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여성의 고혈압 증상은 무엇입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9. 8.
반응형

여성의 고혈압 증상은 무엇입니까?


고혈압이란 무엇인가요?


혈압은 혈액이 동맥의 내벽을 밀어내는 힘입니다. 고혈압 또는 고혈압은 그 힘이 증가하고 일정 기간 동안 정상보다 높게 유지 될 때 발생합니다. 이 상태는 혈관, 심장, 뇌 및 기타 기관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남녀의 고혈합 비율


고혈압은 종종 남성의 건강 문제로 간주되지만 그것은 신화입니다. 40 대, 50 대, 60 대 남성과 여성은 고혈압 발병 위험이 비슷합니다. 

 

그러나 폐경이 시작된 후 여성은 실제로 남성보다 고혈압에 걸릴 위험 이 더 높습니다 . 45 세 이전에는 남성이 고혈압에 걸릴 가능성이 약간 더 높지만 특정 여성 건강 문제가 이러한 확률을 바꿀 수 있습니다.

 


"침묵의 살인자"


혈압은 눈에 띄는 증상 없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이나 심장 마비를 경험할 때까지 고혈압이 있고 명백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심한 고혈압이 코피, 두통 또는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 몰래 다가올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혈압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합병증


적절한 진단 없이는 혈압이 상승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를 수 있습니다. 통제되지 않은 고혈압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뇌졸중과 신부전의 주요 위험 요소입니다. 


만성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하는 혈관 손상도 심장 마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임신한 경우라면 고혈압은 특히 귀하와 아기 모두에게 위험 할 수 있습니다.

 

 


혈압 확인


고혈압이 있는지 알아 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혈압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병원에서, 혈압 모니터가 있는 집에서, 또는 쇼핑몰과 약국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공공 혈압 모니터를 사용하여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평소 혈압을 알아야합니다. 다음 번에 혈압을 확인할 때이 수치가 크게 증가하면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추가 평가를 받아야합니다.

 


가임기


피임약을 복용하는 일부 여성은 혈압이 약간 상승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적으로 이전에 고혈압을 경험했거나 과체중이거나 고혈압 가족력이 있는 여성에게서 발생합니다. 임신 한 경우 혈압이 상승 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 인 검진과 모니터링을 권장합니다.


기존 고혈압이 있는 여성과 고혈압을 경험 한 적이 없는 여성 모두 임신으로 인한 고혈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자간전증 이라고 하는보다 심각한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자간전증 이해


자간전증은 임산부의 약 5 ~ 8 % 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 입니다 . 여성의 경우 일반적으로 임신 20 주 후에 발생합니다. 드물게 이 상태는 임신 초기 또는 산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에는 고혈압, 두통, 가능한 간 또는 신장 문제, 때로는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 및 부기가 포함됩니다.


자간전증은 전 세계 모든 산모의 약 13 % 에게 큰 위험을 주는 심각한 상태 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관리 가능한 합병증입니다. 일반적으로 아기가 태어난 후 2 개월 이내에 사라집니다. 다음 여성 그룹은 자간전증의 위험이 가장 높습니다.

 

  • 청소년

  • 40 대 여성

  • 여러 번 임신 한 여성

  • 비만인 여성

  • 고혈압이나 신장 문제의 병력이 있는 여성


위험 요소 관리


고혈압 예방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은 여성과 남성에게 동일합니다.

 

  • 일주일에 5 일, 하루에 약 30 ~ 45 분 운동하십시오.

  •  

    칼로리가 적당하고 포화 지방이 적은 식단을 섭취하십시오.

  •  

    의료적 검진을 정기적으로 유지하십시오.


고혈압 위험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의사는 혈압을 정상 범위로 유지하고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여성의 다발성 경화증의 일반적인 증상

여성의 다발성 경화증 다발성 경화증 (MS) 은 중추 신경계의 뇌 및 척수에 영향을 미치는 자가 면역 상태로 간주됩니다. 이 질병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자주 영향을 미칩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