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관절염이 있는 경우 먹어야 할 10 가지 최고의 음식

by 위마이네임 2020. 3. 23.
반응형

관절염이있는 경우 먹어야 할 10 가지 최고의 음식 


관절염이 있다면 내몸의 상태가 얼마나 파괴적으로 아픈지 알 수 있습니다.
관절염은 관절에 통증, 부기 및 뻣뻣함을 유발하는 질병 종류의 용어입니다. 그것은 연령, 성별 및 인종의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관절염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골관절염은 과도한 관절 사용으로 관절에서 발생하는 한 가지 질병의 유형입니다. 또 다른 유형은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면역계가 관절을 공격하는 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다행히도 염증을 완화시키고 관절염과 관련된 관절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한 조사에 따르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24 %가 식단이 관절염 증상의 중증도에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관절염이 있는 경우 효과가 있고 먹을 수 있는 10 가지 최고의 음식을 살펴 봅니다.

 


1. 지방질 생선

 

사진출처 캔바


연어 , 고등어, 정어리 및 송어 와 같은 지방질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나타냅니다.
한 연구에서 33 명의 참가자에게 매주 4 번씩 지방질이 많은 생선, 지방질이 없는 생선 또는 지방질이 없는 육류를 먹였습니다. 8 주 후, 지방 어류 그룹은 염증과 관련된 특정 화합물의 수준이 다른 그룹에 비해 크게 감소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 보충제를 복용하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 강도, 강직도, 통증 관절이 줄어들어 진통제 사용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골관절염과 관련된 여러 염증성 부위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방질 생선은 또한 비타민 D의 좋은 공급원이며 결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류마티스 관절염을 앓고 있는 사람은 비타민 D 수치가 낮을 수 있으며 이는 증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미국의 심장 협회 (American Heart Association)는 유익한 항염증제 성분을 활용하기 위해 매주 적어도 두 번의 지방질 생선을 식단에 포함시킬 것을 권장합니다 

 

 

2. 마늘


마늘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일부 시험관 연구에서 마늘과 그 성분은 암과 싸우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심장 질환과 치매의 위험을 낮출 수 있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늘은 항 염증 효과가 있어 관절염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부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특정 면역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한 흥미로운 연구에서는 연구원들은 약1,000명 쌍둥이의 식단을 분석했습니다. 쌍둥이중 마늘을 더 많이 섭취 한 쌍둥이들이 마늘의 강력한 항염증제 특성으로 인해 고관절 골관절염의 위험이 줄어드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마늘의 특정 성분이 관절염과 관련된 염증성 부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식단에 마늘을 추가하면 관절염 증상과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생강


생강은 차, 탕 및 과자에 풍미를 더하는 것 외에도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00년대 초 한 연구에 따르면 무릎 관절염이 있는 261 명의 환자에서 생강 추출물의 효과를 평가했습니다. 6 주 후 참가자의 63 %가 무릎 통증 개선을 경험했습니다 
한 연구에서도 생강과 그 성분이 신체의 염증을 촉진하는 물질의 생산을 차단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 다른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생강 추출물로 쥐를 치료하렸더니 관절염과 관련된 특정 염증성 부위의 수준이 감소했습니다.
신선하고 가루 또는 말린 형태로 생강을 섭취하면 염증을 줄이고 관절염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가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입니다. 실제로, 염증 감소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약 1,000 명의 여성의 식습관을 조사한 한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야채의 섭취는 염증성 부위의 수준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또한 관절염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포라판은 브로콜리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류마티스 관절염 발병과 관련된 세포 유형의 형성을 차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은 류마티스 관절염에 기여하는 특정 염증성 부위의 생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인간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러한 연구 결과는 브로콜리의 화합물이 관절염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5. 호두

 

호두는 영양이 풍부하고 관절 질환과 관련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3 가지 연구에 대한 한 가지 분석에 따르면 호두를 먹는 것이 염증의 감소 된 부위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두는 특히 오메가3 지방산 이 많으며 관절염의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90 명은 오메가3 지방산이나 올리브 오일을 보충했습니다.
올리브 오일 그룹과 비교하여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 한 사람들은 통증 수준이 낮아 관절염 치료제 사용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존 연구는 일반적으로 관절염에 대한 오메가3 지방산의 영향에 중점을 둡니다. 호두의 영향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우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6. 딸기


약 4만명 여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주당 적어도 2 회 분량의 딸기를 섭취 한 사람은 혈액에서 염증성 부위의 수준이 높을 확률이 14 % 낮았습니다 
또한, 딸기에는 건강에 큰 이점을 제공하는 두 가지 식물성 화합물 인 케르세틴과 루틴이 풍부합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서 케르세틴은 관절염과 관련된 염증 과정 중 일부를 차단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인상적인 건강상의 이점 을 이용하기에는 다양한 다양한 베리류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딸기, 블랙 베리 및 블루 베리는 또한 치아에 좋으며 관절염과 싸우는 영양소를 충분히 제공 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입니다.

 


7. 시금치


시금치와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잎 채소는 영양소가 풍부하며 일부 성분은 실제로 관절염으로 인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과일과 채소 섭취량이 많을수록 염증 수준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시금치는 염증을 완화하고 질병 퇴치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화합물뿐만 아니라 많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금치는 특히 산화 방지제 캠페롤(kaempferol)이 높으며, 이는 류마티스 관절염과 관련된 염증제의 영향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7 년 시험관 연구에서 켐퍼롤(kaempferol)로 관절염 연골 세포를 치료 한 결과 염증이 감소하고 골관절염의 진행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관절염 환자에게 시금치와 그 성분의 영향을 연구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8. 포도


포도는 영양이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항염증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24 명의 남성에게 약 250그램의 신선한 포도에 해당하는 농축 포도 가루를 3주간 투여했습니다.3주후 혈액에서 염증성 부위의 수준을 효과적으로 감소 시켰습니다 


또한 포도에는 관절염 치료에 유익한 것으로 밝혀진 몇 가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은 포도의 껍질에 존재하는 항산화제입니다.


한 연구에서 레스베라트롤은 류마티스 관절염 세포의 형성을 차단하여 관절염과 관련된 관절의 염증을 두껍게 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포도에는 또한 프로안토시아니딘 (proanthocyanidin)이라는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관절염에 유망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시험관 연구에서 포도씨 프로안토시아니딘 추출물이 질병과 관련된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들은 전형적으로 평소 소비하는 양보다 훨씬 많은 양의 산화 방지제를 사용하는 연구였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어떻게 인간에게 효과가 될 수 있는지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9. 올리브 오일


항염증제로 잘 알려진 올리브 오일 은 관절염 증상에 유리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쥐에게 6 주 동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을 먹였습니다. 이것은 관절염의 발병을 멈추고 관절 부종을 줄이며 연골 파괴를 늦추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49 명이 24 주 동안 매일 생선 기름이나 올리브 오일 캡슐을 섭취했습니다.

연구가 끝날 무렵, 특정 염증 부위의 수준은 올리브유 그룹에서 38.5 %, 어유 그룹에서 40-55 %로 두 그룹에서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거나 없는 333 명의 참가자의식이를 분석하여 올리브 오일 소비가 질병의 위험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식습관에 올리브 오일과 다른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여 관절염에 대한 올리브 오일의 영향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건강에 확실히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관절염 증상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10. 타르트 체리 주스 Tart Cherry Juice


우리에겐 생소하지만 타르트 체리 주스 는 벚나무(cerasus) 나무 의 과일에서 파생 된  음료 입니다.
이 강력한 주스는 다양한 영양소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며 관절염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58 명의 참가자는 6 주 동안 매일 약250ml) 타르트 체리 주스 2 병과 주스를 섭취하지 않는 대조군은 다른 약을 받았습니다.
대조군에 비해 타르트 체리 주스는 골관절염의 증상을 크게 줄이고 염증을 감소 시켰습니다 
다른 연구에서, 3 주 동안 타르트 체리 주스를 마시는 것은 골관절염을 가진 20 명의 여성에서 염증성 부위의 수준을 감소 시켰습니다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다양한 타르트 체리 주스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식이 요법과 다른 관절염 싸우는 음식과 함께 하루에 달지 않은 타르트 체리 주스를 제공하면 관절염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식습관만 잘 조절 한다면 관절염의 심각성과 증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이 분명합니다.
다행스럽게도 강력한 성분을 가진 다양한 음식이 염증과 관절염을 완화시키는 동시에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의 치료법과 함께, 건강한 성분을 함유 한 영양가 있는 식사, 지방이 많은 생선 및 많은 농산물을 섭취하면 관절염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손 관절염의 여러 가지 원인 치료 위험 요소 및 증상

손 관절염 증상, 치료 등 골관절염은 손을 포함한 신체의 관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퇴행성 관절 질환입니다. 손 관절염은 다음에서 일반적입니다. 손목 엄지와 손목을 연결하는 기저 관절 손끝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