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연

금연 후 신체 변화 : 지금 당장 시작 하세요

by 위마이네임 2023. 7. 13.
반응형

금연 후 신체 변화 : 지금 당장 시작 하세요

 

소개

 

금연은 의심할 여지 없이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결정 중 하나입니다. 혜택은 마지막 담배를 피운 후 몇 분만에 시작되어 몇 년 동안 계속됩니다.

 

여기에서 흡연과 작별할 때 일어나는 놀라운 신체 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즉각적인 영향

 

1. 금연 후 20

 

금연 후 20분이 지나면 니코틴으로 인해 높아진 심박수와 혈압이 정상 수준으로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초기 혜택

 

2. 12시간 후

 

금연 여행을 시작하고 반나절이 지나면 혈중 일산화탄소 수치가 떨어지고 산소 수치가 정상화됩니다. 이렇게 하면 전반적인 산소 용량이 증가하여 신체 활동이 더 쉬워집니다.

 

 

3. 2주에서 3개월

 

그 후 몇 주 동안 순환이 개선되고 폐 기능이 향상됩니다. 이것은 신체가 효과적으로 산소를 운반할 수 있으므로 걷기와 달리기가 더 쉬워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기적 이득

 

4. 1~9개월

 

금연 후 몇 개월이 지나면 점액을 밀어내고 감염과 싸우는 폐의 작고 머리카락 같은 구조인 섬모가 회복되기 시작합니다. 그 결과 폐 감염이 줄어들고 기침이나 숨가쁨이 줄어듭니다.

 

 

5. 1

 

1년 동안 금연하면 흡연자에 비해 심장병 위험이 50% 감소합니다.

 

 

6. 5

 

5년 후에는 뇌졸중 위험이 비흡연자 수준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강암, 인후암, 식도암, 방광암 위험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7. 10

 

10년 동안 담배를 피우지 않으면 폐암으로 사망할 위험이 여전히 담배를 피우는 사람의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후두암과 췌장암 위험도 감소합니다.

 

 

8. 15

 

금연 여행을 시작한 지 15년이 지나면 심장병 위험이 비흡연자와 동일해집니다.

 

 

 


 

정신적 변화

 

신체적 이점이 중요하지만 정신적 변화를 과소 평가하지 마십시오. 담배를 끊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불안이 줄어들며 우울증도 완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독을 극복함으로써 얻는 성취감은 자신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결론

 

금연을 위한 여정은 어려울 수 있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즉각적인 건강 개선에서 수많은 질병에 대한 장기적인 위험 감소에 이르기까지 긍정적인 신체 변화는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금연을 위한 여정이 다르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 인내, 때로는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혜택을 중단하고 경험하기 시작하기에 너무 늦지 않았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담배를 피우지 않고 보내는 모든 순간은 더 건강하고 나은 당신을 향한 시간입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금연 정보

 

흡연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흡연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흡연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당연한 이야기지만 담배는 건강에 위험합니다. 아세톤과 타르에서 니코틴과 일산화탄소에 이르기까지 담배에는 안전한 물질이 없습니다. 흡입하는 물질은 폐에만

healths100.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