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모든 일을 완수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는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9. 7.
반응형

모든 일을 완수 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하는 방법

 

모든 사람들은 때때로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찾습니다.

예를들어 일을 끝내기 위한 에너지를 얻는 것 또는 아침에 항상 같은 시간에 일어나기 위해 침대위에서 싸우는것등등 모든 것은 우리가 더 발전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미루는 일을 극복 하려면 작게 시작하고 일관성을 유지함으로써 성공을 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루틴을 고수하든 마무리 작업을 긑내는 기술을 연마하든 이 모든 팁은 내면의 추진력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시작하기는 어렵지만, 필요할 때 자신을 밀어 붙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은 우리가 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훈련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마음 챙김 운동으로 약간의 열기를 날리는 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몸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모든 사람은 휴식의 날과 가끔은 위안 음식이 필요합니다.

 

 

게임처럼 운동하기

 

예를 들어 운동 루틴을 만들어 목표 달성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일주일에 세 번 운동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것을 보너스를 주는것입니다( 예를들어 자기 자신에게 선물을 주던가 영화를 한편 보는것과 같은)

 

하지만 꾸준이 운동을 하다가 운동을 3 회 미만으로 하면 원래 그렇치 하는 마음으로 정말 가치 있는 것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3번을 못하더라도 가끔 휴식을 준다는 생각으로 몸과 마음의 필요에 따라 휴식 할 수 있는 공간을 남겨 두십시오.

 

목표를 더 쉽게 달성하세요

 

우리가 해야 할 특정한 일을 가능한 한 쉽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직장에서 집에 돌아올 때 신발을 정리해서 한편에 놓는 것, 아침에 눈뜨면 물마시기등 정말 목표달성하기 쉬운일부터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 한단계식 나아가 아침에 3,5스트레칭하기-> 3~5분 달리기등 이러한 식으로 목표를 업그레이드 해보시기 바랍니다.

 

 

목표 달성을 위한 팀 만들기

 

우리 모두는 우리를 믿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 목표 친구를 갖는 것은 동기 부여를 유지하도록 격려 할 수 있기 때문에 목표에 대한 책임을 유지합니다.

비슷한 목표를 가진 친구를 모집하여 운동을하거나 서로를 격려하기 위해 팀을 구성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자기 계발/개발]

 

자기 계발과 자기 개발은 비슷한 말입니다.

계발은 지식이나 재능 따위를 발달하게 함을 뜻하며 개발은 지식이나 재능 따위를 발달하게 함을 뜻하니 둘다 우리 모두를 발전시기는 것 입니다.

 

자기 개발은 우리를 발전 시키기 위해 꼭 필요하지만 특히 어떠한 주제에 특별히 관심이 없는 경우 개발등의 행위는 힘들 수 있습니다. 다음의 몇가지는 자기 개발 프로세스를 더 원활하게 만드는 몇 가지 기술입니다.

 

할 일 목록 만들기

 

대규모 프로젝트를 시작하거나 시험등을 준비 할 때에는 해야 할 일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모든 것을 관리 가능한 작업으로 나누면 부담을 덜 느끼고 각 작업을 수행 할 때 더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타래를 풀기위해선 중간부터 푸는것보단 끝자락부터 부는 것이 쉬운일임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습니다.

과정과정 마다 작은 보상을 구축하십시오

 

그 과정에 작은 보상이나 축하 행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기를 유지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작은 목표를 설정하면 큰 목표를 향해 가는 여정이 조금 더 쉬워집니다.

 

예를 들면

 

  • 공원 산책(공부나 작업을 마치고 난 다음의 잠깐의 휴식)

  • 가족이나 지인들과 맛있는 식사

  • 영화를 보거나 책을 봄

 

진행 상황을 점검하세요

 

동기 부여의 핵심은 당신이 얼마나 멀리 왔는지 인정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얼마나 많은 성과를 거두 었는지 점검하면 끝까지 밀어 붙일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 학습 세션 또는 작업 기간이 끝나면 무언가 막혀 있다고 느낄 때를 대비하기 위해 얼마나 많이 발전했는지 적어 두십시오.

이렇게 하면 무언가 막혔다고 느꼈을 때 쉽게 포기하는걸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휴식

 

가끔 우리는 3개월 ,6개월, 1년이상이 필요한 과제 또는 시험을 준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기적인 프로젝트를 한다면 잠시 휴식을 취하여 마음을 상쾌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1시간이상 무언가를 하기가 힘들다면 일하는 시간마다 15 분에서 20 분 정도의 시간을 쉬는 시간으로 만들어 보십시오

 

그 시간을 사용하여 일어나 걸어 다니거나 YouTube등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보거나 간단한 간식을 섭취 하십시오. 긴장을 풀고 재충전하면 다음 번 작업을 위한 추가적인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변 정리 및 청소]

 

깨끗하고 깔끔한 공간이 있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물론 그러지 않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렇습니다.

 

최소 정리를 그 잠깐의 정리하는 동안이라도 본인의 작업에 잠시 멀어져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청소등을 위해 음악 목록을 만들어 보기

 

청소등을 하는 시간이 지겹지 않도록 재미 있고 생생한 음악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운동이나 춤에 사용할 수 있는 재생 목록을 설정하여 청소등의 시간을 돕습니다.(매번 무엇을 들을지 선택하 하려면 선택하는데 시간을 허비할 수 있습니다)

 

루틴 만들기

 

집안일을 매일 수행하기 위한 시간을 구성하면 루틴 설정에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루틴을 만들려면 매일 특정 시간에 하나의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 출근 할 때 쓰레기를 버리거나 휴식 시간에 주변을 간단하게나마 정리하는 습관을 가지십시오.

 

청소 시간 설정

 

시간과의 경쟁이 좋은 점은 시간내에 무언가를 해결했을 때 성취감을 준다는 것입니다.

빠른 동기 부여를 위해 타이머를 15 분으로 설정하여 특정 방을 청소하거나 책상과 같은 곳을 정리해 보세요. 청소나 정리 후에 활력을 느끼면 15 분 더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꼭 청소 뿐만이 아니라 운동이나 공부등에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쓸모 없는 물건 정리

 

쓸모없거나 초과 물품을 정리하면 생활 공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사업이 될 수 있습니다.

부담 스럽거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면 거실, 주방, 욕실과 같이 방문자가 자주 보는 방의 우선 순위를 정하세요. 각 방을 돌아 다니며 재활용 할 물품을 정리하거나 재활용 상자에 보관하십시오.

당근마켓이나 중고거래 싸이트를 이용하여 필요없는 물품을 현금을 받고 정리 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 완료 능력]

 

작은 일조차도 할 수 없는 슬럼프에 있을 때에는 무언가를 하는것은 엄청난 노력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활력을 불어 넣는 방법을 찾는 것은 모든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동기 부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아쇠 만들기

 

때때로 우리는 너무 장기적이고, 너무 어렵거나, 너무 지루함 때문에 우리가 하는 작업에 대해 동기가 부여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경우 작업을 작게 나누거나 또는 잛은 시간적으로 나누는 것이 유용합니다.

 

우리의 두뇌는 단기적 판단에 초점을 맞추도록 연결되어 있으므로 단기적인 작업은 집중력, 활력 및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되며 작업을 완료하고 난 후에 기분이 좋아지는 데 도움이됩니다.

 

장기적인 작업이 어렵다면 30분씩 작업을 나눠 보시기 바랍니다.

필요에 따라 각 작업 시간을 조정하고  매 작업시간이 끝난 후 짧게나마 휴식을 취하십시오.

 

 

산만 함 제거

 

산만함을 제가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끊임없는 전화와 메세지 알림이나 시끄러운 수다와 같은 산만 함을 제거하는 것은 집중력을 높이는 데 필수적입니다.

 

책상을 정리하고, 소음 제거 헤드폰을 착용하고, 지정된 시간 동안만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 서랍에 전화기를 숨겨서 작업장을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하루 중 가장 중요한 3 가지 작업의 우선 순위 지정

 

할 일 목록 계속 늘어나고 있다면 매일해야 할 가장 중요한 3 가지 일을 적으십시오. 3가지 작업에 초점을 맞춘 다음 작업을 완료 후 다른 것으로 이동하십시오.

 

 

감정적인 성과

 

어떤 작업이든 완료되면 기분이 어떨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아마 뿌뜻함, 자신감, 행복함과 같은 긍정적인 감정으로 가득 찰 것입니다.

 

이러한 질문을 하고 추구하는 보상과 감정적 인 관계를 구축하면 설정 한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 동기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후 좀 더 큰 목표에 계획을 세운다면 그 계획에 대한 동기부여도 될것이고 그 프로젝트의 성공 확률도 높아질 것입니다.

 

목표가 무엇이든,이 팁은 결승선을 통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변에 우리와 같이 우리자신에게 동기부여를 하고 항상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들과 함께 한다면 모든일을 조금 더 쉽고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나 자신도 다름 사람들에게 동기부여에 대한 필요성과 목적을 설명한다면 나 자신에 대한 멘탈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동기 부여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그 이유를 살펴보십시오 .

지금 현재 하는 일이 당신이 하고자 일에 좋은 출발점인지 아니면 다른 목표를 향하고 있지 않은것인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의식적으로 인식하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항상 자신을 편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삶에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생각할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걱정만 하면 걱정만 나오고 생각을 하면 방법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똑똑한 아기 키우기 자녀의 두뇌 능력을 키우는 방법

똑똑한 아기 키우기 자녀의 두뇌 능력을 키우는 방법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의 발달에 대해 끊임없이 걱정하고 있을 것 입니다. 아마도 이러한 것들 일 것 입니다 충분히 배우고 있는가 친구��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