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척수 : 인체지도

by 위마이네임 2020. 8. 14.
반응형

척추 : 인체지도

 

척수는 뇌의 기본에서 시작하여 골반로 확장합니다. 말초 신경계(pns)의 많은 신경은 척수에서 뻗어 나와 신체의 여러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감각으로부터의 정보는 말초신경계의 신경을 통해 척수로 이동 한 다음 처리를 위해 뇌로 이동하고, 뇌의 명령은 척수를 따라 이동 한 다음 말초신경계의 적절한 부분으로 이동하여 신경이 지시를 합니다

 

척수

 

이 과정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척수는 tracts 라고하는 두 종류의 경로로 나뉩니다 . 상승하는 관은 신체에서 뇌로 감각 입력을 전달하고 하강 관은 뇌에서 특정 조직과 기관으로 명령을 전달합니다.

 

척수는 반사 기능에도 필수적입니다. 반사는 즉각적인 반응이 필요한 자극에 대처하는 신체의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뜨겁거나 날카로운 물건에서 튀어 나오는 것은 반사 행동입니다. 부상을 피하기 위해 척추 (뇌가 아닌)에서 지침이 나오기 때문에 즉시 발생합니다.

 

뇌와 마찬가지로 척수에는 두 가지 주요 보호 층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척추의 척추이며, 그 아래에는 수막이라고하는 세 개의 단단한 막이 있습니다.

 

수막은 모두 뇌와 척수를 둘러싸고 액체라는 뇌척수액으로 가득합니다. 유체에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으며 그중 하나는 충격 흡수입니다.

 

척수는 신체적 손상을 입어 뇌와 신체 간의 통신을 방해하거나 심지어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척수가 절단되면 손상 아래의 신체 일부가 뇌의 명령에서 차단되어 마비를 유발합니다.

 

척수는 또한 질병이나 장애로 인해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는 척추를 포함한 중추 신경계의 불완전한 발달 인 선천적 결손 척추이 분증이 있습니다. 이것은 다리의 움직임, 불완전한 감각 또는 방광 조절 상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척수는 종양에 의해 손상 될 수도 있습니다. 암 이건 양성 이건간에 코드에 압력을 가하고 감각이나 운동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관련 글 : [인체지도] 우리의 인체 시스템 휴먼바디->>

 

[인체지도] 우리의 인체 시스템 휴먼바디

[인체지도] 우리의 인체 시스템 휴먼바디 [인체 시스템] 소화 기관의 일부가 음식을 분해하는 방식과 같이 우리의 몸은 여러 기관이 함께 작용하여 공통 기능을 수행 합니다. 우리의 장기 시스템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