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리코펜의 효능 9가지와 부작용

by 위마이네임 2022. 10. 3.
반응형

리코펜의 효능 9가지와 부작용

 

 

개요

 

더 나은 심장 건강에서 뇌 기능에 이르기까지 이 유기 색소의 모든 특전을 즐기십시오.

 

리코펜의 많은 이점은 리코펜이 함유된 식품을 찾는 데 충분한 이유가 됩니다. 이 색소를 함유한 식품은 종종 토마토, 수박, 자몽과 같이 밝은 빨간색입니다.

 

리코펜의 건강상의 이점은 잘 문서화 되어 있습니다. 리코펜은 광범위한 암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심장과 시력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리코펜의 강력한 항산화 특성은 자유 라디칼과 산화 스트레스와 싸웁니다.

 

리코펜은 염증과 싸워 암과 심장병과 같은 심각한 질병을 예방합니다. 리코펜은 또한 광보호 특성 덕분에 피부를 보호합니다.

  

이 글에서는 리코펜의 이점, 그 출처, 권장 복용량 및 잠재적인 부작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1. 암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리코펜은 염증과 싸워 암 치료에 도움이 될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입니다. 이런 식으로 정상 세포가 암세포로 변형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항산화제는 날 것보다 가열된 음식을 통해 섭취할 때 가장 잘 흡수됩니다.

 

리코펜은 또한 전립선 암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전립선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해독 단백질의 방출을 유도합니다.

 

그러나 이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와 임상 시험이 필요합니다.

 

토마토는 리코펜의 가장 풍부한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논의된 대로 조리된 토마토를 섭취하면 리코펜 흡수가 더 잘 됩니다.

 

조리된 야채의 세포벽을 파괴하고 항산화제를 방출합니다.

 

올리브 오일로 조리한 토마토는 리코펜의 생체 이용률이 훨씬 더 나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리코펜은 항염증 특성 덕분에 화학 요법의 부작용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2. 심장 건강 증진

 

리코펜은 심장 건강을 촉진하는 과일과 채소의 많은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 중 하나입니다.

 

리코펜의 항산화 효과는 심장 건강을 증진하고 심혈관 질환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을 확인하기 위해 더 많은 인체 연구가 필요하지만 리코펜은 심장 건강 증진에 대한 증거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

 

리코펜은 또한 고혈압과 죽상동맥경화증을 치료하는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여러 연구의 결과는 모두 일치하지 않습니다.

 

 

 

3. 뇌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리코펜은 알츠하이머의 예방 및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환자는 혈청 리코펜 수치가 더 낮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항산화제는 산화적 손상을 약화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항산화제가 손상된 세포를 수정하고 건강한 세포를 보호하여 마비를 지연시킬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리코펜은 또한 뇌졸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것은 DNA 및 기타 깨지기 쉬운 세포 구조를 손상시킬 수 있는 자유 라디칼과 싸웁니다.

 

다른 항산화제가 할 수 없는 방식으로 세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 혈액 내 리코펜 함량이 가장 높은 남성은 모든 종류의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55%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코펜은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방지하여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리코펜은 또한 고 콜레스테롤의 악영향으로부터 신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시력 향상

 

리코펜은 백내장과 관련된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물 연구에서 리코펜을 먹인 쥐는 백내장에서 눈에 띄는 개선을 보였습니다.

  

항산화제는 또한 노화 관련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안과 질환을 치료하는 환자는 혈청 리코펜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거의 모든 시력 장애의 주요 원인은 산화 스트레스입니다. 리코펜은 산화 스트레스와 싸우기 때문에 장기적인 시력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뼈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암컷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리코펜은 골밀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항산화제는 산화 스트레스와 싸우고 뼈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리코펜 섭취는 뼈 형성을 촉진하고 뼈 흡수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리코펜과 운동을 병행하면 뼈 건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리코펜으로 치료하면 뼈의 강도와 뼈의 미세 구조도 회복되었습니다. 뼈를 약화시킬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와 싸워서 이를 달성합니다.

 

 

 

6. 일광 화상 치료에 도움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은 자외선에 의해 유발되는 홍반(피부가 붉어지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리코펜은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인 항산화제입니다.

 

항산화제는 식물의 광 보호 시스템에 관여하고 인간의 UV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리코펜과 같은 식이 카로티노이드는 자외선에 대한 평생 보호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항산화제가 일광 화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통증 완화

 

리코펜은 말초 신경 손상의 경우 신경병증성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인체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인 종양 괴사 인자의 기능을 역전시켜 이를 달성했습니다.

  

리코펜은 또한 쥐를 통한 연구에서 열 통각과민을 약화시켰습니다. 열 통각과민은 특히 비정상적으로 높은 민감도에서 열을 통증으로 인식하는 것입니다.

  

리코펜은 또한 통증 수용체의 감작을 줄여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불임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리코펜은 정자 수를 70%까지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리코펜의 항산화 특성은 정자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또한 전립선암의 위험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생식 건강을 더욱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관련하여 수행된 대부분의 연구는 관찰적입니다.

 

결론을 내리기 위해서는 더 구체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리코펜은 또한 남성의 지속 발기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지속발기증은 지속적으로 고통스러운 음경 발기가 특징인 상태입니다.

 

그것은 발기 조직의 건조로 이어져 결국 발기 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9. 피부 건강 증진

 

리코펜은 광보호 특성으로 알려진 항산화제 종류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베타 카로틴과 함께) 인간 조직에서 지배적인 카로티노이드이며 피부 특성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화합물은 또한 피부 조직의 산화 손상을 완화합니다.

 

리코펜을 보충하면 피부 질감이 개선 되고 주름이 생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가 보았듯이 리코펜은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입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산화 스트레스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식단에 리코펜이 풍부한 음식을 포함하면 건강하고 질병이 없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리코펜의 최고 식품 공급원은 무엇입니까?

 

리코펜은 카로티노이드입니다. 그것은 특정 식품의 특징적인 색상을 담당하는 항산화제 부류에 속합니다. 다음은 리코펜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이러한 식품을 식단에 정기적으로 포함시키면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없어 이 모든 음식을 먹을 수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보충제가 효과가 있을까요?

 

 

 

리코펜 보충제는 어떻습니까?

 

보충제를 통해 리코펜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는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리코펜의 이점은 전체 식품에서 얻을 때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 흡연자는 베타 카로틴 보충제를 섭취할 때 암 위험이 더 높았습니다.

 

따라서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영양사/건강 관리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그것들은 대체품이 아님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나 음식을 통해 리코펜을 섭취하는 경우에도 몇 가지 사항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리코펜에는 부작용이 있습니까?

 

리코펜혈증

 

리코펜혈증은 리코펜이 함유된 식품을 과도하게 섭취하여 발생하는 무해한 피부 상태입니다. 증상에는 피부가 붉게 변색됩니다.

 

임신

 

임신 중 리코펜의 효과는 혼합되어 있습니다.

 

일부 보고서에서는 영아의 출생 시 체중이 증가했다고 명시하고 있지만 다른 보고서에서는 산모가 리코펜을 섭취한 후 출생 시 체중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임신 또는 수유 중 리코펜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리코펜의 특정 복용량은?

 

전문가들은 하루에 최소 10밀리그램의 리코펜을 권장합니다.

  

리코펜은 항산화 특성으로 알려진 유기 안료입니다.

 

붉은색 채소와 과일(토마토, 당근, 수박 등)에서 발견됩니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는 리코펜의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리코펜 섭취는 암 치료, 심장 건강 증진, 뇌 기능 개선, 시력 향상, 뼈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카로티노이드는 산화적 손상에 작용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합니다.

 

그러나 리코펜이 함유된 식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리코펜혈증을 유발하고 영아의 출생 체중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권장 복용량으로 리코펜을 섭취하여 이점을 누리십시오.

 

 

 

또 다른 관련 글 

가수분해 콜라겐(Hydrolyzed Collagen)은 기적의 치료제입니까?

 

가수분해 콜라겐(Hydrolyzed Collagen)은 기적의 치료제입니까?

가수분해 콜라겐(Hydrolyzed Collagen)은 기적의 치료제입니까?   많은 제품에는 가수 분해 콜라겐이 포함되어 있으며 시장에는 많은 보충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가수 분해 콜라겐이 실제로 당신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