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근육 회복을 지원하는 식품 및 보조제

by 위마이네임 2023. 8. 17.
반응형

근육 회복을 지원하는 식품 및 보조제

개요

노련한 운동선수부터 운동 애호가에 이르기까지 근육 회복은 일관된 훈련을 보장하고 부상을 예방하는 데 중추적입니다.

 

식단 선택은 운동 후 근육이 얼마나 빨리 회복되는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포괄적인 가이드는 근육 회복을 강화하는 음식과 보충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므로 더 강하고 신속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사진: Unsplash 의 Charles Gaudreault

 

 

근육 회복이 중요한 이유

근육 회복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것은 영양이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인정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운동 중, 특히 저항 훈련 중에 근육 조직에 작은 물방울이 형성됩니다. 

 

근육을 강화시키는 것은 이러한 미세한 물방울의 치유입니다. 따라서 이 복구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근육 회복을 위한 최고의 식품

1. 오메가-3가 풍부한 지방이 많은 생선

연어, 고등어, 정어리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들은 근육 염증과 통증을 줄여 회복 과정을 가속화합니다.

섭취 방법 : 운동 후 구운 연어나 정어리 샐러드는 기분 좋은 회복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2. 계란

천연 단백질 강국인 계란은 근육 회복을 촉진하는 아미노산인 류신을 제공합니다.

섭취 방법 : 스크램블드 에그나 채소를 곁들인 오믈렛은 단백질과 필수 영양소를 모두 제공합니다.

 

3. 타르트 체리

연구에 따르면 타르트 체리 주스는 격렬한 활동 후 근육통과 쇠약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섭취 방법 : 타르트 체리 주스 한 잔 또는 과일 샐러드에 체리를 첨가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그릭 요거트

천천히 소화되는 카제인 단백질과 빠르게 소화되는 유청 단백질이 혼합되어 있어 최적의 근육 회복 식품입니다.

섭취방법 : 스무디에 블렌딩하거나 꿀, 그래놀라와 함께 즐겨보세요.

 

5. 견과류와 씨앗

치아씨드, 아마씨, 아몬드는 단백질과 오메가-3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섭취 방법 : 샐러드, 스무디에 뿌리거나 간단히 간식으로 한 줌.

 

 

 

근육 회복을 향상시키는 보충제

1. 분지쇄아미노산(BCAA)

류신, 이소류신 및 발린으로 구성된 BCAA는 근육 단백질 합성에 필수적입니다.

권장량 : 일반적으로 운동 전이나 후에 제안된 복용량에 따라 복용하십시오.

 

2. 크레아틴

주요 에너지 분자인 아데노신 삼인산(ATP)를 보충하여 회복 속도를 높입니다.

권장량 : 일반적으로 매일 3-5g의 용량이 근육 회복에 충분합니다.

 

3. L-글루타민

근육에 가장 풍부한 아미노산으로 근육 회복을 돕고 통증을 줄입니다.

권장량 : 운동 후 5g의 복용량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4. 단백질 파우더

유청, 카제인 또는 식물성 단백질 분말은 근육이 복구에 필요한 단백질을 얻도록 합니다.

권장 사항 : 운동 후 스무디에 한 스쿱을 넣으면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습니다.

 

5. 오메가-3 보충제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오메가-3 캡슐이 필요한 지방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권장량 : 일반적으로 매일 1-2g의 EPA와 DHA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인 회복: 단순한 음식을 넘어

근육 회복은 음식과 보충제 만이 아닙니다

  •  수분 유지 : 근육은 75%가 물입니다. 운동 후 물을 마시면 영양소 이동과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 스트레칭 및 휴식 : 운동 후 부드러운 스트레칭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몸에 귀 기울이기 : 근육이 아프면 휴식을 취하여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부상을 예방하십시오.

 

요약: 식단과 회복의 공생

적절한 근육 회복은 올바른 영양 섭취, 휴식, 몸의 소리 듣기 사이의 섬세한 춤입니다. 앞서 언급한 음식과 보충제를 통합하면 회복 과정을 크게 강화하여 항상 다음 도전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근육은 힘뿐만 아니라 회복력과 회복력도 중요합니다. 현명하게 먹고 현명하게 훈련하십시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정보

 

지방이 근육으로 변할 수 있나요? 알아야 할 사항

 

 

지방이 근육으로 변할 수 있나요? 알아야 할 사항

지방이 근육으로 변할 수 있나요? 알아야 할 사항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만드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공통된 목표입니다. 많은 피트니스 소문 중 가장 인기 있는 것 중 하나는 웨이트 트레이닝

healths100.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