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건강한 체중 감량의 10가지 징후

by 위마이네임 2020. 8. 11.
반응형

체중 감량 여정의 10 가지 고무적인 징후

 

체중감량에 동기 부여를 유지하는 것이 장기적인 건강한 체중 여정에서 성공의 열쇠입니다. 체중계의 숫자가 감소하는 한 식단과 운동 계획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올바른 길을 가고 있음을 알려주는 다른 징후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체중 감량 징후 10 가지

 

건강이 꾸준히 개선되고 체중 감량 여정이 진행되고 있음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다음은 좋은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음을 나타내는 몇 가지 요인입니다.

 

1. 허기짐이 없다

더 많은 단백질과 더 적은 탄수화물을 지방을 포함하도록 식단을 변경하여 체중이 감소하고 있다면 허기짐을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식이 단백질의 아미노산이 만족 신호를 뇌에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그 신호는 지방이나 탄수화물의 동일한 칼로리를 섭취함으로써 전달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2. 심리적 감각이 안정 됩니다.

체중 감량은 심리적 안녕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013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량을 시도한 사람들은 체중 감량 전보다 1)더 활력이며 2)자제력이 높아졌고 3)우울증, 불안감이 덜하다고 보고 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참고 사항 : 트라우마, 질병 또는 이혼이나 실직과 같은 큰 삶의 변화의 의도하지 않은 부작용으로 체중이 감소하는 경우 동일한 정서적 급증을 경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옷이 맞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입을 수 없었던 옷들이 맞을 겁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다이어트를 하는 목적의 이유로 원하는 옷을 입기 위해서라고 대답했는데 여성의 약 77 %의 남성의 36 %가 옷을 위해 다이어트를 한다고 답했습니다

 

4. 근력이 향상 되고 있습니다

 

근력을 키우고 확인하는 데는 보통 몇 주 또는 몇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변화를 보는 속도는 신체와 계획에 포함 된 운동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살을 빼면서 근력을 계속 키우고 싶다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저항성 운동을 권합니다

 

5. 신체 치수가 변하고 있습니다.

 

줄어드는 허리 사이즈는 전반적인 건강에 좋은 소식입니다.  2 년간의 체중 관리 프로그램에서 430명의 사람들을 추적하고 허리 측정의 감소가 혈압, 혈당 및 콜레스테롤의 개선 된 결과와 관련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허리 둘레와 심혈관 질환 위험 사이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습니다. 체중계가 당신이 다운되었다고 표시하든 아니든, 허리띠가 느슨하면 심장 건강이 좋아집니다.

 

6. 만성 통증이 개선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는 특히 아래 다리와 허리와 같은 신체의 체중이 있는 부위에서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7 년 한 연구 에서 체중의 10 % 이상을 감량 한 사람들은 체중 부하 영역 주변의 만성 통증이 가장 크게 개선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체중의 20 % 감소는 관절염 환자의 무릎 통증과 염증을 극적으로 개선했습니다.

 

7. 당신은 화장실에 더 자주 또는 적게 갈 것입니다.

 

먹는 음식을 바꾸면 배변 패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식단에 더 많은 잎이 많은 채소와 채소를 식단에 추가하면 변비를 개선 할 수 있는 반면, 식단에 동물성 단백질을 더 많이 추가하면 일부 사람들은 변비에 걸리기 쉽습니다.

 

배변의 차이가 우려되거나 생산성에 방해가 되는 경우, 장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계획을 조정하는 것에 대해 영양사 또는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8. 혈압이 내려 가고 있습니다

 

과체중은 혈압 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어 뇌졸중과 심장 마비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혈압을 낮추는 한 가지 방법은 건강한 식단과 더 많은 움직임으로 체중을 줄이는 것입니다. 체중이 줄고 있다면 심장의 부담을 줄이고 혈압을 정상화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9. 당신은 덜 코를 골것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은 코골이와 복잡한 관계가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대사 증후군 (당뇨병의 전조)이 있는 사람들 (특히 여성) 이 코를 고는 경향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실제로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은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체중 감소는 종종 코를 골고 수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표적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10. 기분이 좋아진다

 

식습관을 건전하게 바꾸면 기분이 좋아지고 에너지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2016년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쿠키, 감자, 크래커, 케이크, 빵으로 구성된 고혈당 식단이 저혈당 식단보다 우울증 증상이 38 % 더 많고 피로가 26 % 더 많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음식 선택이 혈당의 최고점과 최저점을 적게 유발한다면 체중 감량으로 인한 감정적, 심리적 이점을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이란 무엇입니까?

 

건강한 체중 감량는 느리지만 지속 가능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생각하고, 먹고, 움직이는 방식에 대한 장기적인 변화를 기반으로 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일주일에 1kg 이하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라고 조언합니다.

 

2017년의 한 연구에서는 연구자들은 체중 감량 프로그램에서 사람들의 자가 모니터링 행동을 분석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아래와 같은 작업을 완료한 사람들이 프로그램에서 체중을 줄일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적어도 일주일에 세 번 체중계 측정
  • 매주 60 분 이상 운동
  • 일주일에 3 ~ 5 회 음식 일지를 완성

 

너무 빨리 체중을 감량하고 있다는 징후는 무엇입니까?

 

단기간에 큰 체중 변화를 보는 것은 매우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지만 유행 다이어트 또는 지속 불가능한 관행을 통해 체중을 줄이는 것은 다음과 같은 건강에 해로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 탈모
  • 피로
  • 느린 신진 대사
  • 근육 경련
  • 담석
  • 약화된 면역 체계

 

결론

 

건강한 체중은 여러면에서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향상시킵니다. 체중 감량을 목표로 식이 요법과 운동 습관을 바꾼 경우 측정 할 수 있는 숫자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지표 중 일부는 옷의 착용감과 새로운 근육의 곡선과 같은 외부 지표입니다. 다른 조치는 내부적인 것입니다. 통증 감소, 혈압 저하, 수면 개선등입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변화를 인지하고 있다면 계속 진행하십시오. 피로나 탈모와 같은 부정적인 부작용이 나타나면 다이어트 전략을 재평가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는 성공의 가장 좋은 척도로 숫자가 종종 중단되는 데이터 중심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숫자에 집중하는 대신 전체 체중 감량 여정을 즐기는 것이 더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지방을 빨리 태우는 14 가지 최고의 방법

지방을 빨리 태우는 14 가지 최고의 방법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 시키거나 단순히 날씬하게 하기를 원하든, 과도한 지방을 태우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식이 요법과 운동 외에도 수많은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