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폐를 정화하는 방법 8가지

by 위마이네임 2021. 3. 11.
반응형

폐를 정화하는 방법 8가지 

 

폐 정화를 어떻게 하나요?

폐는 우리를 위해 많은 일을 합니다. 우리 대부분은 폐가 우리의 신체 능력에 맞게 움직인다고 생각하지만 폐가 더 잘 작동하도록 돕기 위한 몇가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숨쉬는 공기는 여러 종류의 오염 물질로 오염 될 수 있습니다 . 꽃가루에서 화학 물질, 간접 흡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공기 중에 갇혀 우리의 폐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의 폐는 대부분 자가 세척되지만 최적의 수준에서 기능하도록 돕기 위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폐 정화는 천식 , 만성 폐쇄성 폐 질환 (COPD) 또는 낭포성 섬유증과 같이 호흡 곤란을 유발하는 건강 상태가 있는 개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생활 방식을 바꾸고 폐에서 과도한 체액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을 하는 등 폐 정화를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공기 청정기 구입

집안 공기의 질을 개선하여 폐 정화를 시작하십시오. 방에 설치할 수 있는 공기 청정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집 필터 변경

공기 청정기 구입과 함께 집안의 모든 필터 를 교체 하고 욕실이나 에어컨 또는 난방 환기구와 같은 모든 환기구를 청소해야 합니다.

 

3. 인공 냄새 제거

공기 청정제, 양초 또는 인기 있는 디퓨져가 좋은 냄새로 집안의 공기를 돕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향은 종종 폐를 자극 할 수 있는 유해한 화학 물질로 가득 차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정용 세제도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세제를 천연 제품으로 교체하십시오.

 

4. 밖에서 더 많은 시간 보내기

신선한 공기를 충분히 섭취하면 폐 조직이 확장되고 제대로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해당 지역의 오염 예측을 확인하십시오. 오염 수치가 높을 때 야외 운동을 피하고 쓰레기를 태우거나 나무를 태우거나 다른 유형의 연기를 피하십시오.

 

오염이 걱정되거나 오염 물질이 많은 지역에 살고 있다면 에어 필터 마스크를 착용 할 수 있습니다.

 

5. 호흡 운동 시도

특정 호흡 운동 은 특히 현재 흡연자, 과거에 흡연 한 적이 있거나 만성 폐 질환으로 인한 폐 손상이 있는 개인의 경우 폐 기능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

 

폐활량계와 같이 호흡 연습에 도움이 되는 도구도 있습니다 . 이런 종류의 장치는 수술 후 회복 과정을 돕기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다른 호흡 운동은 보조 장치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기술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입술 호흡법
  • 횡격막 호흡 이라고도 하는 복부 호흡법

흡연자이거나 폐 손상이 있는 경우 가능한 옵션에 대해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6. 식단 변경

식단은 다양한 방식으로 폐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은 당신의 폐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천식 환자를 대상으로 한 2017년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수준의 비타민D가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치료가 필요한 천식 발작 횟수를 줄였습니다.

 

비타민D의 가장 좋은 식품 공급원은 일반적으로 연어 , 정어리 , 과 같은 동물성 제품 입니다. 그러나 비타민이 자연적으로 포함되지 않은 아침 시리얼 및 기타 제품은 강화 될 수 있습니다 .

 

항 염증 식품 및 음료

특정 음식과 음료에는 항 염증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기도 염증을 줄이면 호흡이 더 쉬워지고 항산화 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두 번만 녹차를 마셔도 40세 이상 사람들의 만성 폐쇄성 폐 질환 (COPD)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건강한 지방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건강한 지방 함량이 높은 식단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탄수화물을 대사하는 것은 지방을 대사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생성하고 더 많은 산소를 사용합니다.

 

7. 유산소 운동을 더 많이하십시오

유산소 활동 을 포함하는 운동 루틴은 폐활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보행
  • 달리기
  • 실외 또는 실내에서 사이클링
  • 수영
  • 권투
  • 테니스와 같은 스포츠

만성 폐 질환이 있는 경우 운동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상 의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루틴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험 및 경고

폐를 정화한다고 주장하는 알약과 같은 제품의 사용을 뒷받침하는 연구는 많지 않습니다. 흡연, 오염 및 기타 폐 자극물을 피하여 폐 손상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부 폐 정화 제품은 실제로 특정 폐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특정 폐 정화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마지막으로

더 나은 폐 건강을 위해 예방부터 시작하여 건강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금연 , 체력 수준에 적합한 규칙적인 운동 , 영양가있는 식단 섭취 는 모두 폐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폐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다른 조치에 대해 의사와 상의해야합니다.

 

관련글 : 폐암이 걱정이 된다면 폐를 건강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5 가지 방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폐암이 걱정이 된다면 폐를 건강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5 가지 방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폐를 건강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5 가지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건강 해지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폐의 건강을 보호하고 유지하는 것에 대해 거의 생각하지 않습니다. 폐암은 남성과 여성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