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집안에 짬꾸러기가 있나요? 깊은 잠에서 깨울 수 있는 8 가지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by 위마이네임 2020. 12. 16.
반응형

집안에 짬꾸러기가 있나요? 깊은 잠에서 깨울 수 있는 8 가지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휴대폰 알람이나 자명종에 응답하지 않는다면 효과적이며 안전하게 일어나는 방법을 알고 싶을 것 입니다.

세상에 있는 일어나게 하는 방법이 모든 사람에게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잠꾸러기에게 효과가 있는 효과적인 전략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상대방을 아침에 잠에서 깨어 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누군가를 깨우는 방법

 

아침에 잘 일어나지 않는 아이들이나 배우자를 깨우기 위해 조금은 과격한 행동을 취하고 싶지만 안전상을 이유 또는 상대방의 신경질을 막기 위해 조금 부드럽게 깨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음악

 

표준 알람 시계 톤과 음악 소리를 비교 시험 한 결과 사람들은 음악으로 잠에서 깨어나는 것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음악이 수면 관성의 감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이것의 이유는 억지로 일어난 직후에는 기분이 좋지 않고 에너지가 낮으며 사고력이 떨어지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좋은 노래나 평소에 상대방이 좋아하는 음악 스타일의 노래는 알람 시계의 삐 소리 보다 아이들을 깨우는 데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웨이크 업 조명

 

특정 시간에 알람 시계가 울리도록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것처럼 설정 한 시간에 따라 천천히 밝아지는 스마트 전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침실을 밝게함으로써 조명은 사람을 천천히 수면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전등 스위치를 켜고 방을 밝은 빛으로 채우는 것보다 훨씬 덜 충격적입니다.

 

자연광

 

첨단 기술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항상 자연광에 의존하여 아침에 갈 수 있습니다. 반투명 커튼을 사용하거나 블라인드를 약간 쪼개면 첫 번째 햇살이 비치는 데 도움이됩니다.

 

아침 햇살이 수면 촉진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자연광은 또한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켜 깨어 있고 깨어 있는 느낌을줍니다.

 

전화

 

많은 사람들이 잠을 잘 때 침대 근처에 휴대 전화를 둡니다. 이를 알람으로 사용하는 것은 몇 가지 이유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 상대방을 깨우기 위해 수많은 소리와 노래를 프로그래밍 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있는 것을 찾은 후 일정간은 그 알람(노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우리는 전화가 울리거나 문자 알림을 받을 때 전화에 응답하는 데 익숙합니다. 따라서 일어나라고 말하는 것보다 이러한 휴대전화의 알림(전화소리)가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불면증에 시달린다면 스마트폰고 같은 놀이기구가 될 만한 것을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치워 두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 자극

 

정신적 자극을 받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침 일찍이라도 티비등의 알람 설정을 통해 뉴스와 같은 프로그램의 소리를 들리게 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주의를 끌고 졸린 상태에서 빠져 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에 나온 일부 알람 앱에서는 알람을 끄기 전에 퍼즐이나 수학 문제를 풀어야합니다. 이것 또한 정신을 자극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조회수 1000만 이상 다운 받은 알라미(alarmy)라는 앱은 깨어나 기 챌린지를 만들어 내가 침대에서 일어나고 있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를 완료 할 때까지 알람이 꺼지지 않습니다.

 

올바른 향기

 

커피, 고기냄세 또는 부엌에서 나는 다른 냄새가 침대에서 깊은 잠을 자는데 충분할 수 있습니다. 침실 문을 열고 유혹적인 아침 향기가 상대방을 깨울 수 있도록 하십시오.

 

먼곳에서의 알람

 

이것은 오래된 전통적인 방법이지만 여전히 유용합니다. 방의 반대편에 알람 (시계이든 전화기이든)을 두면 누군가 일어나 알람을 끄게됩니다.

 

이 전략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데는 두 가지 핵심 요소가 있습니다. 첫째, 알람은 들을 수있을 만큼 가깝고 크게 울려 야합니다. 또한 깨어나려는 사람이 일어나서 침대로 다시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정에 충실

 

정시에 일관되게 일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매일 일관된 수면 일정을 세우는 것 입니다.

 

잠자리에 드는 시간과 잠에서 깨는 시간의 변동성이 너무 크면 수면 부족 및 기타 열악한 생활 습관이 발생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규칙적인 수면-각성 일정을 따르면 신체의 내부 시계가 새로운 루틴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루틴은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더 쉽게 잠들고 깨어날 수 있습니다.

 

몽유병이 있는 사람을 안전하게 깨우는 방법

 

숙면을 취하는 것보다 더 까다로운 문제는 몽유병 환자에게 접근하는 것입니다 .

 

임상 적으로 somnambulism으로 알려진 몽유병은 사람이 침대에 앉거나, 걷거나, 먹거나, 심지어 차를 타고 운전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몽유병 환자는 말을 할 수도 있지만 말이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몽유병은 수면의 깊은 비 급속 안구 운동 (NREM)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몽유병을 깨우는 것이 위험하다는 말을 들었을지 모르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몽유병자는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몽유병자를 깨우거나 적어도 잠자리에 들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그러나 몽유병을 깜짝 놀라게하거나 화를 내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조심스럽고 안전하게 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최선의 접근 방식은 무엇입니까? 먼저 몽유병자를 침대로 부드럽게 안내하십시오. 화난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이 접촉하지 말고 천천히 잠에서 깨어나게 유도해 보세요. 몽유병자가 다시 잠자리에 들 때 깨어 나면 모든 것이 정상이며 잠자리에 들 시간이라고 조용히 안심 시키십시오.

 

그 사람이 다시 잠자리에 들게 할 수 없다면, 안전한 거리에서 큰 소리로 몽유병자를 깨우십시오. 냄비 뚜껑을 두드리거나 손뼉을 칠 수 있습니다. 침대가 아닌 다른 곳에서 깨어 나면 방향 감각을 잃을 수 있으므로 몽유병이라고 말해도 괜찮습니다.

 

결론

 

누군가를 깨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것은 시행 착오를 거쳐야 할 수도 있지만, 방법을 찾는다면 과격적인 방법으로 깨우는 것보다 우리 주변의 잠꾸러기를 깨울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이 있습니다.

 

음악, 점차적으로 밝아지는 조명, 자연 채광, 유혹적인 향기와 같은 부드러운 접근 방식은 일부 사람들이 졸음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르게 반응하므로 자신과 잠자는 사람 모두에 대해 실험하여 최상의 전략을 찾을 준비를 하십시오.

 

 

 

너무 피곤한데 왜 잠을 잘 수 없나요?

너무 피곤한데 왜 잠을 잘 수 없나요? 오늘 하루를 정말 힘들게 보내고 심지어 커피 같은 카페인 음료를 마시지 않았음에도 잠을 자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일딴 수면제를 먹기 전에 최근 일주일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