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만보(10000보)를 걷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by 위마이네임 2020. 11. 4.
반응형

만보(10000보)를 걷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개요

 

 

정기적으로 걷는 다는건 건강상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걷기는 쉽고 비용적인 측면과 효과적인 신체 활동 형태이며, 매일 충분한 단계를 밟으면 우울증의 위험을 줄이고, 체중 관리를 돕고, 뇌 건강, 뼈 건강 및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하루에 만보(10,000) 걸음을 걷는 것이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촉진하는 데 사용되는 인기 있는 운동 사항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정확히 만보 이상(10,000)을 권장하는 이유와 이 지침이 체력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할 것입니다.

 

오늘은 만보 이상 걷는 것이 왜 건강상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왜 10,000보를 걷는 것이 왜 중요한가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10,000 걸음을 걷는 것은 대략 8.0 킬로미터를 걷는것에 해당합니다.

 

현재 많은 연구에서 10,000 걸음을 걷는 것이 체중 감량 과 전반적인 건강에 좋다는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체질량 지수 (BMI) 31.7–44.9 35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어떻게 식사를 해야되는지에 대한 식이요법의 상담을 받고 10,000보 단계에 이를 때까지 점차적으로 일일 걸음 수를 늘렸습니다.

 

6 개월 후 참가자의 BMI 3.7 %까지 크게 감소했습니다 또한 다른 신체 능력도 향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연구는 식이요법의 효과와 보행의 효과를 구분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BMI의 감소가 걷는 것만으로 인한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매일 10,000 걸음을 걷는 것은 공식적인 건강 권장 사항은 아니지만 체중 감량과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000 걸음으로 몇 칼로리를 태우나요?

 

10,000 걸음으로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지는 사람과 신체능력에 따라 다릅니다.

 

실제로, 신체 활동을 통해 소비하는 칼로리의 수는 많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각 단계를 수행 할 때마다 각 사람마다 다른 양의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보통 만보를 걸으면 300칼로리를 태운다고 합니다.

 

 

 

무게(체중)

신체 활동 중 연소하는 칼로리의 양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신체의 크기와 체중이라고 오랫동안 알려져 왔습니다.

 

몸집이 작은 사람보다는 몸집이 큰사람이 움직이는 데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론은 몸집이 더 큰사람이 움직일 때 더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체중이 높고 낮음이 칼로리 소모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도 합니다.

 

따라서 체중이 만보걷기에 칼로리 소모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속도와 지형

10,000보를 걸어 연소하는 칼로리 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른 요인은 얼마나 빨리 움직 이며 어떤 유형의 표면에 있는지 입니다.

 

예를 들어, 8km의 속도로 빠르게 오르막을 걷는 경우 분당 7 칼로리 이상을 태울 수 있습니다.

 

반면에 5–6 의 속도로 여유롭게 내리막 길을 걷는 경우 분당 3.5~ 7 칼로리를 태운다고 합니다.

 

청년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시간당 6 킬로미터의 속도로 10,000 걸음을 걸으면 같은 거리를 시간당 3 킬로미터을 걷는 것보다 평균 153 칼로리가 더 많이 소모 됩니다.

 

 

 

유전학

당신이 태우는 칼로리의 양에 기여하는 종종 간과되는 요인은 유전학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2 주 동안 쌍둥이 8 쌍을 신체 활동 중에 소모 된 칼로리를 측정 한 결과, 일상 생활에서 신체 활동 중에 소모 된 칼로리 차이의 72 %가 유전 적 차이가 원인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또한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활발한 쥐는 신체 활동 중에 근육에 더 많은 열을 전달하여 활동량 이 적은 쥐와 비교 하여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주제에 대한 일부 연구는 오래되었으며, 유전학이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연소시키는 지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10,000 걸음을 밟아 소비하는 칼로리 수는 체중, 유전학, 걷는 속도와 지형과 같은 요인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보를 걸으면 다이어트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됩니까?

 

전반적으로 매일 10,000 단계를 밟는 것이 전반적인 건강과 건강을 개선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보입니다.

 

걷기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고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개선 할 수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운동 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부족하거나 바쁜 직장생활의 문제로 인해 매일 10,000보 걸음을 취하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10,000보 단계 미만을 걷는 것조차도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에 대한 한 연구에 따르면 참가자가 일주일에 3 일에 50-70 분을 걷는 12 주 걷기 프로그램은 복부 비만 을 줄이고 인슐린 저항성의 혈액 표식을 개선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권장 사항은 일주일에 5 일 이상 최소 30 분 동안 걷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10,000보를 걷기 위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입니다

 

매일 10,000 걸음을 걸으면 주간 신체 활동 권유사항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만보를 걷지 않아도 꾸준히 걷는 것은 전혀 걷지 않는 것보다 건강에 더 유익합니다. 가볍게 만보기 어플을 다운받아서 음악을 들으면서 걷거나 가볍게 뛸 수도 있습니다.

 

 

결론

 

매일 10,000 걸음을 걷으면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되지 않는 다면 주 5일은 걷도록 노력해 보세요

 

체중, 유전학 및 보행 속도와 같은 요인으로 인해 소비되는 칼로리의 수가 증가하거나 감소 할 수 있기 때문에 10,000 단계를 수행하여 소비하는 칼로리의 수는 사람마다 다르고 심지어 매일 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정기적으로 걷는 것과 가볍게 뛰는것은 10,000보 이상/이하의 걸음에 상관없이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관련 글

지속가능한 6가지 최고의 다이어트 계획방법

 

지속가능한 6가지 최고의 다이어트 계획방법

지속가능한 6가지 최고의 다이어트 계획방법 많은 사람들이 매해 매달 매일 계획에 다이어트를 포함 합니다. 하지만 체중감량이 종이 위에 계획을 쓴다고 해서 저절로 이뤄지는 것이 아닙니다.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