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모공축소 몇가지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9. 28.
반응형

모공을 축소하는 8 가지 방법 

 

한여름 마스크등으로 인하여 피부 컨디션이 많이 떨어졌을 수도 있습니다.

피부 상태를 보게 되는 것 중에 모공도 그중 하나일 것입니다.

 

모공은 피부의 작은 구멍으로 기름과 땀을 방출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렇기에 모공은 모낭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 모공이 크면 다음과 같은 피부 질환의 원인 될 수 있습니다. 

  

  • 여드름

  • 피지 생성 증가,

  • 태양으로 인한 손상 증가

 모공의 크기를 변경할 수는 없지만 가정에서 모공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금 사용하는 스킨 케어 제품의 평가

사용하는 스킨 케어 제품을 정기적으로 전환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과도한 피지와 여드름을 제거하도록 설계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본인의 피부에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 사용은 좋지만 실제로는 장기간 사용하면 피부를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살리실산과 같은 활성 성분을 사용하여 피부의 최상층을 제거합니다. 이것은 건조 효과를 만들어 모공을 작게 보이게합니다. 그러나 피부가 너무 건조 해지면 피지선이 피지 생성을 증가시켜 손실 된 수분을 보충합니다. 이것은 다시 기름진 피부로 변하게 합니다

  

제품을 사용할 시에는 모든 제품이 비 코메도닉인지 확인 하십시오. 그것은 그들이 수성임을 의미합니다. 유성 피부 또는 유성피부 제품은 특히 제한이 없습니다. 기름이 너무 많으면 모공이 커질 수 있습니다. .

 

 

2. 피부를 위한 정화작업

 

최고의 타입의 클렌저는 피부의 수분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고도 많은 먼지와 기름을 제거해야 합니다 지성 피부와 관련된 큰 모공의 경우 젤 기반 세척제를 찾으십시오. 일반적인 피부와 건조한 피부는 크림 같은 클렌저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비누나 세정제가 포함 된 클렌저를 피하십시오. 모공을 더 크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클렌저 상품 조차도 제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다음을 작업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1. 따뜻한 물로 얼굴을 적시십시오 (뜨겁지도 않고 차갑지 않은).

  2. 클렌저를 얼굴과 목 주위의 원에 30 ~ 60 초 동안 마사지하십시오.

  3. 철저히 헹군 후 수건으로 가볍게 피부를 두드리듯이 닦으세요 (문지르지 마세요)

매일 아침과 저녁에 이 과정을 반복하여 피부 균형을 잡고 모공을 건강하게 유지하십시오.

 

 

3. AHA 또는 BHA로 각질 제거 

일주일에 한 두 번 엑스폴리에이팅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 제거는 피부를 과도하게 줄이지 않으면서 모공을 막을 수 있는 과도한 박편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현재 여드름이 발생한 경우 여드름을 자극하지 않도록 각질 제거는 건너 뛰십시오.

  

가능하면 알파-하이드 록시 산 (AHA) 또는 베타-하이드 록시 산 (BHA)으로 각질 제거제를 선택하십시오. BHA는 살리실산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아스피린(아스피린약)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두 성분이 각질 제거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지만 BHA는 모공 속으로 침투하여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4. 균형 잡힌 피부 수화를 위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십시오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가장 흔히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는 보습제를 얼굴에 뿌리면 더 기름질 꺼라는 생각입니다 보습 제품은 실제로 천연 피지가 피부의 더 깊은 층으로 침투하도록 도와줍니다.

 

이것은 유성의 외관을 감소시킬뿐만 아니라 피부를 효과적으로 컨디셔닝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피부에 유분이 없다면 피부가 더 많은 오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큰 모공의 경우 열쇠는 가벼운 수성 모이스처 라이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5. 클레이 마스크 사용 

클레이 마스크는 모공 내부의 기름, 먼지 및 죽은 피부를 제거하여 모공이 더 작게 보이도록 도와줍니다.

 

일주일에 한두 번 사용할 수 있지만 각질 제거와 같은 날에는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각질 제거를 하고 같은 날 클레이마스크를 사용하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피부 자극의 위험이 커질 수 있습니다.

 

6.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십시오

선크림 은 모든 사람에게 필수품이므로 지성 피부라고 해서 바르지 않으면 햇빛으로 인해 피부가 손상 될 수 있습니다.. 햇빛으로 인한 손상은 장기적으로 피부암과 주름의 위험을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피부를 건조하게하고 모공을 더 크게 보이게합니다.

 

SPF 30 이상인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 외출하기 15분전에 발라줘야 효과가 있습니다.. SPF가 포함 된 보습제와 기초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7. 화장을 하고 잠을 자지 마십시오  

화장을 한 상태에서 잠이 드는 것은 피부에 해롭습니다. 밤새 방치하면 화장품은 낮에 남은 먼지, 기름 및 박테리아와 결합하여 모공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음날 모공이 더 크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피곤하거나 집에 늦게 도착하더라도 밤에 화장을 씻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8. 신체에 수분 유지 

물을 마시는 것과 같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모공과 전반적인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수분은 다음을 통해 도움이 됩니다. 

 

  • 내부적으로 피부에 수분 공급

  • 모공에서 독소 제거

  • 전반적인 안색 개선

가장 좋은 규칙은 매일 최소 8잔의 물이나 다른 수분 증가를 위한 대체제를 섭취하는 것 입니다. 맹물이 먹기 힘들다면 레몬, 오이 같은 향기가 있는 걸 물에 첨가해 맛을 낼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것

 

일상 생활과 생활 방식의 변화가 모공 확대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 전문적인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관리 전문가는 미세니들링 및 레이저 치료와 같은 모공 확대에 도움이 되는 특정 절차를 권장 할 수 있습니다 . 

 

심한 여드름이 큰 모공에 문제가 되는 경우 , 피부 관리 전문가는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생제 또는 레티노이드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전문의 치료와 함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있는 여드름 치료법을 사용하여 어떤 반응도 피할 수 있는지도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피부를 위한 비타민E 효능과 섭취에 대해 알아보기

비타민과 피부 건강 건강한 피부를 지원하는 자연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면 비타민은 피부의 외양과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에서 ��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