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콘드로이친의 이점, 단점, 복용량 등

by 위마이네임 2023. 2. 11.
반응형

콘드로이친의 이점, 단점, 복용량 등

 

 

개요

 

황산 콘드로이친은 사람들이 관절 통증을 관리하는 데 자주 사용하는 인기 있는 보충제입니다.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만 일부 사람들은 잠재적인 관절 형성 특성 때문에 보충제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골관절염(OA) 증상 완화를 위하여 복용합니다.

 

이 글에서는 황산 콘드로이친의 이점, 권장 복용량 및 몇 가지 잠재적인 단점을 포함하여 콘드로이친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설명합니다.

 

이 글에서는 "황산 콘드로이친"과 "콘드로이친"이라는 용어를 같은 의미로 사용합니다.

 

 

 

황산 콘드로이친란(Chondroitin Sulfate) ?

 

황산 콘드로이친는 관절을 보호하는 조직인 유리질 연골의 필수 부분으로 신체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화합물입니다.

 

또한 종종 연골의 또 다른 구조적 구성 요소인 글루코사민과 결합된 식이 보충제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뼈 국물, 수프 및 결합 조직이 있는 고기 조각이 포함된 기타 요리를 포함한 특정 동물성 식품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뼈 끝의 연골이 마모되어 통증을 유발하고 골절 위험을 증가시키는 퇴행성 관절 질환인 골관절염(OA)의 증상을 퇴치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그러나 황산 콘드로이친의 효과에 대한 데이터는 혼합되어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그 효과를 조사하기 위해 더 높은 수준의 연구를 수행해야 합니다.

 

 

 

 

콘드로이친의 주요 효능

 

콘드로이친 복용에 대한 연구 결과가 엇갈렸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콘드로이틴 설페이트는 관절을 보호하는 조직인 연골의 주요 구성 요소인 자연 발생 물질입니다.

 

골관절염 및 골다공증과 같은 관절 건강과 관련된 상태를 치료할 때 잠재적인 이점에 대해 널리 연구되었습니다.

 

 

관절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관절을 둘러싼 연골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뼈 장애인 골관절염을 관리하는 데 가장 일반적으로 콘드로이친 보충제를 섭취합니다.

 

콘드로이친의 효능을 본 사람들과 효능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콘드로이친을 보충제로 섭취하면 다양한 연골 구성 요소의 합성을 증가시키면서 연골 파괴를 예방한다고 말합니다.

 

2018년에 시행된 26개 연구에 결과에 따르면 콘드로이친 보충제를 복용하면 위약을 복용하는 것에 비해 통증 증상과 관절 기능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2020년 리뷰에서는 OA(골관절염)의 진행을 늦추는 동시에 자체 부작용이 있는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의 필요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하지만 또 다른 여러 연구에서는 콘드로이친이 관절 경직이나 통증을 포함한 OA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충분한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국제 골관절염 연구 협회(Osteoarthritis Research Society International)미국 류마티스 학회(American College of Rheumatology)와 같은 여러 전문 기관은 콘드로이친의 효과에 대한 혼합된 증거로 인해 사람들이 콘드로이친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콘드로이친 보충제는 OA의 증상을 해결할 수 있지만 영구적인 치료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의료 서비스 제공자들과 함께 균형 잡힌 OA 치료 요법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규칙적인 운동. 운동은 OA의 진행을 방지하기 위해 근육과 뼈의 질량을 만듭니다.
  • 체중 감량. 초과 체중을 줄이면 관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 약품. 특정 약물은 뼈와 연골 손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다른 약물은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기타 보충제. 글루코사민, 어유, 비타민 D, 커큐민 및 콜라겐과 같은 다른 보충제는 OA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또는 뼈 형성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수술 중 눈을 보호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또한 종종 백내장 수술 및 기타 눈 수술 중에 콘드로이친을 용액 형태로 사용합니다.

 

용액에 다른 화합물과 결합하면 콘드로이친은 수술 중 눈의 일부를 보호하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또한 안과 의사가 건조하고 자극받은 눈을 완화하기 위해 종종 사용하는 여러 유형의 처방 안약의 성분입니다.

 

 

그외 효능

 

관절 기능 개선 : 연구에 따르면 황산 콘드로이친은 골관절염 환자의 관절 이동성과 운동 범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 감소 : 콘드로이친은 항염 작용을 하며 관절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골 퇴화 속도 저하 : 콘드로이친은 연골 구성 요소를 제공함으로써 골관절염 환자의 연골 퇴행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뼈 강화 : 콘드로이친은 또한 뼈를 강화하고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재적 단점

 

콘드로이친을 복용하면 OA(골관절염) 증상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알아야 할 몇 가지 잠재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배탈을 유발할 수 있음

 

콘드로이친을 복용하는 것이 안전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는 주요 잠재적 부작용 중 하나는 위장 불편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어떤 사람들은 다음을 경험합니다.

 

  • 메스꺼움
  • 팽만감
  • 설사
  • 변비

 

일일 콘드로이친 복용량을 하루 중 다른 시간에 복용하는 두 가지 다른 복용량으로 나누어 배탈을 ​​피할 수 있습니다.

 

 

약물 상호 작용

 

일부 데이터는 황산 콘드로친틴이 일반적인 혈액 희석제인 와파린(Coumadin)과 상호 작용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와파린과 함께 콘드로이친을 복용하는 경우 출혈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히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복용 중인 경우 의료 전문가와 콘드로이친 복용에 대해 상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일 때는 피하십시오

 

대부분의 건강 보조 식품과 마찬가지로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사람은 콘드로이친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인구에 대한 안전성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합니다.

 

 

 

권장 복용량

 

콘드로이친 설페이트의 복용량과 관련하여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경구로 매일 800–1,200mg을 섭취하는 것이 관절 관련 이점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제안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잠재적인 소화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일일 복용량을 두 번 반 복용량으로 나눕니다.

 

약국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더 규제된 처방 버전도 의사의 권유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관절에 축적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천천히 작용하는 보충제로 간주됩니다. 이는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콘드로이친 보충제는 동물로부터 공급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채식주의자 또는 완전 채식주의자를 따르는 경우 완전 채식주의자 친화적인 버전을 찾고 싶을 것입니다.

 

항상 그렇듯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복용량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억해야 할것.

 

콘드로이틴 황산염은 관절을 보호하는 결합 조직인 유리질 연골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체내 화합물입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골관절염 증상을 돕기 위해 보충제 형태로 섭취합니다.

 

사람들은 골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콘드로이틴 황산 보충제를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지만 그 효과에 대한 데이터는 혼합되어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 분야에서 더 많은 연구를 해야 합니다.

 

콘드로이틴은 몇 가지 관절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지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많은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사람은 콘드로이틴을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관절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콘드로이틴 황산염 일일 복용량을 800~1,200mg으로 제안합니다.

 

품질과 순도를 보장하기 위해 여러 테스트를 거친 브랜드를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모든 연구에서 황산 콘드로이틴이 관절 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진 것은 아니므로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보충제나 약물을 복용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볼만한 글

 

골관절염의 위험요소와 몇가지 치료요법

 

골관절염의 위험요소와 몇가지 치료요법

골관절염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평생 동안 걷기,운동 및 관절 부위의 움직임 조차도 연골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연골은 뼈 끝을 덮는 부드럽고 고무적인 결합 조직입니다. 연골의 퇴행은 관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