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어린이도 오메가 3를 먹어도 되나요?

by 위마이네임 2020. 9. 25.
반응형

어린이도 오메가 3를 먹어도 되나요?

 

개요

 

오메가3 지방산은 건강한 식단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이 필수 지방은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어린아이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그러나 많은 부모들은 자녀에게 오메가3 보충제가 필요한지, 심지어 안전한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오메가3의 이점, 부작용 및 복용량 권장 사항을 검토하여 아이들이 복용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3(Omega3) 란 무엇입니까? 

 

오메가3는 태아 발달, 뇌 기능, 심장 건강 및 면역 등 건강의 여러 측면에 필수적인 지방산입니다 

 

오메가3는 몸이 스스로 그것을 생산할 수 없으며 음식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필수 지방산으로 간주됩니다 . 

오메가3의 주요 세가지 유형은 알파리놀렌산 (ALA), 에이코사펜타엔산 (EPA) 및 도코사헥사엔산 (DHA)입니다.

 

알파리놀렌산(ALA)는 식물성 기름, 견과류, 씨앗 및 특정 야채를 포함한 다양한 식물성 식품에 존재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신체에서 활동적이지 않으며 신체는 DHA EPA와 같은 매우 적은 양의 활동 형태로만 변환합니다

  

한편 EPA DHA는 연어 ,고등어, 참치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서 자연적으로 발생 하며 보충제로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어렸을적 우리가 들어왔던 생선을 먹으면 피부가 좋아지고 머리가 좋아진다는 이야기가 사실이 였다는걸 알 수 있는 연구결과 입니다. 

 

많은 종류의 오메가 3 보충제가 존재하지만 가장 흔한 것은 생선 오일, 크릴 오일 및 미세조류오일입니다.

 

오메가 3 지방은 건강의 여러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ALA, EPA DHA는 식품 및 보충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주요 유형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오메가3 혜택 

많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보충제는 어린이에게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ADHD의 증상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는 과잉 행동, 충동 및 집중 장애와 같은 증상과 관련된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보충제는 어린이의 ADHD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6 건의 연구를 검토 한 결과, 오메가3 지방산은 기억력 , 주의력, 학습력, 충동 성 및 과잉 행동을 개선했으며, ADHD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80 명의 소년을 대상으로 16 주간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1,300mg의 오메가3를 복용하면 ADHD 유무에 관계없이 주의력이 좋아졌습니다.

 

또한, 50 건의 연구에 대한 대규모 리뷰에 따르면 식이 요법 과 생선 오일 보충제는 어린이의 ADHD 증상을 줄이는 가장 유망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

 

 

 

오메가3는 천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천식은 어린이와 성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으로 흉통, 호흡 곤란, 기침 및 천명에 효과가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지방산 보충제는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30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10 개월간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120mg DHA EPA가 함유 된 어유 캡슐 을 복용하면 천식 증상이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135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는 실내 공기 오염으로 인한 천식 증상의 감소와 함께 오메가3 지방산 섭취량을 높이는 것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더 나은 수면을 촉진합니다

  

40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지방산의 혈중 농도가 낮으면 수면 문제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16 주에 걸쳐 600mg DHA를 보충하면 수면중에 깨어나는 것이 감소 하고 밤에 약 1 시간 빨리 더 수면 을 유도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임신 중에 더 많은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 하면 영아의 수면 패턴을 개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 뇌 건강 증진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지방산은 어린이의 뇌 기능 과 기분, 특히 학습, 기억 및 뇌 발달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6 개월간의 연구에서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함유 된 183 명의 어린이들은 언어 학습 능력과 기억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약 30 명의 소년을 대상으로 한 작은 8 주간의 연구에서 매일 400–1,200mg DHA 가 전두엽 피질,주의 집중, 충동 조절 및 계획을 담당하는 뇌 영역의 활성화 증가가 있었습니다. 

 

또한 여러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어린이의 우울증과 기분 장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지방산은 뇌 건강을 향상시키고 수면을 개선하며 ADHD 및 천식 증상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의 잠재적 부작용

 

 

생선 오일과 같은 오메가 3 보충제의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매우 적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 구취
  • 불쾌한 뒷맛
  • 두통
  • 가슴 앓이
  • 배탈
  • 구역질
  • 설사

 

자녀가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려면 권장 복용량을 고수하십시오. 저용량으로 시작하여 점차 증가하여 내성을 평가할 수도 있습니다. 

 

생선이나 조개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생선 오일 및 대구 간유 및 크릴 오일과 같은 다른 생선 기반 보충제를 피해야 합니다.

 

대신 아마씨 또는 미세조류 오일과 같은 오메가3가 풍부한 다른 음식이나 보충제를 선택하십시오.

  

오메가3 보충제는 구취, 두통 및 소화기 문제와 같은 가벼운 부작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권장 복용량을 고수하고 생선이나 조개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생선기반 보충제를 피하십시오.

 

 

어린이를 위한 오메가3의 복용량

 

 

오메가 3의 일일 필요량은 연령과 성별에 따라 다릅니다. 보충제를 사용하는 경우 패키지의 지침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알파리놀렌산 (ALA)는 특정 복용량 지침이 있는 유일한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어린이의 ALA 권장 일일 섭취량은 입니다. 

 

  • 0-12 개월 : 0.5 그램 
  • 1-3 : 0.7 그램
  • 4-8 : 0.9g
  • 9 ~ 13 세 소녀 : 1.0g
  • 9 ~ 13 세 소년 : 1.2g
  • 14 ~ 18 세의 소녀 : 1.1g
  • 14 ~ 18 세 소년 : 1.6 그램

 

지방이 많은 생선, 견과류, 씨앗 및 식물성 기름은 오메가3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자녀의 식단에 쉽게 추가하여 섭취를 늘릴 수 있습니다.

 

자녀가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생선이나 다른 음식을 정기적으로 섭취하지 않는다면 보충제를 고려하십시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 120–1,300mg DHA EPA가 어린이에게 유익합니다

 

그래도 부작용을 예방하려면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녀의 오메가 3 요구는 연령과 성별에 따라 다릅니다. 식이 요법에 오메가 3가 풍부한 음식을 포함 시키면 어린이가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보충제를 제공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기억해야 할것

 

오메가3 지방산은 자녀의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오메가3는 특히 어린이의 뇌 건강에 유익합니다. 또한 수면의 질을 높이고 ADHD와 천식의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메가3가 많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자녀가 매일 필요한 것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이 보충제 를 선택하는 경우 , 적절한 복용량을 보장하기 위해 건강 관리 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메가 3 보충제는 안전하긴 하나 보충제를 섭취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특히 어린 아이일수록 오메가3가 많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건강한 습관입니다.

 

 

또 다른 관련 글

똑똑한 아기 키우기 자녀의 두뇌 능력을 키우는 방법

 

똑똑한 아기 키우기 자녀의 두뇌 능력을 키우는 방법

똑똑한 아기 키우기 자녀의 두뇌 능력을 키우는 방법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의 발달에 대해 끊임없이 걱정하고 있을 것 입니다. 아마도 이러한 것들 일 것 입니다 충분히 배우고 있는가 친구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