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튀긴 음식은 우리 몸에 얼마나 나쁜가요?

by 위마이네임 2022. 11. 13.
반응형

튀긴 음식은 우리 몸에 얼마나 나쁜가요?

 

 

개요

 

튀김은 세계에서 사용되는 많은 요리 방법입니다식당과 패스트 푸드 체인점에서 음식을 준비하는 빠르고 저렴한 방법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인기 있는 튀긴 음식에는 생선, 감자 튀김, 치킨등이 포함되지만 거의 모든 것을 튀길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튀긴 음식의 맛을 좋아합니다그러나 이러한 음식은 칼로리와 트랜스 지방이 많기 때문에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있습니다.

 

 글에서는 상업적으로 튀긴 음식이 나쁘고 건강에 좋은 대안을 설명합니다.

 

 

 

 

튀긴 음식은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높습니다

 

 

다른 요리 방법에 비해 튀김은 많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튀김 음식은 튀김 전에 반죽이나 밀가루로 코팅합니다또한 음식을 기름에 튀긴 경우 수분이 빠지고 지방을 흡수하여 칼로리 함량을 추가로 증가시킵니다.

 

일반적으로 튀긴 음식은 튀기지 않은 음식보다 지방과 칼로리가 훨씬 높습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구운 감자 (100 그램)에는 93 칼로리와 0 그램의 지방이 들어 있으며, 같은 (100 그램) 감자 튀김에는 319 칼로리와 17 그램의 지방 있습니다.

 

다른 예로서, 100g 오븐에 구운 생선에는 105 칼로리와 1g 지방을 포함하고, 같은 양의 튀긴 생선에는 232 칼로리와 12 그램의 지방 들어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튀긴 음식을 먹을 칼로리가 빠르게 증가합니다.

 

 

 

튀긴 음식은 일반적으로 트랜스 지방이 높습니다

 

 

트랜스 지방  불포화 지방이 수소화 과정을 겪을 형성됩니다.

 

식품 제조업체는 종종 저장 수명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고압 수소 가스를 사용하여 지방을 수소화하지만 요리 중에 오일이 매우 높은 온도로 가열 수소화도 발생합니다.

 

과정은 지방의 화학 구조를 변화시켜 신체의 분해가 어려워 결국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있습니다.

 

실제로 트랜스 지방은 심장 질환, , 당뇨병 비만을 포함한 많은 질병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튀긴 음식은 매우 높은 온도에서 기름으로 조리되기 때문에 트랜스 지방이 함유되어있을 있습니다.

 

또한 튀긴 음식은 종종 가공  식물성 기름이나 종자유로 조리 되는데, 가열하기 전에 트랜스 지방이 들어있을 있습니다.

 

콩과 카놀라유에 대한 미국의 연구에 따르면 지방산 함량의 0.6–4.2 % 트랜스지방 이였습니다

 

이러한 오일을 튀김과 같이 고온으로 가열하면 트랜스 지방 함량이 증가 있습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기름을 튀길 재사용 때마다 트랜스 지방 함량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육류 유제품과 같은 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이러한 인공 트랜스 지방과 트랜스 지방을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들은 튀김 가공 식품에서 발견되는 것과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튀긴 음식을 먹으면 질병의 위험이 높아질 있습니다

 

 

성인을 대상으로한 여려 연구에 따르면 튀긴 음식을 먹는 것과 만성 질환의 위험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튀긴 음식을 먹는 사람들은 2 당뇨병, 심장병 비만 발생 위험이 높습니다.

 

 

심장병

 

튀긴 음식을 먹는 것은 고혈압, 콜레스테롤 비만에 기여할 있으며, 이는 심장 질환의 모든 위험 요소입니다.

 

실제로, 개의 대규모 관측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튀긴 음식을 자주 먹을수록 심장병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이상 튀긴 생선을 먹는 여성은 달에 1 ~ 3 인분을 섭취 여성에 비해 심부전 위험이 48 % 높습니다

 

반면에, 구운 생선이나 구운 생선 섭취의 증가는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른 관측 연구에 따르면 튀긴 음식이 많은 음식은 심장 마비 위험이 상당히 높습니다.

 

한편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 사람들은 위험이 훨씬 낮았습니다.

 

 

당뇨병

 

여러 연구에 따르면 튀긴 음식을 먹으면 2 당뇨병이 발생할 위험이 높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패스트 푸드를 일주일에  이상 먹은 사람들은 일주일에 미만으로 먹은 사람들에 비해 인슐린 저항성  발생할 가능성이 배나 높았습니다.

 

또한, 개의 대규모 관찰 연구에 따르면 참가자들이 튀긴 음식을 얼마나 자주 먹었는지와 2 당뇨병의 위험 사이에 강한 연관성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일주일에 4-6 번의 튀긴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일주일에 1 미만의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들에 비해 2 당뇨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39 % 높습니다.

 

마찬가지로, 일주일에 7 이상 튀긴 음식을 먹는 사람들은 일주일에 1 미만의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들에 비해 2 당뇨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55 % 높습니다

 

 

비만

 

튀긴 음식에는 튀기지 않은 음식보다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칼로리 섭취량이 크게 증가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튀긴 음식의 트랜스 지방은 식욕과 지방 저장을 조절 하는 호르몬에 영향을 있으므로 체중 증가에 중요한 역할을 있습니다.

 

원숭이를 대상으로 연구에 따르면 추가 칼로리가 없는 경우에도 트랜스 지방 소비가 나쁜 복부 지방을 크게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문제는 지방의 양보다는 지방의 유형일 있습니다.

 

실제로 8 동안 41,518 명의 여성의식이 요법을 검토 관측 연구에 따르면 트랜스 지방 섭취를 1 % 증가 시키면 정상 체중의 여성에서 체중이 0.5kg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체중 여성의 경우 트랜스 지방 섭취량이 1 % 증가하면 연구 과정에서 체중이 1 kg 정도 증가했습니다

 

한편, 단일 불포화 다중 불포화 지방 섭취의 증가는 체중 증가와 관련이 없었습니다.

 

튀긴 음식의 칼로리가 높거나 트랜스 지방이 많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여러 관찰 연구에 따르면 섭취와 비만간에 긍정적 연관성이 있습니다.

 

 

 

 

튀긴 음식은 유해한 아크릴아미드를 함유 있습니다

 

 

아크릴아미드 튀김, 구이 또는 제빵과 같은 고온 요리 중에 음식에 형성 있는 독성 물질입니다.

 

그것은 설탕과 아스파라긴이라는 아미노산 사이의 화학 반응에 의해 형성됩니다.

 

튀긴 감자 제품 구운 제품과 같은 전분성 식품은 일반적으로 높은 농도의 아크릴아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물 연구는 암의 여러 종류의 위험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소수의 인간 연구에서 아크릴아미드 섭취를 조사했지만 증거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리뷰는 인간의 식이 아크릴아미드와 신장, 자궁 내막 난소 사이의 적절한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인간의 식이 아크릴아미드는 모든 유형의 일반적인 암의 위험과 관련이 없습니다.

 

 

 

 

보다 안전한 튀김 기름 대체 요리 방법

 

 

튀긴 음식의 맛을 즐기는 경우  건강한 기름 또는 다른튀김방법을 사용하여 집에서 요리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

 

 

튀김에 적합한 오일

 

 

튀김에 사용되는 기름의 종류는 튀긴 음식과 관련된 건강 위험에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일부 오일은 다른 오일보다 훨씬 높은 온도를 견딜 있어 사용하기에 안전합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대부분 포화 지방과 단일 불포화 지방으로 구성된 오일은 가열 가장 안정적입니다.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이 가장 건강합니다.

 

  •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에 있는 지방산의 90 % 이상으로된  코코넛 오일은 매우 고열에도 강합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8 시간 동안 연속 튀김을 후에도 품질이 저하되지 않았습니다
  • 올리브 오일올리브 오일 에는 대부분 단일 불포화 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고온 요리에 비교적 안정적입니다 분석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은 업소용 튀김기 같은 튀김기에서도 최대 24 시간 동안 사용될 있습니다.
  • 아보카도 오일 :  구성 아보카도 오일은 올리브 오일의 상태와 아주 유사합니다. 또한 내열성이 매우 높아 튀김에 적합합니다.

 

건강한 오일을 사용하면 튀긴 음식을 먹는 것과 관련된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

 

 

튀김에 적합 하지 않는 오일

 

 

다가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식용유는 고온에 노출 아크릴아미드를 형성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의 오일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카놀라유
  • 콩기름
  • 옥수수 기름
  • 참기름
  • 해바라기
  • 홍화유
  • 포도씨
  • 쌀겨 오일

 

오일들은 가공되며, 튀김 지방산 함량의 최대 4 % 트랜스 지방 입니다.

 

불행히도, 이것들은 싸고 구하기 쉽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식당에서 사용합니다.가급적이면 튀김으로 사용할 기름들을 피해야 하는게 좋습니다.

 

 

 

다르게 먹을 있는 튀김의 대안

 

 

 

다음과 같은 대체 요리 방법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 오븐 :  방법은 매우 높은 온도 (450 ° F 또는 232 ° C)에서 음식을 굽는 것을 포함하며 이를 통해 음식은 기름을 거의 또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바삭하게 먹을 있습니다.
  • 에어후라이기 :  기구에서는 음식을튀길수도 있습니다 기계는 음식 주위에 매우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 작동합니다이렇게 하면 음식의 겉은 바삭바삭하고 내부는 매우 촉촉합니다. 전통적으로 튀긴 음식과 비슷하지만 70-80 % 적은 오일을 사용합니다.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은 음식을 튀길 가장 건강에 좋은 오일 하나입니다. 오븐에서

기거나 공기로 튀기는 음식도 시도 있습니다.

 

 

결론

 

불안정하거나 건강에 해로운 기름에 튀긴 음식을 섭취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있습니다.

 

실제로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당뇨병, 심장병 비만과 같은 질병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상업적으로 튀긴 음식의 섭취를 피하거나 심각하게 제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행히도 다른 요리 방법과 건강한 지방을 대신 사용할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튀김에 가장 건강한 기름은 바로 코코넛오일

 

튀김에 가장 건강한 기름은 바로 코코넛오일

튀김에 가장 건강한 기름은 바로 코코넛오일 튀김은 많은 전통 요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많은 요식업종의 필수품입니다. 그러나 튀긴 음식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