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크릴오일과 콜레스테롤 수치와의 관계

by 위마이네임 2020. 10. 23.
반응형

크릴오일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개선 할 수 있습니까?

 최근 많은 곳에서 비타민과 함께 생선 오일 보충제를 보셨을 것입니다. 어쩌면 이미 우리는 오메가3 지방산과 관련된 많은 건강상의 이점 때문에 생선 오일을 섭취 하였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생선 오일보다 효과적인 유사한 제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크릴오일은 단백질이 풍부한 해산물이며 그 오일은 건강 보조 식품으로 전세계에 판매됩니다.

  

오늘은 크릴오일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크릴이란?

 

크릴은 작은 새우 같은 갑각류입니다. 그들은 전 세계 바다에서 발견되지만, 남극 대륙에서 발견되는 크릴은 요즘 인기 있는 상품입니다. 조류를 먹는 거름식 섭식자(filter feeders)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래, 오징어, 물개, 심지어 펭귄을 포함한 많은 육식 동물은 크릴을 먹습니다.

 

또한 일부 국가에서는 참치와 같이 통조림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크릴이 여전히 총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가공된 형태로 판매됩니다.

 

 

총 콜레스테롤이란?

 

일딴 콜레스테롤이 뭔지 알아야 합니다.

 

총 콜레스테롤은 다음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 저밀도 지단백질 (LDL) 또는 "나쁜"콜레스테롤

  • 고밀도 지단백질 (HDL) 또는좋은콜레스테롤

  • 트리글리세리드(triglyceride) 수치의 20 %

  

콜레스테롤과 같은 트리글리세리드는 혈류를 순환하는 지방의 한 유형입니다. 높은 수준의 트리글리세리드 및 높은 총 콜레스테롤 수는 심장병의 위험 요소로 간주됩니다. 

 

연간 혈액 검사의 일환으로 총 콜레스테롤과 모든 다양한 성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의사에게 문의하거나 표준 혈액 검사를 곧 받으십시오.

 

 

크릴과 콜레스테롤의 연관성

  

중성 지방과 총 콜레스테롤에 미치는 크릴의 영향은 광범위하게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작은 크릴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크릴과 생선 기름에는 두 가지 중요한 오메가3 지방산 인 에이코사 펜타엔산 (EPA)과 도코사헥사엔산 (DHA)이 들어 있습니다.

 

EPA DHA는 혈관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트리글리세리드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릴오일은 또한 인지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생선 기름보다 몸에 쉽게 흡수됩니다.

 

크릴 오일 1~3 그램을 매일 복용하면 동일한 복용량의 일반 어유보다 총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가 더 효과적으로 감소합니다. 이 크릴 오일 양 (1 ~ 3g)은 표준 일일 복용량으로 간주됩니다.

 

위 자극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식이 요법으로 크릴 오일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작용 없이 언제든지 크릴 오일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먹을 때의 주의점과 확인해야될일

 

크릴오일은 개인이 총 콜레스테롤을 약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매일 섭취를 하여도 부작용없이 안전하지만 고콜레스테롤을 위한 1차적 치료로 간주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고지혈증을 치료 하기 위해 스타틴(Statin)이람 약물을 사용하는데 대부분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은 잘 견뎌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관리하고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스타틴은 또한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크릴 오일은 어떤가요 ?

 

매일 크릴 오일을 섭취하여도 부정적인 영향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심각한 문제는 크릴 오일이 복용하는 다른 약물과 어떻게 상호 작용할 수 있는가 입니다.

 

예를 들면 혈액 응고제 및 항 혈소판으로도 알려진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면 혈액 응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액 희석제를 먹고 있는 와중에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혈액이 약간너무 얇아져상처나 멍이 들었을 때 보다 더 많이 피를 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고 있는 경우, 크릴오일이나 생선 오일을 먹어도 될지에 대해선 의사와 상담을 꼭 하여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개선하는 그외의 당연한 방법

 

우리 모두 알고 있지만 잘 지키지 않고 있는 방법들

 

  • 규칙적인 운동과 같은 생활 습관 변화

  • 과체중 또는 비만인 경우 체중 감량

  • 심장 건강에 좋은 음식

  • 금연

 

크릴 오일은 생선 오일 보충제만큼 광범위하게 연구되지 않았으므로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를 위한 유망한 보충제 인 것처럼 보이지만 크릴 오일은 나타날 만큼 유익하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큰 아직까지 보고된 큰 위험이나 부작용은 없습니다.

  

크릴오일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면 보충제를 섭취하고 콜레스테롤 수치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확인하시면서 드시기 바랍니다.

 

 

 

말 못할 고통 크론병(Crohn’s Disease) 증상에 대한 이해

크론병(Crohn’s Disease)은 무엇입니까? 크론병은 염증성 장 질환(만성장염)의 한 유형입니다 . 아직까지 크론병에 대해 원인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누가 발병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지, 또는 그것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