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암 위험을 낮출 수 있는 13 가지 음식

by 위마이네임 2023. 9. 13.
반응형

암 위험을 낮출 수 있는 13 가지 음식

 

개요

 

먹는 음식은 심장병, 당뇨병 및 암과 같은 만성 질환 발병 위험을 포함하여 건강의 여러 측면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암의 발병은 식이 요법에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식품에는 암의 성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정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질병의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암의 위험을 낮출 수있는 13 가지 음식을 살펴 보겠습니다.

 

 

1.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십자화과 식물에서 발견되는 식물성 화합물인 설포라판 (sulforaphane)이 함유되어 있으며 강력한 항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은 유방암 세포의 크기와 수를 최대 75 %까지 줄였습니다

 

마찬가지로 동물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으로 쥐를 치료하면 전립선 암 세포를 죽이고 종양 부피를 50 % 이상 줄였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야채를 많이 섭취 하면 대장 암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35 건의 연구에 대한 한 분석에서 더 많은 십자화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결장 직장암과 결장암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주일에 약간의 식사로 브로콜리를 포함 시키면 암과 싸우는 이점이 있습니다.

 

 

 

2. 당근 

 

여러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은 당근을 섭취하면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한 분석에서 5 의 연구 결과를 보고 당근을 먹으면 위암 위험을 최대 26 %까지 줄일 수 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당근을 많이 섭취하면 전립선 암 발병 확률이 18 % 낮습니다.

 

한 연구는 폐암 유무에 관계없이 1,266 명의 참가자의 식이를 분석했습니다. 당근을 먹지 않은 현재 흡연 하고 있는 흡연자들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당근을 먹는 사람들에 비해 폐암에 걸릴 확률이 3 배나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주일에 몇 번 건강한 간식이나 맛있는 반찬으로 당근을 식단에 포함시켜 섭취량을 늘리고 잠재적으로 암 위험을 줄이십시오.

 

 

 

3. 콩류

 

콩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일부 연구에 따르면 대장 암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결장 직장 종양 병력이 있는 약 2,000 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콩을 섭취 한 사람들은 종양 재발의 위험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 결과에 따르면, 매주 몇 콩을 섭취하면 섬유질 섭취가 증가하고 암 발병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4. 딸기(베리류)

  

딸기는 항산화 특성이 있고 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는 식물성 색소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한 인간 연구에서 결장 직장암을 가진 25 명의 사람들이 블루베리 추출물로 7 일 동안 치료를 받았는데, 이는 암세포의 성장을 7 %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구강암 환자에게 냉동 건조 된 산딸기를 주었더니 암 진행과 관련된 특정 부위의 수준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냉동 건조 된 산딸기를 섭취하는 것은 식도 종양 발병률을 최대 54 %까지 줄이고 종양 수를 최대 62 %까지 줄였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동물 연구에 따르면 베리 추출물을 주는 것은 암의 여러 부위를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식이 요법에 매일 한 두 가지 딸기를 제공하는 이러한 결과에 따르면 암 발병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계피

  

계피는 혈당을 낮추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능력을 포함하여 건강상의 이점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일부 인가 및 동물 연구에서 계피가 암 세포의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계피 추출물은 암 세포의 확산을 줄이고 사망을 유발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계피 에센셜 오일은 두 경부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종양 크기를 크게 줄였습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계피 추출물은 종양 세포에서 세포 사멸을 유발했으며 종양의 성장 및 확산 정도를 감소 시켰습니다.

  

하루에 식단에 1 / 2-1 티스푼 (2-4 그램)의 계피를 포함하면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혈당 감소 및 염증 감소와 같은 다른 이점도 있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계피가 인간의 암 발생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6. 견과류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 를 먹으면 특정 유형의 암에 걸릴 위험이 낮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 따르면 20,000 명의 식단을 조사한 결과, 더 많은 양의 견과류를 섭취하면 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30,000 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최대 30 년 동안 정기적으로 견과류를 먹는 것이 결장 직장암, 췌장암 및 자궁 내막 암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특정 유형의 견과류가 암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브라질 너트는 셀레늄 함량이 높으므로 셀레늄 상태가 낮은 사람의 폐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사하게 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쥐에게 호두를 먹이면 유방암 세포의 성장 속도가 80 % 감소하고 종양 수는 60 %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결과는 매일 식단에 견과류를 제공하면 나중에 암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견과류가 이러한 연관성을 담당하는지 여부 또는 다른 요인이 관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인간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7.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의 필수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을 많이 섭취하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9 건의 연구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을 많이 섭취 한 사람들은 섭취량이 가장 적은 사람들보다 유방암과 소화 기관의 암 발병 위험이 낮았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전 세계 28 개국의 암 발생률을 조사한 결과 올리브 오일 섭취량이 많은 지역에서 대장 암 발생률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단에서 다른 오일을 올리브 오일로 바꾸는 것은 건강상의 이점을 이용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샐러드와 고기, 생선 또는 가금류에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8. 심황

 

심황은 건강 증진 속성으로 잘 알려진 향신료 입니다. 활성 성분인 커큐민은 항염증제, 항산화 제 및 항암 효과가 있는 화학 물질입니다.

 

한 연구는 커큐민이 결장에 병변이 있는 환자 44 명에게 암 치료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30일 후 매일 4그램의 커큐민을 섭취했더니 존재하는 병변의 수를 40 % 줄였습니다

  

커큐민은 또한 암 성장과 관련된 특정 효소를 표적으로하여 대장 암 세포의 확산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두 경부암 세포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커큐민은 또한 다른 시험관 연구에서 폐암, 유방암 및 전립선 암 세포의 성장을 늦추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하루에 최소 1 / 2-3 티스푼 (1-3 그램)의 심황을 섭취하십시오. 음식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 사용하고 검은 후추와 쌍을 이루어 흡수를 촉진하십시오.

 

 

 

9. 감귤류

 

레몬, 라임, 자몽 및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 과일을 먹는 것은 일부 연구에서 암 위험이 낮습니다.

 

한 대규모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은 양의 감귤류 과일을 섭취 한 참가자는 소화관 및 상부 호흡기의 암 발병 위험이 낮습니다

 

감귤류의 섭취량이 많을수록 췌장암의 위험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귤류 과일을 많이 섭취하거나 주당 3 회 이상 섭취하면 위암의 위험이 28 % 감소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매주 식단에 감귤류 과일을 섭취 할 경우 특정 유형의 암 발병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10. 아마씨

  

섬유질이 풍부하고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은 아마씨가 식단에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암 성장을 줄이고 암 세포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유방암 여성 약3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매일 아마씨가 함유된 빵을 받은 A그룹과 다른 대조군의 약을 받은 B그룹을 나누어 한 달 간 조사를 하였습니다..

 

연구가 끝난후 결과를 보니 아마씨가 함유된 빵을 받은 그룹은 종양 성장을 측정하는 특정 부위의 수준이 감소하고 암 세포의 소멸이 증가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전립선 암 환자 161 명은 아마씨 치료를 받았으며 이는 암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마씨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다른 연구에서 대장 암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일 마시는 주스등에 같이 섞거나 좋아하는 음식에 첨가하여 아마씨 한 스푼 (10g)을 추가해보십시오 .

 

  

 

11. 토마토

  

리코펜은 토마토에서 발견되는 화합물로서 항암 특성이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과 토마토의 섭취가 증가하면 전립선 암의 위험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17 개의 연구에 대한 검토에 따르면 생 토마토, 조리 된 토마토 및 리코펜의 섭취량이 많을수록 전립선 암의 위험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만명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를 많이 섭취하면 특히 전립선 암 발병 위험이 낮습니다. 

 

섭취량을 늘리려면 샌드위치, 샐러드, 소스 또는 파스타 요리에 토마토를 추가 해보세요

 

 

 

12. 마늘

  

마늘 의 활성 성분은 여러 시험관 연구에서 암 세포를 죽이는 것으로 밝혀진 화합물인 알리신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마늘 섭취와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이 낮습니다.

 

50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마늘 섭취량이 많을수록 전립선 암 위험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일 2 ~ 5 그램 (약 마늘 한쪽)의 신선한 마늘을 식단에 섭취하면 건강 증진 효과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13. 지방질 생선

 

일부 연구에 따르면 매주 식단에 지방질 생선 을 몇 번만 섭취 해도 암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생선을 많이 섭취하면 대장 암 발병 위험이 감소한 반면, 붉은 육류 가공육은 실제로 위험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연어, 고등어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암의 위험을 낮추는 비타민D 및 오메가 -3 지방산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적절한 수준의 비타민 D 를 섭취 하면 암을 예방하고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질병의 발달을 막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D를 풍부하게 섭취하고 이러한 영양소의 건강상의 이점을 극대화하려면 일주일에 두 번 지방이 많은 생선을 섭취하십시오. 

 

 

 

결론 

 

새로운 연구가 계속 등장함에 따라 식단이 암 위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점점 분명 해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과 짝을 이루어 전체 식품이 풍부한 식단 이 건강의 여러 측면을 향상시키는 것이 안전합니다.

 

 

관련글 : 모든 사람에게 암세포가 있습니까?->

 

모든 사람에게 암세포가 있습니까?

모든 사람에게 암세포가 있습니까? 전형적인 건강한 세포는 생장, 분열 및 소멸의 수명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암세포는 이 주기를 따르지 않는 비정상적인 세포입니다. 암세포는 필요에 따라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