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사과가 당뇨병과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칩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8. 23.
반응형

사과가 당뇨병과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칩니까?

 

 

사과는 맛있고 영양가가 높으며 먹기에 편리합니다. 사과는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그러나 사과에는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탄수화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과에서 발견되는 탄수화물은 정제 및 가공 된 설탕이 포함 된 식품에서 발견되는 설탕과는 다르게 신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과가 혈당 수치에 미치는 영향과 당뇨병이 있는 경우 식단에 사과를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사과는 영양가가 높고 충만합니다.

 

 

사과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또한 영양가가 높습니다. 사실, 사과는 다음과 같은 영양 성분이 있습니다.

 

중간 크기의 사과 하나에는 104 칼로리, 27g의 탄수화물, 9mg의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사과의 영양가의 대부분은 껍질에서 발견됩니다. 따라서 먹거나 요리 할 때 껍질을 깨끗이 씻고 유지하는 것이 사과의 영양을 최적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사과에는 다량의 수분과 섬유질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과에는 탄수화물과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 탄수화물 섭취량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세 가지 다량 영양소 때문에 탄수화물은 혈당 수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 모든 탄수화물이 동일하게 생성 되는 것은 아닙니다 . 중간 크기의 사과에는 27g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지만 그중 4.8은 섬유질입니다.

 

섬유질은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를 늦추어 혈당 수치를 거의 빠르게 높이지 않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은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많은 종류의 섬유질이 혈당 관리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사과는 혈당 수치에 약간만 영향을 미칩니다

 

사과에는 설탕이 포함되어 있지만 사과에서 발견되는 설탕의 대부분은 과당 입니다.

 

과당을 전체 과일로 섭취하면 혈당 수치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또한 사과의 섬유질은 설탕의 소화와 흡수를 늦춥니다. 이것은 설탕이 혈류로 천천히 들어가고 혈당 수치를 빠르게 상승시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사과에서 발견되는 식물성 화합물 인 폴리페놀은 탄수화물 소화를 늦추고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사과는 혈당 지수 (GI) 와 혈당 부하 (GL) 척도 모두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에 혈당 수치가 최소한으로 상승해야 합니다.

 

 

 

사과는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는 1 , 비 인슐린 의존성 (2 ) 및 임신성 당뇨병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1형 당뇨병은 췌장이 혈액에서 세포로 당을 운반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을 충분히 생산하지 못하는 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인슐린은 매일 복용해야 합니다.

 

2형 당뇨병이 있는 경우, 생성되는 인슐린에 대한 세포 저항성 외에도 신체에서 일반적으로 일일 필요를 충족하기에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하지 못합니다.

 

정기적으로 사과를 먹으면 인슐린 저항성이 감소하여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는 주로 사과 피부에서 발견되는 사과의 폴리페놀이 췌장을 자극하여 인슐린을 방출하고 세포가 설탕을 흡수하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사과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는 당뇨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사과를 먹는 것이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2019년 연구에 따르면 사과와 배를 먹는 것이 심혈관 질환 및 제 2 형 당뇨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2013년의 세 가지 코호트 연구에 따르면 전체 과일, 특히 블루 베리, 포도 및 사과를 많이 섭취하면 제 2 형 당뇨병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과일 주스에는 동일하지 않았습니다.

 

사과가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사과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제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 는 신체의 유해한 화학 반응을 방지하는 물질입니다. 그들은 만성 질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것을 포함하여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에는 다음과 같은 항산화 제가 상당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 케르세틴. 탄수화물 소화를 늦추고 혈당 급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클로로겐산. 일부 결과는 결정적이지 않았지만 신체가 설탕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플로리진. 잠재적으로 설탕 흡수를 늦추고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표본 크기가 낮았으며 다른 장기적인 연구에서 검증해야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사과를 먹어야 합니까?

 

사과는 당뇨병이 있는 경우 식단에 포함시킬 수 있는 훌륭한 과일입니다.

 

당뇨병 환자를 위한 대부분의식이 지침은 과일과 채소가 포함된 식이 요법을 권장합니다 .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및 항산화 제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과일과 채소가 많은 식단은 심장병 및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반복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사과는 혈당 수치를 급 상승 시키지는 않지만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과를 먹은 후 혈당을 모니터링하고 그들이 개인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십시오.

 

 

 

결론

 

사과는 당뇨병 유무에 관계없이 식단에 추가 할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음식입니다.

 

다음은 당뇨병 환자가 식사 계획에 사과를 포함 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입니다.

 

  • 통째로 섭취. 모든 건강상의 이점을 얻으려면 사과를 통째로 먹으십시오. 영양가의 대부분은 껍질에 있습니다.
  • 사과 주스를 피하십시오. 주스는 설탕이 많고 섬유질이 없기 때문에 전체 과일과 같은 이점이 없습니다.
  • 적당량을 섭취. 더 많은 부분이 혈당 급증의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에 중간 크기의 사과 하나만 섭취 하십시오.
  • 천천히 조금씩 섭취.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하루 종일 과일 섭취량을 분산하십시오.

 

 

 

 

 

관련글 : 당뇨병 환자는 당근을 먹을 수 있습니까?->

 

당뇨병 환자는 당근을 먹을 수 있습니까?

당뇨병 환자는 당근을 먹을 수 있습니까?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은 최고의 식이 권장 사항이 무엇인지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질문 중 하나는 당뇨병 환자가 당근을 먹을 수 있습니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