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남성을 위한 8가지 모발 건강 전략

by 위마이네임 2020. 11. 17.
반응형

남성을 위한 8가지 모발 건강 전략

 

모발이 얇아지는 현상은 혼자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탈모와 가늘어 짐은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

 

많은 남성이 남성형 탈모증 또는 남성형 대머리로 인한 탈모를 경험 합니다. 이로 인해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머리 꼭대기에 탈모가 생길 있습니다.

 

극심한 체중 감소, 질병 또는 스트레스와 같은 특정 건강 상태로 인해 탈모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가는 모발을 관리하고 모발 두께를 늘리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시도해 있는 여러 가지 기술이 있습니다. 아래에 머리카락을 두껍게 만드는 사용할 있는 몇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 일주일에 적은 횟수로 머리를 조심스럽게 감으십시오.

 

가늘어지는 모발을 씻을 조심스럽게 다루십시오. 매일 샤워를 하더라도 매일 머리를 감을 필요는 없습니다 .

 

씻을 두피에 부드럽고 머리카락이 마르지 않는 샴푸를 사용하십시오 .

머리를 감은 후에도 항상 머리를 조절해야 합니다. 컨디셔너는 머리카락이 부러 지거나 갈라지지 않도록 보호 장벽을 제공합니다.

 

머리를 감는 자체만으로는 탈모가 발생하지 않지만, 머리카락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관리하는 방법은 머리카락을 강화 하고 보호하는 도움이 있습니다.

 

2. 머리 스타일을 부드럽게

 

머리카락을 자연스럽게 하는 머리스타일은 머리카락이 너무 빨리 빠지는 것을 방지 있습니다.

부드러운 스타일링을 위해 다음 팁을 따르십시오.

 

  • 특히 젖었을 머리카락을 잡아 당기거나 당기지 마십시오.

  • 머리카락을 너무 오래 건조시키지 말고 드라이어기의 온도를 낮게 유지하십시오.

  • 사용할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는 넓은 빗으로 머리를 스타일링 하십시오.

  • 머리카락 두께가 얇아지고 있다면 새로운 헤어 스타일을 시도해보십시오.

 

단단한 머리띠, 옥수수 , 포니테일과 같은 특정 헤어 스타일도 장기적으로 탈모로 이어질 있습니다. 이러한 스타일을 모두 피할 필요는 없지만 휴식을 취하고 중간에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처리하십시오.

 

3. 착색, 뜨거운 오일 바르기, 화학 물질로 곧게 펴는 것과 같은 집에서 모발 치료를 하지 마십시오.

 

오일 또는 화학 헤어 스트레이트 너와 같은 집에서 헤어 트리트먼트를 사용한다면 다시 생각해보십시오. 이러한 트리트먼트는 모발을 얇게 만들거나 모발을 더욱 약하게 만들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에 따라 자신의 헤어 스타일이 가장 보인다고 생각되면 전문 헤어 스타일리스트에게 조언을 구하십시오. 그들은 머리카락에 손상이 가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는 스타일링 트리트먼트를 추천 있습니다.

 

 

4. 의사를 만나십시오

 

의사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를 진단하고 이를 치료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추천 있습니다.

가늘어지는 모발에 대해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전문의와의 상담은 남성과 여성 모두의 탈모 원인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도움이 있습니다. 또한 얇은 모발에 사용할 특정 제품을 추천하거나 추가 탈모를 예방하거나 재성장을 촉진하는 약물을 제안 있습니다.

 

 

5. 금연

 

전반적인 흡연은 건강에 위험 뿐만 아니라  탈모 관련이 있습니다.

 

많은 요인들이 흡연자의 탈모에 기여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흡연은 모낭의 DNA 손상시켜 염증과 흉터를 유발하고 결국 남성형 탈모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날, 여러분이 시도해 있는 많은 금연 보조기구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의사 또는 의료 제공자와 협력하여 귀하에게 적합한 플랜을 찾으십시오.

 

6. 아연과 철분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십시오

 

다양한 과일, 채소 단백질이 포함된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 하면 머리카락이 얇아지지 않을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머리카락이 자라는 방식과 구조에 영향을 있습니다.

 

아연과 철분은 건강한 모발 성장에 기여하는 미네랄입니다. 채식을 하고 있거나 최근에 칼로리 섭취를 줄임으로써 체중이 많이 감소한 경우 이러한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있습니다.

철분이 풍부한 식품 다음과 같습니다.

 

  • 붉은 육류

  • 달걀

  • 잎이 많은 채소

 

일부 아연이 풍부한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붉은 육류

  • 콩과 식물

  • 씨앗과 견과류

  • 낙농식품

 

7. 삶의 스트레스를 줄여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매일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스트레스는 탈모를 포함 하여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칠 있습니다 . 주요 스트레스 요인 일시적인 탈모 일으키는 휴지기 탈락 이라는 상태로 이어질 있습니다 .

 

8. 보충제 고려-먼저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머리카락을 두껍게 하기 위해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은 간단하지 않습니다. 먼저 모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추가 비타민과 미네랄로 식단을 보충하는 것에 대해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철이나 아연이 너무 많으면 독성이나 기타 부작용이 발생할 있습니다.

 

비타민 성분이 부족한 사람들의 비오틴은 모발 재성장과 연결 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건강한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오틴은 비타민 B 아래에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보충제가 개개인의 대한 최상의 복용량에 대한 명확한 지침이 없습니다. 사용 가능한 여러 브랜드가 모두 상업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입증 것은 아닙니다.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하거나 제품에 있는 설명서를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억해야

 

남성형 대머리 또는 다른 상태에서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경우 머리카락을 두껍게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모발 관리를 염두에 두고 다양한 건강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가늘어지는 모발 관리의 단계가 있습니다.

 

모발을 두껍게 하는 ,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보충제를 사용하고 싶거나 모발 교체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