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연

청소년 시기에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by 위마이네임 2021. 12. 16.
반응형

청소년 시기에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흡연은 뇌에 영향을 미치는 것부터 고혈압에 이르기까지 담배를 피고 있다면 당신이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니코틴이 들어있는 담배 대체품인 전자담배는 한때 믿어졌던 것만큼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인구인 10대에게 해당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니코틴 자체가 임신한 인구와 발달 중인 뇌가 있는 청소년 모두에게 사용하기에 위험하다고 보고합니다 .

 

이러한 니코틴 충전 전자 장치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성인에게 장기적인 영향을 보여주는 연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껌과 사탕과 같은 니코틴 대체 요법은 전통적인 담배 흡연에 비해 부정적인 영향이 적지만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우려가 있습니다.

 

니코틴이 뇌에 미치는 영향

연구에 따르면 청소년기의 흡연은 나중에 정신 장애와 인지 장애를 일으킬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니코틴은 주의력, 기억력, 학습 및 뇌 가소성을 담당하는 뇌 영역에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두뇌 발달은 청소년기와 청년기까지 계속됩니다. 그러나 뇌의 다른 부분은 다양한 속도로 성숙합니다.

 

예를 들어, 사회적 및 성적 행동 영역은 사춘기와 함께 어린 나이에 완전히 발달합니다. 대조적으로, 행동에 대한 인지 조절을 담당하는 전두엽 피질 영역의 발달은 청년기까지 확장됩니다.

 

  • 청소년에서 니코틴에 일찍 노출되면 뇌 활동이 감소하고 집중력과 기억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청소년기의 니코틴 노출은 중독을 유발할 수 있고 발달 중인 청소년 뇌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친구, 광고 및 약물 사용의 영향을 받는 것은 부분적으로 사춘기에 완전히 발달된 뇌의 이 부분에 기인합니다. 따라서 청소년의 충동을 강하게 만듭니다.

 

두뇌의 인지, 자기 통제 및 의사 결정 전략 부분은 아직 개발 중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니코틴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부위입니다.

 

매년 담배로 사망 하는 사람은 600만명이며 CDC는 전 세계적으로 2030년까지 연간 80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간접흡연은 거의 매년 900,000명의 사망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세계 보건 기구는 지적합니다.

 

니코틴 사용의 위험

많은 의사들이 태아의 뇌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임신 중 니코틴 사용에 대해 경고합니다. 또한 니코틴은 사산과 조산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니코틴은 고혈압, 당뇨병, 비만, 신경 행동 결함, 불임, 심지어 호흡 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니코틴은 중독성이 있어 뇌가 아직 발달 중인 십대에게 특히 위험합니다. CDC에 따르면 거의90% 의 흡연자는 18세 이전에 처음으로 담배를 피웠습니다.

 

니코틴은 정신을 변화시키는 성질을 가질 수 있으며 때때로 제어할 수 없는 갈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특히 니코틴이 발달 중인 뇌의 기능을 변경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강력한 증거와 함께 21세 미만의 사람은 어떤 형태의 약물도 시도해서는 안 된다고 권장합니다.

 

그만큼 청소년기의 니코틴 노출은 인지 기능과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이 연령대에서 니코틴에 노출될 경우 잠재적인 장기적인지 효과가 매우 우려됩니다.

금연에 대한 또 다른 글 : 담배를 끊으면 어떻게 되나요? 20분후, 8시간 후 , 3일 후.... 15년 후 까지 금연

 

담배를 끊으면 어떻게 되나요? 20분후, 8시간 후 , 3일 후.... 15년 후 까지 금연

담배를 끊으면(금연) 어떻게 되나요? 흡연은 수천 가지 화학 물질을 몸에 방출합니다. 그 결과 폐뿐만 아니라 심장과 기타 신체 구조도 손상됩니다. 그러나 수년 동안 담배를 피웠다 고하더라도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