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상식

이제 KFC에서의 치킨너겟은 3D프린터가 만들 것입니다.

by 위마이네임 2020. 7. 19.
반응형

패스트 푸드의 대표점인 체인점인 KFC 러시아 과학자와 전문가들과 함께 3D 프린터를 이용해 인공 치킨 너겟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참으로 흥미롭습니다.

 

 

프로젝트는 현재 진행 중이며 가을에 최종 제품을 테스트 준비가 되어 있다고 러시아 투데이 보도했습니다.

 

것은 KFC미래의 레스토랑 만드는 개념의 일부이며, 3D 바이오 프린팅과 같은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전통 육류 섭취에 대한 대안으로 친환경적인 것을 포함하여 식품 산업의 솔루션을 만들어 내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KFC Russia & CIS 총책임자 Raisa Polyakova씨는“KFC에서는 최신 트렌드와 혁신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첨단 기술을 식당 네트워크에 도입하여 시대를 따라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3D프린터로 제작 육류 제품은 우리의 '미래의 레스토랑'개념 개발의 다음 단계입니다닭고기 제품을 만들기 위해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을 테스트 실험은 가지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도움이 있습니다우리는 개발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고 러시아 뿐만이 아니라 가능하면 세계 수천 명의 사람들이 이용할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추가로 전했습니다.

 

 

우주에서 사용하기 위해 시작된 바이오 프린트 프로젝트는 알려진 러시아의 3D 바이오 프린팅 솔루션은이 기술을 활용하여 실험실에서 자란 닭고기를 만들 같습니다 공정은 세포와 식물 재료를 사용하여 닭고기의 맛과 질감을 밀접하게 재현하는 식용 제품을 생성합니다

 

바이오 프린팅 고기는 전통적인 닭고기와 같은 미량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기존의 동물 농장의 일부가 첨가제의 필요성을 제거 한다고합니다.

 

또한 그동안 동물 윤리적인 이유로 육류의 섭취를 제한했던 채식주의자들에게 새로운 먹거리를 제공할것으로 기대하며 이에 따른 추가적인 매출의 상승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 3D프린터의 기술과 한국의 인간 바이오의 기술이 잘 접목된다면 새로운 시장이 열릴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번 더 생각해 본다면 고기를 앞으로 저 3D 프린터로 만들게 되면 먹거리 시장이 완전 바뀔수 있을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패티(햄버거안의)는 식감과 맛이 현재 생고기로 제조한 것과 같다면 지구상에 현존해 있는 햄버거 체인점이 굳이 현재의 생고기를 이용할 이유도 없어질 것이 생각됩니다(얼마전 크게 이슈가 됬었던 '햄버거 병' 같은것의 위험을 제거할 수도)

 

[관련된 산업 : 1. 탄소배출 2. 바이오,3. 3D프린터 제조부품]

 

 

 

러시아에서 3D 프린터로 고기 만드는 영상

 

반응형