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불안을 줄일 수 있는 10가지 음식

by 위마이네임 2023. 10. 27.
반응형

불안을 줄일 수 있는 10가지 음식

개요

먹고 마시는 것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안을 줄일 수 있는 음식에는 잎채소, 일부 해산물, 칼슘이 풍부한 음식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는 스트레스와 불안 증상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불안을 악화시킬 수 있는 음식과 음료를 적당히 피하거나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지침과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 제공자나 정신 건강 전문가를 만나보세요.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1.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비타민 B 함량으로 인해 불안감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가 풍부한 음식은 증상 감소 및 불안감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중간 크기 아보카도 한 개에는 다음 과 같은 여러 가지 비타민 B가 들어 있습니다.

 

  • 리보플라빈 (B2)
  • 니아신 (B3)
  • 판토텐산 (B5)
  • 비타민 (B6)
  • 엽산 (B9)

 

2. 블루베리

블루베리를 먹으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에는 세포 손상을 지연하거나 예방하는 물질인 영양소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제와 불안은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 따르면 폐경 후 사람들의 경우 식이 항산화제를 늘리면 불안 점수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칼슘이 풍부한 식품

칼슘이 풍부한 음식에는 우유, 요구르트와 같은 유제품과 시금치, 케일과 같은 채소가 포함됩니다. 칼슘 섭취량을 늘리면 기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1,233명의 대학생으로부터 유제품 및 칼슘 섭취, 스트레스 및 기분에 대한 데이터를 받았습니다. 연구진은 유제품과 칼슘을 더 많이 섭취한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덜 받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칼슘 섭취가 증가하면 불안감이 줄어들고 회복력이 향상됩니다.

 

 

4. 계란

불안 증상은 중추신경계 내의 세로토닌 및 도파민과 같은 호르몬에 따라 달라집니다. 달걀 노른자에는 신경계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비타민 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리뷰에서는 비타민 D와 기분을 조사한 연구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들은 대부분의 연구에서 비타민 D 수치가 증가하면 우울증, 불안, 기분 증상이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5. 잎채소

불안감이 있다면 녹색 잎채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대학생들은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할수록 더 차분해지고, 더 행복해지고, 더 활력을 느끼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야채 중에는 짙은 잎채소, 당근, 오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낙관적인 생각과 건강한 식습관 중 어느 것이 먼저인지 말하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연구자들은 건강한 식습관이 다음날 긍정적인 기분을 예측하는 것 같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6. 견과류와 씨앗

아연 결핍은 불안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캐슈넛을 먹으면 필요한 아연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캐슈에는 1.6mg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성인에게 권장되는 일일 아연 권장량의 약 14%~20%입니다.

 

치아씨드와 호박씨앗은 모두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미네랄을 많이 섭취하면 감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분석에 따르면 마그네슘은 스트레스를 받는 성인의 삶의 질, 기분 및 불안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오렌지

중간 크기의 네이벌 오렌지 1개는 성인의 비타민 C 권장 섭취량의 절반 이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항산화제 역할도 합니다. 연구자들은 비타민 C가 신체의 스트레스 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기분을 개선한다는 사실을 인식했습니다.

 

 

8. 굴

굴은 해산물을 먹을 수 있다면 불안을 줄이는 데 탁월한 선택입니다. 이 제품은 다른 어떤 식품보다 1인분당 더 많은 아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생굴 3온스당 32mg의 아연을 섭취하게 되는데, 이는 권장 식단 허용량의 291% 입니다.

 

 

9. 연어

스트레스는 아드레날린이나 코티솔과 같은 불안 호르몬의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이러한 호르몬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구원들은 오메가-3가 주요 스트레스 호르몬인 전체 코티솔을 위약에 비해 최대 33%까지 감소시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0. 칠면조 가슴살

칠면조의 트립토판은 세로토닌 생성을 돕는 아미노산입니다. 트립토판은 그 자체로 진정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트립토판을 더 많이 섭취하면 우울증과 과민성이 크게 줄어들고 불안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불안을 줄이는 음료

당신이 먹는 음식이 불안에 도움이 되는 것처럼, 당신이 선택하는 음료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부 차, 주스, 물은 모두 시도해 볼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1. 카모마일 차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때 카모마일 차 한 잔을 마시면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카모마일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항불안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몇 주 동안 장기간 카모마일을 사용하면 범불안장애(GAD) 증상이 감소했습니다.

 

 

2. 과일주스

다양한 종류의 과일 주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100% 과일 주스가 불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62,000명이 넘는 성인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100% 과일 주스 마시는 것, 불안, 인지 및 우울증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과일 주스를 마신 성인들이 한 달 동안 불안을 느끼는 시간이 더 적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3. 녹차

녹차는 다른 종류의 차에 비해 테아닌 농도가 가장 높습니다. 테아닌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이완을 유도하며, 불안을 완화하는 아미노산입니다. 

 

 

4. 물

식수의 다른 이점에 대해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 이점 목록에 스트레스 감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물은 뇌와 협력하여 불안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물을 마시면 뇌가 적절한 기능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영양분과 에너지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안에 피해야 할 음식과 음료

일부 음식과 음료는 불안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다음의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 인공 감미료
  • 카페인
  • 고지방 식품
  • 고당분 식품
  • 정제된 탄수화물
  • 탄산음료

 

 

결론적으로

아보카도, 오렌지, 굴을 포함한 음식은 불안감을 줄이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물이나 100% 과일 주스 같은 음료도 스트레스를 받는 동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당분이나 고지방 음식과 같은 일부 음식과 음료는 불안감이 있는 경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불안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자나 정신 건강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정보

 

불안을 완화하는 자연적인 방법

 

불안을 완화하는 자연적인 방법

불안을 완화하는 자연적인 방법 불안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간헐적인 불안에서부터 만성적이고 쇠약하게 만드는 걱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