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잇몸 부었을때의 치료 및 부은 잇몸의 원인료

by 위마이네임 2020. 2. 20.
반응형

부은 잇몸의 원인 치료

 

 

잇몸은 구강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 잇몸은 턱뼈를 덮는 단단하고 분홍색의 조직으로 만들어집니다 조직은 두껍고 섬유질이며 혈관이 가득합니다.

잇몸이 부어 오르면 튀어 나올 있습니다잇몸의 부기는 보통 잇몸이 치아와 만나는 곳에서 시작됩니다그러나 잇몸이 너무 부어서 치아의 일부를 숨기기 시작할 있습니다부은 잇몸은 정상적인 분홍색 대신 빨간색으로 나타납니다.

잇몸 부기라고도 불리는 부은 잇몸은 종종 자극적이거나 민감하거나 고통스럽 습니다양치질이나 치실질을 하면 잇몸이  쉽게 피가 나기도 합니다.

 

부은 잇몸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치은염

 

치은염  부은 잇몸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잇몸이 자극을 받고 부어 오르는 잇몸 질환입니다많은 사람들은 증상이 매우 경미 있기 때문에 치은염이 있는지 알지 못합니다그러나 치료하지 않으면 치은염은 결국 치주염  치아 손실로 불리는 훨씬 심각한 상태로 이어질  있습니다.

 

치은염은 구강 위생이 좋지 않아 잇몸 라인과 치아에 플라크가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플라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치아에 박테리아와 음식 입자가 퇴적 필름입니다플라크가 며칠 이상 치아에 남아 있으면 치석이 됩니다.

타르타르는 강화 플라크입니다일반적으로 치실과 솔질만으로는 제거 없습니다치과 전문의를 만나야 때입니다치석이 쌓이면 치은염이 생길 있습니다.

 

임신중 부은 잇몸

 

부은 잇몸은 임신 중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임신 중에 몸이 생성하는 호르몬의 급증은 잇몸의 혈류를 증가시킬 있습니다혈류량이 증가하면 잇몸이 쉽게 자극되어 부종이 생길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  또한 잇몸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와 싸우는 신체의 기능을 방해 있습니다치은염이 발생할 가능성을 높일 있습니다 .

 

영양 실조

 

비타민, 특히 비타민 B C 부족하면 잇몸 부종이 생길 있습니다예를 들어, 비타민 C 치아와 잇몸의 유지 수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비타민 C 수치가 너무 낮아지면 괴혈병  생길 있습니다 . 괴혈병은 빈혈과 잇몸 질환을 일으킬 있습니다.

선진국에서는 영양 실조  흔하지 않습니다그것이 있을 때는 보통 노인에게서 가장 자주 있습니다.

 

감염

 

곰팡이와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은 잇몸이 부어 오를 있습니다헤르페스  있으면 급성 헤르페스성 치은염으로 불리는 상태로 이어질 있으며 이로 인해 잇몸이 부어 오릅니다.

입안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효모가 과도하게 자란 결과인 아구창thrush  잇몸 부종을 유발할 있습니다치료되지 않은 치아 부패  치아 농양을 유발할 있으며, 이는 국소화 잇몸 부종입니다.

 

 

잇몸부었을때 부은 잇몸의 치료 방법은 무엇입니까?

 

 

잇몸부었을 치료방법

 

잇몸이 2 이상 부어 오면 치과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치과 의사는 증상이 시작된 시기와 발생 빈도에 대해 질문 것입니다구강 치과 X- 레이  필요할 있습니다또한 임신 중이거나 최근 식단에 변화가 있는지 알고 싶어 것입니다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혈액 검사를 지시 있습니다.

 

부은 잇몸의 원인에 따라 치과 의사는 치은염을 예방하고 플라크를 줄이는 도움이 되는 구강 린스를 처방 있습니다또한 특정 브랜드의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어떤 경우에는 항생제가 필요할 있습니다.

 

치은염이 심한 경우 수술이 필요할 있습니다일반적인 치료 옵션  하나  스케일링 루트 계획입니다이것은 치과 의사가 치아의 뿌리에서 병에 걸린 잇몸, 치석 미적분 또는 타르타르를 긁어내어 남아있는 잇몸이 치유되도록 하는 절차입니다.

 

잇몸부었을때 가정에서 치료

 

잇몸부었을  부은 잇몸을 조심스럽게 다루십시오집에서 간단하게 있는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부드럽게 칫솔질하고 치실로 잇몸을 진정 시키십시오

  •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해 입을 소금물 용액으로 헹굽니다.

  • 물을 많이 마십니다물은 타액 생성을 자극하여 입에서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약화시킵니다.

  • 강한 구강 세정제, 알코올 담배를 포함한 자극제를 피하십시오.

 

부은 잇몸을 어떻게 예방할 있습니까?

 

적절한 구강 관리  건강한 음식 섭취를 포함하여 잇몸이 부어 오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취할 있는 예방 조치가 있습니다 .

특히 식사 후에는 정기적으로 칫솔과 치실을 사용하십시오.

구강 청소 위해 최소 6 개월에 치과 의사를 방문하십시오 .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백가지 향이 나는 과일 百香果 백향과(passion fruit) 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백향과 패션 프루트 passion fruit 무엇입니까? 백향과는 열대 과일이지만 일부 품종은 아열대 기후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 세계에서 재배되며 작물은 아시아, 유럽, 호�

세상의 모든물건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