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12 가지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10. 11.
반응형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12 가지 방법

지금 할 수있는 일

블랙헤드는 가장 흔한 형태의 여드름 중 하나입니다.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블랙 헤드에 더 취약하지만 누구나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는 피지선에서 죽은 피부 세포와 과도한 기름 (피지)의 조합으로 모공이 막히면 형성됩니다.

 

닫힌 모공을 생성하는 화이트헤드와 달리 블랙 헤드는 표면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색이 어두운 산화를 만듭니다.

 

여드름을 짜거나 손으로 눌러 밀어 내려고 시도 할 수도 있지만 불필요한 흉터 및 기타 피부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설명 된 팁과 요령을 사용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블랙 헤드를 제거하고 미래의 블랙 헤드를 방지하는 방법을 배우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1. 모공스트립 및 다른 추출 방법을 피하십시오 

당신은 이미 어떤 형태의 여드름들을 긁고 터뜨리는 것이 피부에 나쁘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가신 블랙 헤드를 제거하기 위해 짜내는 듯의 행위가 유혹적 일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깨끗한 모공을 약속하는 마스크, 모공 스트립 및 추출 도구가 등장했습니다.

 

모공 스트립과 마스크는 모공에서 나쁜 세균등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실제로 피부를 돕는 요소를 제거 할 수도 있습니다 .

 

여기에는 피부에서 자연 생성되는 천연 오일과 모낭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성분을 모두 제거하면 피부가 건조 해지고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극이 발생하면 피지선이 생존 모드로 전환되어 더 많은 오일을 생산하여 더 많은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추출 방법으로는 전문가들이 사용할 만한 금속 또는 플라스틱 제품의 도구가 있습니다. 이것은 피부를 긁지 않고 막힌 블랙 헤드를 제거함으로써 쓰기가 용이 합니다.

 

이 도구는 수년간의 공부를 한 피부과 전문의에게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추출 도구를 초보자가 하게 되면 긁힘, 상처 및 흉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과산화 벤조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제 중 많은 제품에 벤조일 퍼 옥사이드가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는 과산화 벤조일이 모든 유형의 여드름에 효과가 없다는 것입니다.

 

벤조일 퍼 옥시드는 염증성 여드름의 주요 부위인 붓기를 감소시켜 작용합니다. 여기에는 낭종과 농포가 포함됩니다. 여드름에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드름은 염증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박테리아에 의한 것이 아니므로 과산화 벤조일을 함유 한 제품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3. 살리실산으로 세척

과산화 벤조일 대신 살리실산이 함유 된 OTC 제품을 찾으십시오. 살리실산은 블랙 헤드와 화이트 헤드에 선호되는 성분으로 모공을 막는 물질 (과잉 오일 및 각질 세포)을 분해하기 때문입니다.

 

살리실산이 함유 된 세안,세척제를 선택하면 피부의 불순물, 기름 및 메이크업 외에도 여러한 유해한 성분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에 두 번 세안을 해야하지만, 하루에 한 번만 살리실산이 함유 된 클렌저를 사용해보십시오. 밤에만 사용하고 아침에 일반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제품에 익숙해지면 아침과 밤에 모두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살리실산에 민감하므로 며칠에 한 번 이상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계속해서 피부에 좋지 않은 반응이 있다면 사용을 중단하십시오.

 

 

4. AHA BHA로 부드럽게 각질 제거 

과거에는 각질 제거가 여드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들었을 것입니다. 추가 발적과 자극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블랙 헤드의 경우 정기적인 각질 제거는 모공을 막을 수 있는 과도한 양의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프로세스는 기존 블랙 헤드를 부드럽게 제거 할 수도 있습니다.

 

거친 스크럽을 찾는 대신 알파 및 베타 하이드 록시 산 (AHA BHA)에 집중하고 싶을 것입니다. 글리콜 산은 AHA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이며 살리실산은 탁월한 BHA입니다.

 

둘 다 피부의 최상층을 제거하여 작동합니다. 이론적으로 이것은 모공을 정화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동시에 주름과 나이 반점의 모양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BHA는 시장에서 더 널리 구입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더 저렴합니다. 

각질 제거 제품은 일주일에 한두 번 사용 해야 합니다.

 

 

5. 스킨 브러쉬

스킨 브러시는 과도한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함으로써 AHA BHA와 유사한 박리 효과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주일에 한 번만 사용하여 자극을 유발하지 않는 것입니다. 또한 AHA 또는 BHA 각질 제거제를 교체 한 날에 스킨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와 예산에 따라 다양한 스킨 브러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킨 브러시를 매일 클렌저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국소 레티노이드 사용해보기

레티노이드는 세균증식을 막아 줄 수 있어서 여드름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또한 다른 OTC 제품이 모낭에 더 잘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더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7. 클레이 마스크사용

클레이 마스크는 종종 지성 피부에 필수 아이템으로 간주됩니다. 그들은 모공에서 먼지, 기름 및 기타 요소를 막아줍니다 여드름에 관한 한, 클레이 마스크는 막힌 모공을 풀어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유황 성분이 들어있는 마스크가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유황은 블랙 헤드를 구성하는 각질을 분해하는 또 다른 성분입니다.

 

어떤 마스크를 선택하든 일주일에 한 번 또는 일주일에 한 번 또는 두 번의 각질 제거 치료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차콜 마스크 사용

클레이 마스크와 마찬가지로 숯 마스크는 피부 깊숙이 작용하여 기름, 각질 세포 및 기타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숯의 성분이 이러한 이점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매주 한 번 사용되는 다음 숯 마스크는 여드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박피술 

박피는 전통적으로 노화 반점 감소 및 잔주름과 같은 노화 방지 효과를 위해 사용됩니다. 피부껍질에는 종종 AHA가 포함되어 있으며 피부의 최상층을 제거하여 작동합니다.

 

이론적으로는 박피술 프로세스를 거친 후 부드럽고 상쾌한 피부를 드러 낼 수 있어야 합니다. 블랙 헤드의 주요 치료법은 아니지만 박피술은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고 모공을 축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 치료 방법은 노화 방지 혜택을 찾고 있다면 특히 유용 할 수 있습니다.

 

 

10. 비코메도제닉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비 코메도 제닉 메이크업 및 페이스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올바른 클렌저, 마스크 및 각질 제거제가 거의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비 코메도 제닉이란 문제의 제품이 여드름이나 모공을 막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모든 제품이 비코데제닉인 것은 아니므로 라벨을 주의해서 읽어야합니다.

 

거의 모든 유형의 피부 제품에는 다음과 같은 비 코메도 제닉 대응 물이 있습니다.

 

11. 화장을 꼭 지우세요 

긴 하루가 끝나면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은 메이크업을 벗는 것입니다. 그러나 화장을 한 상태에서 자면 더 많은 여드름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밤새 방치하면 비 코메도 제닉 메이크업조차도 모공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밤새 눈 화장을 한 상태에서 수면을 취하게 되면 눈에 자극을 주거나 감염 될 수 있습니다.

 

 

12. 전문적인 여드름 추출을 위해 피부과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여드름 치료제를 포함한 모든 새로운 여드름 치료법은 6 주에서 12 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시간 이후에도 새로운 기존 여드름이 계속 나타나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전문 도구를 사용하여 블랙 헤드를 추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랙 헤드가 재발하지 않도록 일련의 박피술 치료 또는 처방 레티노이드를 권장 할 수도 있습니다

 

 

 

맑은 피부를 위한 멜라닌을 증가시키는 방법

맑은 피부를 위한 멜라닌 melanin 을 증가시키는 방법 ​멜라닌은 피부 색소입니다. 인간과 동물 모두에서 발생하며 머리카락, 피부 및 눈을 더 짙게 만듭니다. 연구에 따르면 멜라닌은 자외선으��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