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는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3. 10. 27.
반응형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는 방법

개요

알츠하이머병은 치매의 가장 흔한 형태로, 기억력, 사고력, 결정력 장애를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기억 상실과 기타 정신 기능 저하가 특징입니다.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연구에 따르면 알츠하이머병 발병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발견되었습니다. 어쨌든 이러한 습관을 들이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습관은 다른 많은 건강상의 이점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알츠하이머병 발병 위험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과 알츠하이머병 발병 위험을 낮추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위험에 처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알츠하이머병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이 질병에 걸린 대부분의 사람들은 약 65세가 될 때까지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후기 발병 알츠하이머병으로 알려진 이 유형은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다른 유형인 조기 발병 알츠하이머병은 덜 일반적입니다. 이는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약 10%에게만 영향을 미칩니다.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조기 발병 알츠하이머병은 65세 이전에 발생합니다. 증상은 30대에서 60대 중반 사이에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전학

해당 분야의 연구가 아직 진행 중이지만, 유전학은 초기 발병 알츠하이머병과 후기 발병 알츠하이머병 모두에 적어도 어느 정도 관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일부 사람들에게는 유전적 돌연변이가 조기 발병 알츠하이머병의 원인인 것으로 보입니다. 후기 발병 알츠하이머병의 원인은 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알츠하이머병은 한 가지 원인이 아닌 유전적 요인 , 환경적 요인, 생활방식 선택의 조합으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운증후군 환자는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으며 40대에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운증후군은 21번 염색체가 2개 대신 3개 생성되는 유전적 돌연변이입니다. 이 염색체는 아밀로이드 생산에 관여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삼

 

아밀로이드는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뇌에서 상당한 크기의 덩어리로 발견되는 단백질입니다. 이러한 덩어리를 플라크라고 합니다. 그 역할은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을 수 있지만, 현재 아밀로이드 플라크의 존재는 알츠하이머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뇌 변화라는 가설이 세워져 있습니다.

 

 

위험을 줄이는 방법

알츠하이머병은 질병에 대한 현재의 이해를 바탕으로 예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개인의 발병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특정 위험 요소가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가장 큰 위험 요소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것, 바로 나이입니다. 우리의 유전적 구성은 우리가 말할 수 없는 또 다른 것입니다.

 

약속은 없지만 생활방식과 행동에 집중함으로써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심장병 , 뇌졸중 , 고혈압 , 당뇨병 등 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면 알츠하이머 발병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 우리는 건강한 생활방식을 선택함으로써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건강한 생활 방식을 선도하면 나이가 들수록 두뇌를 예리하게 유지할 수 있는 가능성을 포함하여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건강한 생활 방식을 선도하고 잠재적으로 알츠하이머병 위험을 줄이기 위해 귀하가 할 수 있거나 이미 하고 있을 수 있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혈압을 통제하십시오. 고혈압은 뇌를 포함하여 신체의 여러 부분에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혈압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면 혈관과 심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 혈당(포도당) 관리: 지속적으로 높은 혈당 수치를 유지하면 기억력, 학습 및 집중력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질병 및 상태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건강한 체중 유지: 비만이 심혈관 질환, 당뇨병 및 기타 질환과 관련이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명확하지 않은 것은 비만을 측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허리와 키의 비율은 비만 관련 질병을 예측하는 가장 정확한 지표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 건강한 식단을 따르세요. 다양한 과일과 채소, 통곡물, 살코기와 해산물, 올리브 오일과 같은 불포화 지방, 저지방 또는 무지방 유제품을 섭취하세요. 초가공 식품을 포함하여 다른 지방과 설탕이 포함된 식품 섭취를 줄이세요 .
  • 육체적으로 활동적이어야 합니다. 운동은 알츠하이머 예방 외에도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일주일에 150분 정도 중간 강도의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은 일주일에 5일 ​​30분 동안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것일 수 있습니다.
  • 정신을 활발하게 유지하십시오. 보드 게임이나 단어, 논리 또는 숫자 퍼즐과 같은 게임을 통해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림 그리기, 글쓰기, 조각, 공예를 통해 창의력을 발휘해 보세요. 책을 읽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일하거나 자원 봉사하고, 사교 활동을 하면서 마음을 자극하십시오.
  • 연결 상태 유지: 고립과 외로움은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연락하거나 클럽이나 다른 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사회적 연결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청력 문제에 대한 치료 받기: 제대로 들을 수 없으면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이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큰 소음으로부터 귀를 보호하여 청력 손실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 수면: 수면은 우리 몸과 마음에 매우 중요합니다. 밤에는 7~8시간을 목표로 하고, 수면에 문제가 있으면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문의하십시오.
  • 낙상 및 머리 부상 예방: 머리 부상은 알츠하이머 발병 가능성이 더 높은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노인의 머리 부상의 일반적인 원인은 낙상입니다. 낙상을 줄이려면 집에서 낙상을 방지하고 밑창이 미끄럼 방지 처리된 지지 신발을 착용하고 낙상 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알코올 섭취 제한: 알코올을 너무 많이 마시면 ​​낙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기억 상실을 포함한 다른 건강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대 한두 잔의 음료 섭취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담배를 피우지 마십시오. 담배를 피우지 않으면 심혈관 질환, 뇌졸중 및 일부 암을 포함한 심각한 상태에 대한 위험을 줄여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확률도 낮아질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러한 조치를 취하면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권장 사항을 따르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을 도울 수 있습니다. 동시에 다른 많은 건강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가능한 한 많은 상자를 체크해도 해가 되지 않습니다.

 

 

 

 

테스트 및 심사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년 건강검진을 받으면 귀하와 귀하의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귀하의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추가 검사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귀하의 연령과 성별에 권장되는 모든 검사를 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기억력 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해당 증상이 알츠하이머병으로 인한 것인지 아니면 다른 질병으로 인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실시할 것입니다. 그들은 귀하(및 아마도 가족)에게 일반적인 건강, 약물(보충제 포함), 식이 요법, 의학적 문제, 일상 업무 수행 능력, 행동이나 성격의 변화에 ​​대해 질문할 것입니다.

 

귀하는 그들이 가족과 대화하는 것을 주저할 수도 있지만, 귀하가 그러기 전에 사랑하는 사람들이 귀하의 일상이나 성격의 변화(알츠하이머병의 초기 징후)를 알아차릴 수 있으며, 이는 귀하의 서비스 제공자에게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서비스 제공자가 귀하에게 알츠하이머 또는 다른 형태의 치매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 귀하의 기억력, 문제 해결 능력, 주의력, 계산 및 언어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혈액 및 소변 검사와 같은 표준 의료 검사도 문제의 잠재적 원인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뇌 스캔을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단층 촬영(CT), 자기 공명 영상(MRI),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PET)과 같은 의료 검사는 일반적으로 다른 인지 장애를 배제하는 데 사용되지만 알츠하이머병과 관련될 수 있는 위축을 감지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밀로이드 PET라고 불리는 특별한 종류의 PET 스캔과 부검을 사용하여 아밀로이드 플라크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논의하십시오

알츠하이머병은 진행성 질환 입니다 . 점차적으로 시작됩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정상적인 건망증과 별개로 질병의 초기 증상을 구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일반적인 징후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다르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알츠하이머병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징후 중 극히 일부만을 나타냅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 중 여러 개를 가질 수 있습니다.

 

  • 같은 또래에 비해 단어를 찾거나 단어를 떠올리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 사람을 알아보고 사물의 이름을 지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 시력과 공간적 문제가 있습니다. 익숙한 환경에서도 길을 잃거나 혼란스러워함
  • 의사결정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잘못된 추론이나 판단력을 보입니다.
  • 돈 관리 및 청구서 지불에 어려움을 겪음
  • 일반적인 일상 업무를 완료하는 데 평소보다 시간이 더 걸립니다.
  • 같은 질문을 반복적으로 묻는다.
  • 동네나 마트 등 익숙한 장소에서도 헤매고 길을 잃습니다.
  • 물건을 잘못 놓거나 이상한 곳에 두는 것
  • 불안 및/또는 공격성 증가를 포함하여 기분과 성격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특히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여러 질환도 알츠하이머병과 동일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조기에 발견되면 이러한 상태 중 일부는 되돌릴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기억 상실 및 기타 인지 저하를 특징으로 하는 알츠하이머병은 일반적으로 65세 전후에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30대 이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가장 큰 위험 요인인 나이는 통제할 수 없는 것입니다.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알츠하이머병 발병 위험이 높아지더라도 건강한 생활 방식을 통해 알츠하이머병 발병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습관을 들이면 심혈관 질환, 뇌졸중, 당뇨병과 같은 다른 질환의 위험도 낮아집니다.

 

귀하 또는 다른 사람이 알츠하이머 징후를 보일 수 있다는 우려가 있는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테스트를 실행하여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정보

 

알츠하이머 병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알츠하이머 병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알츠하이머병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개요 알츠하이머병은 기억, 사고, 추론과 같은 인지 기능의 상실인 치매로 이어지는 진행성 신경(뇌) 질환입니다. 65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가장 흔합니다. 나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