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상식

알면 보인다 부광약품 우리나라 제약기업 이야기

by 위마이네임 2020. 7. 23.
반응형

글의 작성 방법 :

 

1.회사의 홈페이지를 전부 다 읽는다

2. 무엇을 팔고 뭘 개발할지 본다

3. 회사와,주가를 반영하는(거래량등) 숫자만을 본다

4. 일주일,한달,2~3년 정도의 주가만 생각한다.

 

 

부광약품 회사소개

 

부광약품은 1960 10 17일 창립되었으며, 인류의 건강낙원을 추구하는 경영이념 아래 55여년간 우수의약품 생산을 위하여 성실하게 정진해 오고 있습니다.

1988 8월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건강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임직원 및 주주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2014년 회계기준 영업이익률은 동종업계 최고수준인 20 %에 달하는 건실한 제약기업입니다.

 

부광약품은 레보비르, 레가론 등의 간질환 치료제, 덱시드, 치옥타시드와 같은 당뇨병 합병증 치료제를 비롯하여 로나센, 익셀, 오르필 등의 신경정신과 질병 치료제, 그리고 아젭틴과 액시마와 같은 호흡기 분야 치료제 등 100여종의 우수의약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신약개발에 대한 집중투자와 필수의약품들의 생산을 통하여 삶의 질 개선에 기여를 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2019년 부광약품 매출별 비율

 

부광약품의 활약상

 

부광약품은 혁신형제약기업으로 인증된 기업으로, 만성 B형 간염 치료제 (제품명 :레보비르, 성분명: 클레부딘)를 세계에서 4번째로 개발하여 아시아 지역에 기술수출을 하였으며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덱시드정을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GMP 공장을 설립했었으며, 세계적 규격에 맞는 GMP 공장을 신축하여 가동함으로서 제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부광약품은 국내외 제약기업 및 바이오벤처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혁신적인 신약 후보물질의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미국의 Melior사와 항당뇨 물질에 대한 글로벌 임상을 공동 진행 중이며, 미국 LSKB사와는 표적 항암제를 공동 개발 중입니다.

 

2014년 인수한 덴마크의 Contera Pharma로부터 파킨슨병 환자의 운동장애 치료 물질에 대한 라이센스를 취득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성체줄기세포를 이용한 세포치료제를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인 안트로젠을 관계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부광약품은 이 외에도 2012년에는 바이오 벤처기업 아이진에, 2015년에는 미국의 희귀의약품 전문 개발 회사인 Acer Therapeutics에도 출자하였습니다. 또한, 국제적 벤처 캐피탈리스트인 TVM Capital Life Science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고, 메디베이트 파트너스를 통하여 미국의 CRO 기관에도 투자하는 등 해외와 국내의 유망 기업에 전략적인 투자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부광약품은 전문의약품 뿐만 아니라 일반의약품,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들로 컨슈머 헬스 사업 부문을 확대하여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R&D

 

부광약품은 연구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 다음과 같은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 중입니다.

 

  • MLR-1023: 2형 당뇨병의 인슐린 감수성 개선제

  • JM-010: 파킨슨병 환자의 레보도파로 인한 운동장애

  • JM-012: 파킨슨병 환자의 아침 무동증 (morning akinesia)

  • SOL-804: 전립선암 치료제

  • Dyna Therapeutics: 의약품 연구 및 개발

2014 11, 덴마크 코펜하겐에 위치한 중추신경계(CNS) 전문 바이오벤처 Contera Pharma ApS를 인수하여, 덴마크 현지의 학계, 연구소, 제약사, 바이오벤처 등과 활발한 연구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약개발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부광약품 공장소개

 

부광약품 공장은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 경영방침에 따라 우수의약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1985 4월에 국내 제약업체 중 최초로 KGMP 적격업소로 인증을 받았고, 1989년과 1992년에 생산시설 증축 및 리모델링, 2008년에 글로벌 GMP기준에 맞는 최신 시설의 공장을 신축하는 등 지속적으로 생산시설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약품 생산시설에서 생산하는 제형으로는 내용고형제, 주사제, 내용액제, 외용액제, 연고제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의약외품(치약) 및 건강기능식품은 별도의 전용 생산시설에서 의약품과 동등한 제조환경, 품질시험 등을 통해 고품질의 치약 및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첨단 생산시스템

 

의약품이 생산설비 내부에서만 이동하게 함으로써 이물혼입이나 교차오염 위험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고형제의 경우 BIN 컨테이너 과립 생산방식, 주사제의 경우 무균자동화 생산라인등과 같은 밀폐형 생산방식(Closing system)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업장 환경관리시스템(BMS)으로 온도, 습도, 차압이 최적의 상태로 유지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품질시스템

 

고객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기 위해서 최고 품질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 품질관리/품질보증 시스템을 상시 가동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최신의 분석기기로 원료에서부터 완제품까지 실시간으로 품질을 시험하는 품질관리시스템을 비롯하여, 협력업체의 품질을 평가하는 Audit시스템, 제조공정을 검증하는 Validation 활동, 제조나 시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탈을 줄일 수 있는 품질 리스크 관리(QRM) PIC/S GMP 요구사항들을 엄격하게 준수하는 품질보증시스템을 통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KGSP 유통 시스템을 통하여 우수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환경 시스템

 

직원들의 건강증진과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으로 안전사고 Zero,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제품생산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 하기 위해서 안전보건(ISO45001) / 환경(ISO14001) 경영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생산공정에서의 위험요소 및 각종 환경오염 유발요소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고 있으며, 보람 있고 사회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Strategy

 

부광약품의 계획

 

부광약품은 세계 4번째 아시아에서 첫번째로 개발된 만성 B형 간염치료제 레보비르 (성분명: 클레부딘)를 통해 신약개발 역량을 축적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하여 기존의 약제를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신약 재창출 기법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접목한 파이프라인을 구성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Our resources

 

부광약품은 글로벌 CRO CMO들과 함께 신약을 개발한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임상, 제품개발, 규정에 대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전문가들의 구성은 제품 개발의 초기부터 시판 후 단계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져 있습니다.

 

 

부광약품의 Pipeline

 

부광약품 Pipeline

부광약품은 혁신적인 제품들로 파이프라인을 넓혀나가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팀을 운영하여 전세계에서 연구, 개발되고 있는 가능성있는 대상물질들을 매년 300개 이상 분석하고 있습니다. 미국 Melior사의 신기전 당뇨 치료제 MLR-1023 및 덴마크 Contera사를 인수하여 LID (Levodopa-induced dyskinesia) 치료제 JM-010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부광약품 파이프라인 신약 소개

 

MLR-1023: 2형 당뇨병의 인슐린 감수성 개선제

 

MLR-1023은 신약재창출* (drug repositioning)기법에 의해 발굴된 신약으로, 인슐린 신호체계를 조절하는 Lyn Kinase 를 활성화시켜 혈액의 포도당 농도를 낮추는 제 2형 당뇨병 치료의 신약 후보물질입니다.

 

MLR-1023은 여러 전임상 동물모델에서 체중증가 등의 부작용 없이 우수한 항당뇨 효과가 확인되었으며, 더불어 췌장의 베타세포 보호효과도 관찰되었습니다.

 

MLR-1023은 부광약품이 미국의 Melior와 공동개발 중으로, 한국 식약처 및 미국 FDA의 승인하에 국내 및 미국의 61개 병원에서 후기 임상 2상을 진행하여, 2018 12월 임상시험을 완료하였다.

 

MLR-1023

 

 

JM-010: 파킨슨병 환자의 레보도파 유도 운동장애 치료제

 

파킨슨병 치료를 위해 일반적으로 L-dopa를 장기간 투여합니다. 10년 이상 장기복용한 환자의 약 90%에서 필연적으로 운동장애 (LID, L-dopa-induced dyskinesia)가 발생하지만 이를 치료할 수 있는 적절한 약물이 없습니다.

 

부광약품은 덴마크 코펜하겐 소재 CNS 전문 바이오벤처 ‘Contera Pharma’ 100% 전략적 인수함으로써 Contera Pharma에서 보유하고 있는 LID 치료 혁신신약인 JM-010의 개발권리를 확보하였으며,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전기 임상 2상과 독일에서 임상1상을 완료하고, 현재 미국/유럽에서 임상2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JM-010은 이미 안전성이 입증된 약물을 배합하여, 시냅스 전 신경세포에서 신경전달물질 억제를 통해 LID에 대한 효능을 발휘하는 혁신 약물입니다.

 

JM-010

JM-012: 파킨슨병 환자의 Morning akinesia 치료제

 

파킨슨병 치료를 위해 일반적으로 투여되는 L-dopa의 경우, 파킨슨병 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이러한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L-dopa의 적정 혈중 농도도 지속적으로 관리되어야 합니다.

 

파킨슨병 환자의 Morning akinesia는 파킨슨병 환자가 기상한 뒤, L-dopa를 첫 번째 복용한 후 그 효과가 나타나기 전에 발생하며, 수년간 L-dopa를 복용한 파킨슨병 환자의 50% 정도가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orning akinesia”는 아침기상, 의복착용, 세안, 아침식사준비 등 하루 일과 준비 등 일상활동의 수행에 장애를 초래하므로 파킨슨병 환자들의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morning akinesia에 대한 적절한 치료제는 없는 상황입니다.

 

JM-012 L-dopa의 흡수를 조절하는 특수 제형으로 제제개발 성공시 파킨슨병 환자가 새벽에 약물을 복용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나타내어 Morning akinesia를 예방/치료할 수 있는 혁신적인 개량신약이 될 것입니다.

 

현재 JM-012는 부광약품의 자회사인 Contera와 덴마크 소재 제제개발 관련 전문기업인 Solural, 독일 Ernst Moritz Arndt University Greifswald Erweka GmbH사와 공동개발하고 있으며, 지난 2015 6월 유럽내 신약 개발 지원 과제인 Eurostar 과제에 선정되어 연구비를 지원받고 있습니다.

 

 

 

Global network

부광약품 파트너사

 

부광약품은 많은 해외 파트너들과 다양한 형태의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신약 후보물질 개발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파트너링에 대하여 항상 열려 있습니다.

 

 

이글을 정리하고 느낀점

 

***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절때 참고하시면 안됩니다

 

2020년 7월 23일 부광약품 주가 약 3시경

 

2020년 7월 23일 부광약품 주가 약 오후 3시경

 

 

일주일후 : 상승 또는 보합 (2 9 17 2 8 1 0 1 16 BBP N)

한달후 : 상승  (2 8 14 2 7 2 0 1 12 BBP N)

7월 30일 확인 바람

 

개인 의견 : 생활용품(치약,칫솔,아락실등)과 화장품을 브랜딩 잘해서 중국에 판다는 이야기가 나오면 2~3년 이상 보유가능(제약주 주가가 전체적으로 으로 2~3년 정도는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항상 잊지 말아야 할것은 "거짓말은 거짓말을 낳는다" 라는걸 잊으면 안됨) 

 

 

 

 

주식투자에 대한 추가적인 개인 생각 : 10년이상의 장기투자는 일정한 직업이 있고, 꾸준한 소득이 있으며, 안정적인 사람이 할수 있는법, 고로 이 방법을 잘 연구해서 안정적인 소득으로 만들어서 나도 장기투자 하고 싶음, 왠만한 주식 10년전으로 설정해 놓고 주가 보면 거의 다 올라있음 나도 10년씩 가져가고 싶다, 그러나 평범한 사람은 그렇게 하기 힘들다, 어렸을땐 학자금 대출, 결혼해서는 전세자금 대출, 아이 낳으면 아이 교육비, 집사면 집값대출, 평소 생활비, 스트레스 받으면 술, 가족과 여가비, 이런거 다 포기하고 돈만 모아서 하라고하는건 너무 잔인하다, 그래서 돈버는 방법을 배우고 연구해야함, 나도 안정적인 소득을 만들어서 장기투자 할것임

 

 

 

CMG제약 우리나라 제약기업 소개 아는만큼 보인다

주식회사 CMG제약 회사소개 21세기형 생산기술과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원료구입에서 제품출하까지의 모든 공정을 조직적이고 합리적인 cGMP규정(우수 �

healthvitam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