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다발성 경화증이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 : 알아야 할 5 가지

by 위마이네임 2021. 3. 22.
반응형

다발성 경화증이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 : 알아야 할 5 가지

 

개요

 

다발성 경화증(MS)은 남성보다 여성에서 훨씬 더 흔합니다.

 

여성은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적어도 2 ~ 3 배 더 높다고 미국 다발성 경화증 협회는 보고 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그 격차가 더 크다고 제안합니다.

 

MS는 여성과 남성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주요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상태는 다른 속도로 발전합니다.

 

여성이 다발성 경화증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지만 상태가 더 빨리 진행되고 남성에서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2015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 다발성 경화증을 가진 여성은 남성보다 인지 능력 저하가 더딘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더 높은 생존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분과 삶의 질에 다른 영향을 미칩니다.

 

최근의 연구 검토에서는 MS 남성에 비해 조건을 가진 여성이 경험 우울증이나 무관심을 덜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반면에 여성은 불안감을 느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MS는 여성과 남성 모두 삶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에 따르면 이 질환이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여성은 건강과 관련된 삶의 질이 더 높다고 보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여성이 정신적, 정서적으로 상태에 적응할 때 유리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다른 방식으로 성적 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MS는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영향으로 인해 사람의 성적인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이 있는 남성과 여성 모두 성 관련 문제를 보고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다발성 경화증이 있는 여성은 남성에 비해 성적 욕구나 관심이 감소했다고 보고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에 비해 남성은 성적 파트너를 만족시키는 능력에 대해 우려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2016년에 출판된 국제 조사에 따르면 남성의 약 30 % MS와 여성의 42 %는 성적 관심의 부족은 그들에 대한 문제라고 보고했습니다.

 

남성의 약 30 %와 여성의 36 %가 성적 만족감을 얻는 것이 문제라고 답했습니다. 그리고 남성의 약 29 %와 여성의 20 %가 성 파트너를 만족시키는 것이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여성과 남성은 자기 관리 습관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장애의 위험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이려면 다발성 경화증 환자가 좋은 자기 관리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처방 된대로 약을 복용하고, 자기 관리를 위한 전략을 개발하고, 강력한 사회적 지원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상태에 대해 배우고 관리하는 데 적극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남성과 여성이 다발성 경화증을 자가 관리하는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5 년 연구에 따르면 여성은 남성보다 훨씬 더 높은 자기 관리 점수를 얻었습니다. 반면 2017 년 연구에 따르면 여성은 남성보다 처방 된 치료 계획을 따를 가능성이 적습니다.

 

 

 

임신은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임신은 MS에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성이 임신 2 기 및 3기에는 재발을 경험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출산 후 재발 위험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최근 연구 검토에 따르면 최대 1/3의 여성이 출산 후 3 개월 이내에 재발 할 수 있습니다. 출산 후 3 ~ 6 개월 이내에 재발 위험이 임신 전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여성이 임신 중에 재발을 경험하면 관리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발성 경화증 증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많은 약물은 임산부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이 사용하기에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질병의 진행을 늦추는 데 사용되는 질병 조절 요법 (DMT)은 임신 또는 모유 수유 중에 사용하도록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임신은 MS의 특정 증상을 잠재적으로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균형 문제가 있는 여성은 체중이 증가함에 따라 악화 될 수 있습니다. 방광이나 장을 조절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임신 압력으로 인해 요실금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피로는 임신 중에도 증가 할 수 있습니다.

 

MS가 있는 여성은 상태가 없는 여성보다 우울증이나 기타 기분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결과적으로 기분 장애의 병력이 있는 여성은 출산 후 산후 우울증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

 

평균적으로 MS는 여성과 남성의 건강과 웰빙에 약간 다른 영향을 미칩니다. 성관계가 상태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좋은 자기 관리 전략을 개발하고 상태로 인한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 방법을 물어보십시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여성의 다발성 경화증의 일반적인 증상

 

여성의 다발성 경화증의 일반적인 증상

여성의 다발성 경화증 다발성 경화증 (MS) 은 중추 신경계의 뇌 및 척수에 영향을 미치는 자가 면역 상태로 간주됩니다. 이 질병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자주 영향을 미칩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