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비타민D와 콜레스테롤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12. 8.
반응형

비타민 D와 콜레스테롤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성인의 거의 1/3이 높은 콜레스테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 중 절반 미만이 혈중 저밀도 지단백 (LDL) 또는 "나쁜"콜레스테롤 의 양을 낮추는 데 필요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닙니다. 몸은 콜레스테롤을 만들어 혈류를 통해 순환시킵니다. 그리고 일부 형태의 콜레스테롤은 신체의 건강한 기능을 돕습니다.

 

LDL이라고 하는 형태의 콜레스테롤은 실제로 관상 동맥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이 햇빛을 받고 비타민D를 흡수하는 것만 큼 간단하다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햇빛 비타민과 콜레스테롤 사이의 연관성은 무엇입니까?

 

 

비타민D는 무엇입니까?

 

비타민D는 신체 내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며 여러 다른 출처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D의 주요 기능은 신체의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한 식단을 통해 그리고 햇볕을 쬐면 비타민D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특히 SPF 8 이상)는 피부의 비타민 흡수를 차단합니다.

 

두 경우 모두 비타민은 사용하기 전에 체내에서 몇 가지 변화를 겪습니다. 거기에서 비타민D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뼈를 건강하게 유지

  • 심혈관 기능 향상

  • 폐와 기도를 건강하게 유지

  • 근육 기능 향상

  • 몸이 감염과 싸우다

  • 암으로부터 보호

 

비타민D는 건강에 필요합니다. 충분히 얻지 못하면 결핍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어린이의 구루병 뿐만 아니라 부서지기 쉬운 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일부 연구에서는 이를 우울증 , 고혈압 , , 2 형 당뇨병 , 천식 및 고 콜레스테롤 과 연관시키기까지 했습니다 .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은 인체에 필요한 또 다른 물질입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것은 나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 한 LDL과 고밀도 지단백 (HDL)입니다.

 

HDL은 일반적으로 "좋은"콜레스테롤 이라고하며 HDL 수준을 60 밀리그램 / dL 이상으로 유지하고자 합니다.

 

반면에 LDL "나쁜"콜레스테롤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동맥을 응고시키고 심장병 및 뇌졸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콜레스테롤 유형입니다. LDL 수치를 100 밀리그램 / dL 미만으로 유지해야합니다.

 

비타민D가 콜레스테롤을 낮추나요?

 

콜레스테롤과 비타민D의 연관성에 관해서는 상충되는 정보가 있습니다.

 

인구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가능성이 더 높지만 이것이 "원인 및 결과"관계를 증명하지는 않습니다.

 

2012년의 연구는 비타민D 보충제는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연구원들은 보충제가 실제로 LDL의 증가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2014년의 한 연구에서는 칼슘과 비타민D 보충제를 함께 섭취하면 폐경기, 과체중 또는 비만 여성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향상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비타민D를 섭취하는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많은 이점으로 인해, 비타민 D를 건강한 생활 방식의 일부로 사용하는 데 여전히 방해 요소가 없습니다.

 

비타민D의 형태

 

일반적으로 일일 비타민D 사용은 최대 4,000 IU (국제 단위)의 용량으로 안전합니다.

 

음식

 

비타민D 를 함유 한 음식은 많이 있습니다. 연어, 참치, 고등어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비타민D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미량의 비타민 D는 유제품과 달걀 노른자에서 발견됩니다.

 

많은 우유들이 합성 비타민D로 강화되어 유제품이 비타민 D의 좋은 공급원이 됩니다. 일부 곡물에는 비타민D가 강화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보충제를 사용하기 전에 이미 식단을 통해 얼마나 많은 비타민 D를 섭취하고 있는지 식품 라벨을 확인하십시오.

 

일광 노출

 

대부분의 사람들은 햇빛에 노출되어 최소한의 비타민D를 얻습니다.  외부에서 5 ~ 30 , 특히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사이에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이상 개인에게 이상적인 양의 태양 노출은 건강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제안 합니다.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비타민D가 혈류로 흡수되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약간 까다 롭습니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고 야외에서 장시간 사용하면 피부가 손상되고 피부암 및 기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의 이점을 위해 햇볕에 약간 노출 되되, 피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한 시간 이상 외부 활동을 해야 된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도록 주의하십시오.

 

보충제

 

식이 보충제 비타민D에는 D-2 D-3의 두 가지 주요 형태가 있습니다. 이 보충제는 매우 유사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많은 종합 비타민에는 둘 중 하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D 만 함유된 식이 보조제를 복용하려면 캡슐 같은 보충제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기타 건강상의 이점

 

비타민D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수록 건강한 생활 방식에서 비타민 D의 이점과 필요성에 대해 더 많이 알게됩니다.

 

비타민 D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타 건강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러한 이점 외에도 비타민D는 폐 및 근육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체가 감염과 싸우도록 돕고 뼈 건강에 기여합니다.

 

주의점

 

비타민D의 부작용은 매우 드물지만  비타민D는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당뇨병이나 저혈당증이 있는 사람은 주의 해야합니다.

 

고칼슘 혈증 이라는 상태는 너무 많은 비타민D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칼슘 혈증은 사람의 혈류에 칼슘이 너무 많을 때 발생합니다. 변비 , 신장 결석 및 위경련은 모두 고칼슘 혈증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

 

다른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D 복용량을 면밀히 주시하고 확실하지 않을 때마다 의학적 조언을 구하십시오.

 

 

기억해야 할 것

 

콜레스테롤에 미치는 영향에 관계없이 비타민D는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햇빛 아래서 시간을 보내거나, 비타민 D가 강화된 음식을 먹거나, 비타민D 보충제를 섭취하면 비타민 D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비타민D가 독감의 위험을 낮출 수 있나요?

비타민D가  독감의 위험을 낮출 수 있나요?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신체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영양소는 면역계 건강에 특히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D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