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빵의 곰팡이를 제거하고 먹어도 됩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3. 26.
반응형

빵의 곰팡이를 제거하고 먹어도 됩니까? 빵은 얼마나 오래 지속됩니까?

 


빵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밀 (또는 대체 곡물), 효모 및 기타 성분으로 만든 빵은 단단해지기 전에 단기간 동안 신선하게 유지됩니다.
곰팡이가 자라서 먹기가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 글에서는 빵이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 먹는 것이 안전한지 여부, 보관 수명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빵의 저장 수명은 얼마입니까?


빵의 유통 기한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인이 있는데, 이는 빵이 나 빠지기 전에 지속되는 시간입니다.
상온에서 보관하는 빵의 유통 기한은 3 ~ 7 일이며 재료, 빵 종류 및 보관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용되는 빵과 재료의 종류


상점에서 구할 수 있는 샌드위치 빵 또는 빵집 빵에는 종종 곰팡이를 예방하고 보관 수명을 늘리기 위한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방부제가 없으면 빵은 실온에서 2-4일간만 지속됩니다 (여름 철에는 짧게는 24시간)


일반적인 빵 방부제로는 칼슘 프로피오네이트, 벤조산 나트륨 , 소르빈산 칼륨 및 소르브산이 있습니다. 젖산 박테리아는 자연적으로 곰팡이 방지 산을 생성하는 대안입니다


글루텐이 없는 빵은 수분 함량이 높고 방부제 사용이 제한되어 곰팡이에 취약합니다. 이것이 최근 보통 상온 대신 냉동 판매되는 이유입니다 

반면, 빵 부스러기 또는 크래커와 같은 말린 빵 제품은 곰팡이가 자라기 위해 수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가장 오래 안전합니다.


냉장 반죽은 또한 기름(버터등)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결국 쉽게 상합니다.


특히 대부분의 집에서 만드는 수제 빵에는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계란과 우유와 같은 부패하기 쉬운 성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빵집은 마찬가지로 방부제를 넣지 않습니다. 유통기간을 확인하려면 성분 목록을 확인하거나 빵집에 확실하게 물어봐야 합니다 


보관 방법


빵의 저장 수명은 보관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따뜻하고 습한 환경에 보관하면 빵이 더 손상 될 수 있습니다. 곰팡이를 방지하기 위해 실온 또는 저온(냉동)에서 밀봉 상태를 유지해야합니다.


상온 빵은 일반적으로 수제인 경우 2-4 일, 상점에서 구매 한 경우 최대 7 일 지속 될 수 있습니다.
냉장 보관하면 상업용 빵과 수제 빵의 보관 수명이 3 ~ 5 일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로를 선택하는 경우 빵이 잘 밀봉되어 건조를 방지하고 포장에 습기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냉동으로 유통되는 빵의 생지는 6 개월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냉동은 모든 위험한 화합물을 죽일 수는 없지만 자라지 못하게 할 순 있습니다


요약 : 빵의 유통 기한은 주로 재료와 저장 방법에 달려 있습니다. 냉장 또는 냉동으로 저장 수명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Tip : 빵을 오래 보관 하고 싶다면 당일 사온 빵을 먹을 만큼 꺼내놓고 나머지는 랩등을 사용하여 조금씩 소분하여 밀봉 한후 냉동실에 넣어 놓고 먹을 때 마다 상온에 꺼내 놓으면 오래 동안 빵의 맛이 변하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빵이 나빠졌는지 확인하는 방법


많은 포장 식품에 유통 기한이 있지만 직접 제품을 확인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빵이 더 이상 신선하지 않다는 몇 가지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곰팡이. 곰팡이는 빵의 영양분을 흡수하고 포자를 성장시켜 녹색, 검은 색, 흰색 또는 분홍색의 퍼지 반점을 생성하는 곰팡이입니다. 보이는 경우 전체 덩어리를 폐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쾌한 냄새. 빵에 곰팡이가 보이는 경우 포자가 흡입하기에 해로운 경우 냄새를 맡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곰팡이는 보이지 않지만 이상한 냄새가 나더라도 여전히 덩어리를 버리는 것이 가장 
.  곰팡이도 없고 냄세도 나진 않지만 먹었을 때 이상한 맛이 나면 버리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요약

안전한지 판단하기 위해 직접 검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곰팡이가 있거나 이상한 맛이나 냄새가 나면 빵을 버립니다.

 


오래된 빵을 먹을 위험


때때로 일부 곰팡이는 섭취하기에 안전하지만 빵에 곰팡이를 일으키는 곰팡이를 식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곰팡이가 있는 빵은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부 곰팡이는 곰팡이 독소를 생산하는데,이 독소는 먹거나 흡입하기에 위험한 독입니다. 곰팡이 독은 전체 덩어리를 통해 퍼질 수 있으므로 곰팡이가 보이면 덩어리 전체를 버려야 합니다

 
요약 : 썩은 독소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가 보이면 덩어리 전체를 버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빵 낭비 방지를 위한 팁


음식물 쓰레기 를 줄이려면 오래된 빵을 버리는 것을 피하는 방법이 궁금 할 것입니다.
덩어리 전체를 퍼뜨릴 수 있으므로 곰팡이를 긁어내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덩어리가 곰팡이가 생기기 전에 빵 낭비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 남은 빵은 냉동실에 올바르게 밀봉하여 보관하십시오.
• 빵 포장 안에 수분이 보이면 깨끗한 수건을 사용하여 말리십시오. 곰팡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갓 구운 빵이 완전히 식을 때까지 기다리거나 밀봉하십시오. 이것은 습기가 곰팡이를 축적하고 촉진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 빵을 얼리거나 버리고 싶지 않다면 조금씩 사서 먹을양만 구입하십시오
• 오븐이 있다면 냉동생지를 구입해서 직접 구워 먹는것도 대안입니다.


요약 : 빵을 얼리거나 건조하고 잘 밀봉하여 보관 수명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결론


빵의 저장 수명은 짧으며 실온에서 2 ~ 7 일 지속됩니다.
적절한 밀봉 및 보관은 물론 필요할 때 냉장고나 냉동고를 사용하면 곰팡이를 예방하고 보관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곰팡이가 보이면 곰팡이가 유해한 곰팡이 독을 생성 할 수 있으므로 덩어리 전체를 버려야합니다 .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어린이의 몇가지 주의력 결핍 과다 행동장애(ADHD) 증상

ADHD 란 무엇입니까?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는 학교에서의 아동의 관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복잡한 신경 발달 장애입니다. ADHD의 증상은 다양하며 때로는 인식하기가 어렵습니다. 모든

세상의 모든 물건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