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탄산수에서 수분을 공급 받을 수 있나요?

by 위마이네임 2020. 11. 30.
반응형

탄산수는 수분을 공급합니까?

 

탄산수 vs. 일반 물

 

탄산수의 주요 성분은 물과 이산화탄소 입니다

 

그러나 일부 유형의 제품에는 중탄산 나트륨, 황산 칼륨 및 염화 나트륨과 같은 향료와 미네랄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 탄산수 . 이 유형의 제품은 여과되고 인공적으로 탄산염 된 물입니다.

  • 광천수. 광천수의 가스는 자연적으로 발생하지만 인위적으로 또는 물과 동일한 공급원에서 나오는 추가적인 이산화탄소로 강화 될 수 있습니다.

  • 소다수. 이산화탄소 외에도 이 물(소다수)에는 중탄산 나트륨과 산도를 조절하는 다른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토닉 워터. 이 탄산수와 미네랄화 된 물에는 또한 퀴닌 이 들어있어 감미료와 향료로 종종 가려지는 쓴 맛을 줍니다.

 

이산화탄소가 물에 녹으면 pH가 낮아져 약산성 음료가 됩니다. 최종 제품은 탄산이므로 많은 사람들에게 일반 물보다 더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탄산수에는 이산화탄소가 주입되어 거품이 생기고 약간 산성의 pH가됩니다.

 

탄산수는 수분을 공급합니다

 

결론적으로 탄산수는 몸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탈수는 뇌 기능 장애, 기분 변화,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만성 질환의 발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각 음료의 음료 수화 지수 (BHI)를 설정하여 탄산수를 포함한 13 가지 음료의 수분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BHI는 정수와 비교하여 음료에서 생성되는 소변의 양을 평가합니다

 

이 연구에서는 탄산수는 정수처럼 수분을 공급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또한 미네랄 함량이 높은 음료가 수분을 공급하는 경향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일부 탄산수는 일반 물보다 나트륨이 더 많을 수 있지만 일반 물의 나트륨 함량은 지리적 위치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 연구에서도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일반 물과 탄산수를 포함한 다양한 음료를 마신 후 수화 수준에 큰 차이가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탄산수는 일일 물 섭취량에 기여합니다 .

탄산수는 일반 물과 같이 수분을 공급하므로 일일 물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보다 나은가요?

 

탄산수와 정수 중에서 선택할 때는 낮에 더 많은 물 을 마시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이산화탄소로 인한 거품이 매력적이라고 생각되면 일일 물 섭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탄산수의 비등은 갈증을 억제하는 능력을 크게 향상시켜 사람들이 물을 덜 마시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탄산이 그들이 마시는 물의 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팽만감이 생기기 쉬운 경우 탄산수 및 기타 탄산 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유형의 물은 모두 똑같이 수분을 공급하며 질병 통제 예방 센터 (CDC)는 평범한 물이 매력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탄산수를 권장합니다.

 

설탕이 첨가 된 품종은 비만 및 제 2 형 당뇨병과 관련이 있으므로 탄산수에 있는 영양 라벨을 읽고 설탕이 첨가 된 것은 피하십시오

 

일일 물 섭취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되는 물 유형을 선택해야합니다. 탄산염 때문에 탄산수가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결론

 

탄산수는 일반 물만큼 수분을 공급합니다. 따라서 일일 물 섭취량에 기여합니다.

 

사실, 그 거품은 일부 사람들에게 보습 효과 를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탕이나 다른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탄산수를 선택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