 둔해진 감각이 개선되는 것을 알아 차릴 수도 있습니다. 이전보다 더 좋은 냄새와 맛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담배를 피운 후 72 시간

 

금연 후 3(72시간)후에는 종종 더 쉽게 호흡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폐 내부의 기관지가 이완되고 더 많이 열리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이산화탄소와 산소 사이의 공기 교환을 더 쉽게 만듭니다.

 

또한 폐활량 또는 폐가 공기를 채우는 능력은 금연 후 약 3 일 후에 증가합니다.

 

 

마지막 담배를 피우고 일주일 후

 

1주일간의 금연은 건강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성공적으로 금연을 성공하는 데있어 중요합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고 일주일을 성공적으로 마친 흡연자는 성공적으로 금연을 할 가능성이 9 배나 높습니다.

일주일까지 금연을 할 수 있다면 평생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담배를 피운 후 2

금연 후 2 주 이내에 호흡이 더 쉬워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또한 더 쉽게 걸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순환과 산소 공급이 개선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흡연을 중단 한 지 약 2 주 후에 폐 기능이 30 %까지 증가합니다

 

 

한 달 후

 

단 한 달 만에 금연과 관련된 많은 건강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전체적인 에너지가 고조된 느낌입니다.

 

또한 운동으로 인한 호흡 곤란과 같은 많은 흡연 관련 증상이 감소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 외에도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폐의 섬유질이 다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섬유는 과도한 점액 축적을 줄이고 박테리아 감염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담배를 피운 후 3 개월

금연 후 3 개월 이내에 여성은 출산율을 개선 할뿐만 아니라 아기가 조산 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담배를 피운 후 6 개월

담배를 끊은 지 6 개월이 지나면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아도 담배를 피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고 그외 많은 사건을 더 잘 처리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들은 또한 훨씬 적은 점액과 가래를 기침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담배 연기와 담배에 포함 된 화학 물질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지 않으면 기도에 염증이 훨씬 적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담배를 피운 후 1

금연 후 1 년이 지나면 폐는 용량과 기능면에서 극적인 건강 개선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몸을 움직일 때 얼마나 쉽게 숨을 쉬는 지, 담배를 피웠을 때에 비해 기침이 얼마나 덜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상의 이점 외에도 엄청난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는 것은 돈이 많이 듭니다. 하루에 한 갑의 담배를 피웠다면 1 년에 150만원에서 200만원 정도는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의 주식 약 30주에 해당됩니다( 60,000원 정도 한다면)

 

마지막 담배 후 3

금연 후 3 년 만에 심장 마비의 위험은 비 흡연자의 위험으로 감소했습니다.

흡연은 심장으로의 산소 흐름을 제한 할뿐만 아니라 그것은 또한 동맥의 내벽을 손상시킵니다.

 

지방 조직이 축적되기 시작하여 사람이 심장 마비나 뇌졸중을 경험할 가능성이 높아 집니다. 금연은 이러한 영향을 되돌리고 앞으로 몇 년 동안 더 건강한 심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담배 후 5

미국의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담배를 끊은 지 5 년이 지나자 폐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흡연 했을 때에 비해 절반으로 떨어졌습니다 .

 

마지막 담배를 피운 후 10

10 년이 되었을 때 폐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비 흡연자 수준으로 감소했습니다. 이전에 문제가 되었던 세포들은 이제 건강한 세포로 대체됩니다.

 

폐암 위험을 줄이는 것 외에도 흡연 관련 질병이 발생할 위험도 낮아집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암 위험 감소가 포함됩니다.

  • 구강
  • 식도
  • 방광
  • 신장
  • 콩팥

 

마지막 담배를 피운 후 15

15 년이 되었을 때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이 이전에 담배를 피워 본 적이 없는 사람과 비슷하게 감소했습니다. 흡연의 영향에 대해 시간을 되 돌리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15 년 동안 금연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과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마지막으로 

금연의 건강상의 이점이 너무 많으므로 지금이 금연 할 때입니다. 리소스를 사용하여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건강하고 금연 인 생활 방식을 살기 위해 의사, 가족 및 친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매번 단계마다 당을 위해 축하하십시오. 그럴 가치가 있습니다.

 

 

 

추가 자료

 

금연 계획 수립

 

성공적인 금연의 열쇠 중 하나는 준비입니다. 금연을 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금연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 금연 전략을 결합하여 집중력, 자신감 및 금연 동기를 유지하십시오.
  • 금연 시 직면하게 될 문제와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식별하도록 도와줍니다.
  • 영원히 금연 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사용자 정의 된 금연 계획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계를 진행할 때 계획을 기록하고 금연하는 동안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시작 날짜 선택

 

담배를 그만 둘 날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흡연자들은 2 주 이내에 금연 날짜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준비 할 시간이 충분합니다.

 

다음 단계 : 달력에서 금연 일에 동그라미 표시를 하십시오. 매일 볼 수 있는 곳에 적어 두십시오. 이것은 금연 결정을 상기시키고 금연을 준비 할 시간을 줍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당신이 그만두는 것을 알리십시오

 

인생에서 중요한 사람들의 지원을 받으면 금연이 더 쉬워집니다. 귀하가 그만두려고 계획하고 있다는 사실을 그만두기 전에 그들에게 알리십시오. 금연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설명하십시오.

 

우리 모두는 서로 다른 것이 필요하므로 친구와 가족이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정확히 알려주십시오.

 

다음 단계 : 지원은 성공적으로 종료하는 열쇠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요청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필요한 도움을받을 수 있도록 지원 받기에 대한 팁을 검토 하십시오.

 

흡연이 생각나는 물건 제거

 

흡연이 생각나는 물건으로는 담배, 성냥, 재떨이 및 라이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장, 자동차 및 집에서 물건을 깨끗하고 신선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담배 냄새조차도 담배 갈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 모든 담배와 성냥을 버리십시오. 라이터와 재떨이를 주거나 버리십시오.

 

금연해야 하는 이유 파악

 

누구나 금연에 대한 이유가 있습니다. 더 건강해 지거나, 돈을 절약하거나, 가족을 안전하게 지키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금연을 준비 할 때 자신의 금연 이유를 생각해보십시오. 매일 그들 자신을 상기 시키십시오. 그들은 당신이 영원히 담배를 끊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 금연을 원하는 모든 이유 목록을 작성하십시오 . 매일 볼 수있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담배를 피우고 싶은 충동을 느낄 때마다 목록을 검토하십시오. 담배를 피우지 않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흡연 유발 요인 파악

 

담배를 피우면 삶의 많은 부분과 관련이 있습니다. 특정 활동, 감정 및 사람은 흡연과 관련이 있습니다. 당신이 이러한 것들을 발견 할 때, 그들은 담배를 피우고 싶은 충동을 유발하거나 촉발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흡연 유발 요인을 예상하고 대처 방법을 개발하십시오.

 

다음 단계 : 담배를 피우는 느낌을주는 모든 것의 목록을 작성하십시오. 이제 목록의 각 항목을 처리하거나 피할 수있는 한 가지 방법을 적으십시오. 금연하는 동안이 목록을 가까이에 두십시오. 목록에 문제가 있습니까? 갈망 페이지 에서 흡연 유발 요인을 다루는 방법의 예를 찾아보십시오 .

 

대처 전략 개발

 

니코틴은 흡연에 중독되게 만드는 담배의 화학 물질입니다. 담배를 끊으면 신체는 더 이상 시스템에 니코틴이 없는지에 적응해야합니다. 이를 인출이라고합니다. 철수는 불쾌 할 수 있지만 극복 할 수 있습니다. 금연하기 전에 금단에 대처할 수있는 전략을 개발하면 금연을 영원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 약물 및 행동 변화는 금단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금연 약물을 카운터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금연하기 전에 소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약물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모든 작업을 수행 할 수는 없습니다. 약물과 함께 사용할 다른 금연 전략 을 개발하십시오 . 갈망을 포함한 금단 증상은 담배를 피우지 않으면 매일 사라질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종료 마일스톤에 대한 보상 설정

 

금연은 한 번에 1 1 시간 1 일 발생합니다. 금연하는 동안 자신에게 보상하십시오. 24 시간 금연, 1 주 금연 및 1 개월 금연을 포함하여 개별 이정표를 축하하십시오. 금연은 어렵습니다. 당신의 업적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십시오.

 

다음 단계 : 금연 이정표에 도달 할 때마다 자랑스러워해야합니다. 멋진 저녁 식사, 영화 관람 또는 기타 금연 활동으로 자신을 대하십시오. 이정표를 미리 계획하고 각각에 대해 금연 보상을 설정하십시오.

 

 

 

관련 글 : 금연 후 신체 변화와 폐를 청소하는 방법->>

 

금연 후 신체 변화와 폐를 청소하는 방법

금연 후 폐를 청소하는 방법 최근에 담배를 끊었다면 건강 관리를 위한 중요한 첫 단계를 밟은 것입니다. 금연을 고려하고 있다면 그 혜택이 무엇인지 궁금 할 것입니다. 그리고 금연 후 폐를 청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