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중년에 충분한 철분 섭취가 심장병 위험을 낮출 수 있는 이유

by 위마이네임 2022. 8. 3.
반응형

중년에 충분한 철분 섭취가 심장병 위험을 낮출 수 있는 이유


개요


전문가들은 식단과 보충제를 포함하여 혈액 내 철분을 증가시키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고 말합니다.

 

  • 연구원들은 중년에 철분이 결핍된 사람들은 나중에 심장병에 걸릴 위험이 더 높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 그러나 그들은 철분 수치와 심장 건강 사이의 더 강력한 연결 고리를 확립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 전문가들은 육류나 채식, 보충제를 통해 식단을 통해 철분 수치를 높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중년에 철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10년 이내에 심장마비 위험이 약 10%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유럽심장학회(European Society of Cardiology) 저널인 ESC 심부전(ESC Heart Failure)에 이번 주에 발표된 연구에 따른 것 입니다.


독일 함부르크에 있는 대학 심장 및 혈관 센터의 의사인 Dr. Benedikt Schrage 는 "이것은 관찰 연구였으며 철분 결핍이 심장 질환을 유발한다고 결론지을 수는 없다고 말했지만 몇몇 연구 결과에서는 연관성이 있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발견은 결과를 확인하기 위한 추가 연구의 기초를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철분 결핍은 심혈관 질환 환자의 입원 및 사망과 같은 더 심각한 결과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맥 내 철분 치료는 증상, 기능적 능력 및 삶의 질을 개선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자들은 심부전 환자에게 정맥 내 철분 보충이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연구는 또한 철분 결핍과 다양한 결과 사이의 연관성이 일반 인구에서 관찰되었는지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숫자로 보는 연구


이 연구는 3개의 유럽 인구 기반 코호트에서 12,164명의 개인을 조사했습니다. 평균 연령은 59세였으며 55%가 여성이었습니다.


흡연, 비만, 당뇨병 및 콜레스테롤과 같은 심혈관 위험 요소는 혈액 샘플을 통해 평가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철분 결핍 여부를 평가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참가자들을 추적하여 관상 동맥 심장 질환 및 뇌졸중,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모든 원인 사망에 대해 추적했으며 연구자들은 각각 철분 결핍과의 연관성을 분석했습니다.


기준선에서 참가자의 60%는 절대 철 결핍이 있었고 64%는 신체적 기능을 활용 할수 없는 철 결핍이 있었습니다.


13년 동안 참가자를 추적한 결과, 기능적 철 결핍은 사망한 사람들의 관상동맥 심장병 위험이 24% 더 높은 것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또 다른 26%는 심혈관 사망 위험이 더 높았고 12%는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증가했습니다.


순수한 철 결핍은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위험을 20% 증가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었지만 사망률과는 관련이 없었습니다.

 


중년의 철분 결핍


철 결핍은 중년 연구 참가자에서 매우 만연했으며 거의 2/3가 기능적 철 결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철분은 혈류의 주요 산소 운반 분자인 헤모글로빈 합성에 필수적입니다. 철분은 또한 호기성 에너지 생산을 위한 필수 경로인 크렙스 사이클에 결정적으로 관여합니다.


식품 컨설팅 회사인 Hispanic Food Communications는 여성의 약 20%가 철분 결핍이며, 이는 남성의 약 3%에 비해 임산부의 경우 50%로 증가합니다.


Hispanic Food Communications에 따르면 대부분의 경우 철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해결책입니다. 일반적으로 채식주의자가 아니라면, 붉은살 고기, 생선, 가금류와 같은 다양한 동물성 식품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헤모글로빈에서 파생되고 체내에서 더 잘 흡수되는 헴 철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육류를 먹지 않는다면 비헴철은 여전히 효과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콩, 두부, 강화 시리얼, 통곡물 빵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식이 요법을 변경해도 철분 결핍이 제거되지 않으면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고 철분 보충제 복용을 시작해야 합니다

 

 

또 다른 관련 글

심장을 위한 최고의 단백질

 

심장을 위한 최고의 단백질

심장을 위한 최고의 단백질 단백질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전문가들은 그렇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식단에 가장 적합한 단백질 공급원을 선택하는 데 있어 차별하는 것이 좋습니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